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Maxthon을 사용하면서 IE 확장 중 가장 부러워했던 것은 Instant SourceIE Developer Toolbar였다. 두개의 도구 모두 웹 사이트를 개발할 때 아주 유용한 도구이며, 기능 역시 아주 강력하기때문이었다. 그러나 InstantSource가 부럽지 않은 Maxthon 플러그인, ViewPage에서 알 수 있듯이 ViewPage 플러그인을 Maxthon에 설치한 후 'InstantSource'를 지워버렸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ViewPage 플러그인으로 이 두개의 확장과 비슷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확장을 굳이 IE에 설치할 필요가 없었기때문이며, 'ViewPage' 플러그인은 기존의 두개의 확장에 비해 다음과 같은 잇점이 있기때문이다.

  • 공개 프로그램
    상용으로도 부족할 것이 없는 기능을 갖춘 플러그인이지만 현재 공개이며, 기능이 계속 개선될 가능성이 많다는 점이다. 반면에 InstantSource의 경우 상용이며, 2003년 이후 개발이 거의 중지된 상태이다.
  • 탐색창 문제
    InstantSource처럼 삭제시 탐색창 문제를 발생하지 않는다.
  • 두개 확장의 기능 사용
    InstantSource와 IE Developer Toolbar의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두개의 확장의 기능을 ViewPage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보기/탐색 창의 플러그인 사라지 경우 II라는 팁을 작성하면서 Maxthon의 ViewPage 플러그인을 IE의 확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이번 팁에서는 Maxthon의 ViewPage 플러그인을 IE 확장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Maxthon의 플러그인이지만 Maxthon을 설치하지 않고 확장만 사용할 수 있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11월 9일에 올린 IE 사용자의 필수품, ViewPage 확장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