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해본 쪽지 프로그램은 상당히 많다. 우선 오프라인의 Post It으로 유명한 3M에서 개발한 Post It이 있다.

바탕화면에 투명한 달력 형태로 일정 및 쪽지를 지원하는 Desktop Calendar, 98년 부터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DK Notes, 트리형태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jwFreeNote, NeatNotes, 포스팃과 비슷한 방식으로 동작하지만 기능 및 디자인에서 보다 나은 Netifier, 훈민정음에 포함된 노트 기능에 간단한 그룹웨어 기능을 포함시킨 NexMemo, 한때 한글화해서 사용하던 'NoteWorks', 트리형태로 정보를 관리하며 노트에 암호를 걸 수 있는 Secure Notes Organizer, 다양한 형태의 노트를 생성할 수 있는 StickyNoteSuperNotes, MagicNote, AtNote등 정말 많은 쪽지 프로그램을 사용해봤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장점과 단점을 함께 가지고 있었지만 완전히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은 없었다. 그러나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Post It 계열의 프로그램 중 마음에 들었던 프로그램은 모두 국산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았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1월 25일에 올린 Post It 형식의 쪽지 프로그램 3종 분석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