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을 작성하다보면 가끔 파일이나 레지스트리를 감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때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Sysinternals.comFilemonRegmon이다. 이 두가지 프로그램은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접근하는 모든 파일과 레지스트리를 감시하고 로그 파일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즐겨사용했었다.

얼마전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화면 보호기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얼핏 본것 같아 그 프로그램을 찾기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던 중 파일, 레지스트리외에 시스템, 디바이스, 넷트웍, 키보드, 사용자, 클립보드까지 감시할 수 있는 Multimon이라는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이 프로그램은 Sysinternals.comFilemonRegmon의 기능을 대신하며, 추가적으로 시스템의 쓰리 생성, 삭제, 각 프로그램의 디바이스 접근 여부, 프로그램의 넷트웍 접근 여부, 사용자가 입력한 키 스트로크, 로그인 사용자의 활동 상태, 클립보드의 내용까지 추적할 수 있는 상당히 강력한 감시도구였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2월 22일에 올린 강력한 감시 도구, Multimon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