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 유니텔

요즘은 거의 매일 컴퓨터 복구에 전념하는 것 같다. 하드에 문제가 생겨서 며칠간 복구 작업을 했고 오늘 이 글을 쓰기전에도 문제가 생겨 복구를 시도했다. 사실 이 문제의 원인을 찾기위해 수행한 복구 작업만 10여번이 넘기때문에 유니텔에 손해배상까지 청구하고 싶은 심정이다. 유니텔의 파일박스를 설치한 후 삭제하면 XML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동작하지 않는다.

오늘 아침 홈페이지에 간단한 답변을 달고 회원관리를 위해 Gmail에 접속하니 그림처럼 "ActiveX 컨트를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ActiveX를 활성화한 후 접속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났다. 몇번씩 본 증상이지만 원인을 알 수 없어 레지스트리 복구를 통해 사용해왔다.

Gmail의 ActiveX 오류

이런 증상이 여러번 있었지만 문제의 원인을 찾을 수 없었다. 사실 이런 문제를 발생할 정도로 시스템 레지스트리를 건들인적이 없었기때문이다. 따라서 원인을 찾는데는 실패하고 여러번 레지스트리를 복구해서 사용했다.

내트워크 연결에 게이트웨이 항목이 생겼습니다.라는 글에서 ymister님의 답글을 보고 확인차 네트워크 환경 추가를 활성화하기위해 서비스 스냅인을 기동하자 이번에는 다음과 같은 오류 창이 나타나는 것이었다.

서비스 스냅인 오류

이전에 작성한 MMC 오류에도 관련 글이 있다. 잠깐 까먹은 사이 유니텔의 파일박스가 다시 사고를 친 것이다. 문제 해결의 실마리는 여기서 찾았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12월 15일에 올린 악성 프로그램같은 유니텔 파일박스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