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한글 2005(HWP) 수동 설치하기에서 업데이트가 안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한글 2005의 업데이트 파일을 Total Commander로는 압축해제할 수 없으므로 압축이 해제되는지 않되는지 테스트해달라는 질문이었다.

직접 확인해본 결과 내 시스템에서는 아무 문제없이 압축을 해제할 수 있었다. 그런데 압축 해제한 파일을 전달하려고 하자 마땅한 웹 하드가 없었다. 그러다가 요즘 파란 메일의 화일 첨부는 무제한이며, 다음처럼 다운로드 횟수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사실이 떠올라 파란의 기가 메일을 공개 웹 하드로 이용하기로 했다.

VMWare로 설치한 Guest OS로 파란에 접속, 두개의 'ActiveX'를 설치하고 파일을 업로드하자 상당히 빠른 속도로 업로드가 되며, 다운로드 링크로 호스트 OS에서 접속하자 아무 문제없이 접속 및 다운이 되는 것이었다.

따라서 압축 해제한 한글 2005의 업데이트 파일의 링크를 한글 2005(HWP) 수동 설치하기에서 업데이트가 안됩니다에 추가했다. 그런데 잠시 후 첨부한 링크로는 다운이되지 않고 오류 메시지만 출력된다는 것이었다.

직접 확인해본 결과 조금 전까지 다운이 잘되던 링크가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만 출력되는 것이 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파란의 기가 메일을 공개된 웹 하드로 이용하다 보니 링크가 공개된 후 일정 시간 후에는 사용할 수 없도록 링크에 시간 정보를 추가해서 발생한 현상이었다. 파란 대용량 메일 서비스 저작물 불법공유 수단 악용이라는 기사에서 알 수 있듯이 파란의 기가 메일은 다음과는 달리 불법적인 자료의 공유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져 있기때문에 취해진 조치였다.

결국 KT 측에서도 다음과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횟수를 제한 했고, 심지어 링크에 시간 정보를 삽입,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받을 수 없도록 조치를 취한 것이었다. 어떤 방법으로 막았을 지 궁금해서 확인하는 순간 역시 KT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이 팁을 적용하면 파란의 기가 메일은 충분히 웹하드로 사용 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잇점이 있다.

  1. 업다운 속도가 무척 빠르다.
  2. 다운받기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3. 7일간 거의 횟수의 제한없이 다운이 가능하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10년 10월 4일에 올린 파란의 기가 메일을 웹하드로 이용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