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팁을 생각한 것은 Maxthon을 1.3에서 1.5로 업하면서 부터이다. Maxthon을 1.3에서 1.5로 업하면서 발생한 문제는 다음과 같다.

이 문제를 가지고 고심을 한 끝에 결국 NateOn을 통하지 않고 SMS 창을 뛰우는 방법을 생각[1]하게되었다. 당시 폰 메시지 창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며, 시스템을 부팅해도 정상적으로 되는 것을 보고 홈페이지에 팁으로 올렸지만 다음날 새벽녁에 다시 확인해보니 동작하지않는 것이었다. 당시에는 세션 ID가 만료되서 발생한 현상으로 알고 포기했었는데 얼마전 홈페이지 게시판에 한 회원분(damibasia)이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는 것을 알려주었고, 다시 확인해본 결과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팁을 올린 11월 11일부터 3일간 테스트해본 결과, 시간이 지나도 시스템을 다시 부팅해도 아무런 문제없이 폰 메시지 창이 나타난다는 것을 확인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 게시했던 팁을 보다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공개로 전환하게되었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11월 11일에 올린 단독으로 Nate의 SMS 창 띄우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1. 내가 NateOn을 설치한 이유가 SMS를 보내기위한 것이었다. 따라서 폰 메시지 창만 띄울 수 있다면 NateOn은 필요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