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Firefox takes a bite out of the canvas ‘super cookie’]

얼마전 부터 제 블로그에도 FireFox 로고(좌측 상단)를 달았습니다. 구글 AdSense의 추천 기능때문에 단 로고인데 이 로고의 여파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어서 인지 모르겠지만 FireFox의 점유율이 약진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설명한 웹 통계 프로그램(TraceWatch)으로 며칠간의 브로우저의 통계를 확인하니 평상시 3% 정도였던 FireFox의 접속율이 오늘은 15%까지 증가했더군요. 그덕에 평상시 90% 이상 점유하면 IE의 점유율이 81%로 떨어졌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인지 아니면 구글의 여파인지 모르겠지만 7%, 11%, 15%로 점유율이 증가했습니다.

평상시 점유율은 3% 정도입니다. 따라서 정말 점유율이 올라가고 있다면 이 수치가 올라가야 하겠죠.

반가운 현상이기는 하지만 과연 이러한 현상이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모르겠 습니다. 아무튼 구글이하면 다르긴 다른 모양입니다. FireFox에 구글 툴바를 탑제한 제품을 내어놓은지는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FireFox의 점유율이 순식간에 저렇게 올라가는 것을 보면...

물론 이러한 현상은 제 블로그에 국한된 사항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확인해보시고 댓글 부탁드립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