구글 블로그를 방문해보면 정말 많은 서비스가 런칭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구글 만큼은 아니지만 MS도 Windows Live라는 이름으로 각종 서비스를 런칭하고 있다. 오늘 소개하는 서비스는 MS에서 안전한 PC 사용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M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이다.

특히 나처럼 무거운 백신 프로그램이나 안티 스파이웨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보다는 온라인으로 검사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유용한 서비스이다. 아울러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및 Defender라는 팁에서 설명한 것처럼 인터넷에서 무료로 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보다는 이 서비스가 더 강력하며 신뢰성 있는 검사결과를 제공한다. Safety Center에서 제공하는 검사 기능은 다음과 같다.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검사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백도어 성격의 프로그램(예: UltraVNC)을 찾아 제거한다. 속도는 느리지만 상당히 신뢰성 있는 결과를 제공한다.
레지스트리 클리너 검사
말 그대로 레지스트리에서 불필요한 항목과 잘못된 항목을 찾아 삭제한다. 이 기능은 MS에서 제공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본다.
디스크 정리 검사
디스크에서 불필요한 파일을 찾아 삭제한.
디스크 조각 검사
디스크 별로 조각화된 정도를 검사하며, 필요한 경우 조각 모음을 실행한다.
열린 포트 검사
백도어나 스파이웨어 검사에 유용한 열린 포트를 검사한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6월 12일에 올린 최고의 무료 바이러스/스파이웨어 검사, Safety Center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관련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