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소리 프리미엄

자연의 소리는 인사이트 미디어에서 개발한 '스트레스 해소 어플'이다. 총 57개의 자연의 소리를 제공한다. 그러나 MIXED라는 메뉴를 이용하면 57개의 자연의 소리를 조합할 수 있다. 또 이렇게 조합한 소리의 크기를 따로 따로 조절할 수 있다. 따라서 표면적으로는 57개의 소리가 제공되지만 사용하기에 따라 수없이 많은 자연의 소리를 만들 수 있다. 200M가 넘는 파일 크기가 조금 부담스럽지만 그만한 가치는 하는 어플이다.

마감됐습니다!

먼저 신청했지만 안된 분은 제출 형식이 틀렸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글을 자세히 읽고 댓글 다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근황

최근에는 거의 '멘붕 상태'다. 원래 개인적인 일 때문에 예전만큼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못했다. 쓰고 싶은 것은 많지만 마음의 여유가 없었기 때문이다. 월 60~70건 정도 올리다 1~2년 전부터는 월 30건, 최근에는 월 10건으로 줄었다. 여기에 3월에는 1건, 4월에는 1건도 올리지 못했다. 모르긴 해도 총선에서 야권이 승리했다면 조금은 달라졌을 것 같다. 차려 준 밥상 차버리고 남은 밥알 서로 먹겠다고 싸우는 야권으로 1차 멘붕이 왔다. 그리고 통합진보당의 부정 투표로 2차 멘붕, 이정희가 경기동부의 얼굴 마담으로 변신하는 것을 보며 3차 멘붕. 통합진보당 중앙위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는데 여기에서 폭력을 저지르는 경기동부를 보고 4차 멘붕.

이렇다 보니 4월에는 글을 하나도 못올리고 5월도 비슷했다. 블로그에 글도 뜸하고 홈페이지에 글도 뜸하다 보니 구환님이 방명록에 살아있는지 묻는 질문까지 올라왔다. 일단 진것은 진것이다. 변수는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가장 큰 원인은 역시 민주통합당무능이라고 생각한다. 아울러 패배의 원인 분석은 나중에 따로 올릴 생각이다. 일단 블로그에 복귀하는 첫 글로 이벤트를 진행할까 한다. 리딤 코드 이벤트에 대한 글이 비교적 쉽게 쓸 수 있는 글이기 때문이다.

자연의 소리 프리미엄

오늘 이벤트를 진행할 어플은 인사이트 미디어에서 개발한 자연의 소리(Sound Massage), 프리미엄이다. 자연의 소리는 일종의 스트레스 해소 어플이다. '자연의 소리'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통해 숙면, 명상,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어플이다. 무료판에서는 어플은 무료, 39개의 소리를 2불에 구매할 수 있었다. 그런데 프리미엄판은 3불로 출시 기념으로 '1불'에 할인해서 판매하는 제품이다. 이런 류의 어플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나로서는 이 어플이 얼마나 좋은지는 잘 모른다. 그러나 200M가 넘는 큰 용량에도 무료 전체 1위, 평점 4.5를 받은 것을 보면 사용하는 사람들의 평은 괜찮은 것 같다. 제작사에서 설명하는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총 57개의 자연의 소리
  • 타이머 기능
  • MIXES 기능
  • 고음질의 사운드와 레티나급의 고화질의 이미지
  • 테마별 자연의 소리 효과
    ▶ 빗소리 : 빗소리는 마음을 안정시켜 잠을 잘 오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숲소리 : 에너지 넘치는 숲소리는 상쾌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 파도소리 : 눈을 감고 파도소리를 들으면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
    ▶ 동물소리 :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는 정신을 맑게 해줍니다.
    ▶ 악기소리 : 인디언 피리는 조용히 명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생활소리 : 생활의 소소한 소리들은 편안함 마음을 갖게 합니다.

기본적으로 SOUND, PLAYLIST, MIXED, MORE의 네개의 메뉴를 제공한다. SOUND는 테마에 따라 소리를 고를 수 있는 메뉴이고 PLAYLIST는 자주 듣는 소리를 등록하는 메뉴다. 그런데 MIXED라는 조금 재미있는 메뉴도 있다. 만약 '빗소리'와 함께 '개구리 소리'를 듣고 싶다면 MIXED를 이용해서 두개의 소리를 선택하면 된다. 또 이렇게 선택된 소리 각각의 음량을 따로 조절할 수 있다. 따라서 57개의 자연의 소리가 아니라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자연의 소리를 직접 만들 수 있다. 이 부분은 아이폰 어플을 전문적으로 개발한 인사이트 미디어 답다는 생각이 든다. 또 UI도 간단하며 직관적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리딤 코드는 '한국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아이튠즈(iTunes)에서 한국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그리고 오른쪽 위의 계정 ID(전자우편 주소)를 클릭하고 교환을 클릭하면 리딤 코드를 입력할 수 있다. 또 6월 16일 전까지는 사용해야 한다.

리딤 코드 이벤트

리딤 코드 이벤트를 진행하며 항상 블로그 구독자이며 형식을 지켜야 한다고 쓰고 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두 가지이다. 먼저 '블로그 구독자'로 한정하는 것은 지나가다 우연히 발견하고 응모한 사람 보다는 그래도 블로그를 자주 찾는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즉, 인터넷으로 만난 인연도 하나의 소중한 인연으로 보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리딤 코드를 받기 위한 응모 형식은 블로그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그런데 리딤 코드 이벤트를 진행하다 보면 30% 정도는 이런 형식을 전혀 지키지 않고 댓글을 올린다. 한 예로 다음처럼 응모하는 사람이 꼭 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형식을 지키지 않는다면 블로그 구독자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다. 따라서 형식에 맞춰 올리지 않으면 설사 댓글을 빨리 달아도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간다. 다음은 '잘못된 응모의 예'이다.

[email protected] 리딤코드 응모합니다!

구독이 무슨 뜻인지 모르거나 구독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댓글을 다는 것 보다는 구독하는 방법을 이 기회에 알아 두고 나중에 응모하는 것이 더 낫다. 또 예전에는 대충 형식만 맞으면 리딤 코드를 제공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런 형식을 조금 더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그 이유는 글을 읽지 않고 댓글을 다는 사람에게는 리딤 코드를 제공하고 싶은 생각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응모형식과 내용을 꼭 지켜 댓글을 달아주기 바란다.

RSS 구독자 이벤트

이 이벤트는 예전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RSS 구독자 이벤트이다. 따라서 리딤 코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한 가지 더 주의할 것'은 지난 이벤트 부터 댓글 형식내용을 조금 더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따라서 형식과 내용을 정확하게 지키지 않으면 리딤 코드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매번 이렇게 써 두어도 형식과 내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있으므로 꼭 주의하기 바란다.

RSS 구독자분들은 리더에 나타난 응모방법에 따라 비밀댓글[1]로 응모하면 된다. 다만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리딤 코드가 있다고 해도 필요 없다. 따라서 자신이 가진 아이폰일련번호도 함께 남겨 주시기 바란니다. 아이튠즈에서 일련번호를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읽어 보면된다.

구독자 응모 방법

다음 내용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따라서 RSS 리더(한RSS, 구글 리더등)로 확인해 보기 바란다. 배포할 리딤 코드는 총 10개이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할 것은 과거 이벤트를 보면 댓글을 하나만 다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개를 다는 분이 꼭 있었다. 비밀 댓글이라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 때문에 여러 개의 댓글이 달리면 마지막 댓글만 인정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누가 댓글을 달았는지 알 수 있도록 블로그 도구를 패치다. 따라서 이제 하나 이상의 댓글을 달면 기회를 다른 분께 넘기는 것으로 하겠다. 실수로 하나 이상의 댓글을 달았다면 꼭 *스스로 댓글을 삭제하기 바란다*.

다만 댓글을 달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예전에 한 악플러와의 댓글 전쟁 1차전라는 글을 올렸다. 이 글을 읽어 보면 알 수 있지만 토르망을 이용해서 댓글 다는 누리개 때문에 토르망 차단 플러그인이 동작하고 있다. 문제는 이 플러그인이 완전하지 않아 '토르망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차단한다'는 점이다. 이처럼 차단된 글은 모두 휴지통에서 복구하고 형식만 맞으면 리딤 코드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차단됐다고 해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 리딤 코드는 유효기간이 있다. 따라서 될 수 있다면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이미 사용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구매 내역을 먼저 확인해 보기 바란다. 다만 구매 내역에 없는데도 '사용됐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따라서 이 경우 포기하는 것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또 이 부분에 대한 질문은 받아도 답변하지 않는다. 리딤 코드 발송은 내일 하는 것으로 하겠다.

RSS 알림

이 블로그 글의 비밀 댓글로 아이폰의 일련번호와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다만 매번 똑 같으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꼭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응모해야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다. 형식이 틀리면 먼저 댓글을 달았다고 해도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 간다. 다음은 비밀댓글 형식이다. 다음 형식을 복사한 뒤 리딤 코드, 일련번호전자우편의 내용만 바꿔 비밀댓글로 달아 주면 된다.

자연소리: 신기한 자연의 소리
일련번호: 889482R93NR 전자우편: [email protected]

자연소리에는 어떤 내용이든 가능하다. 다만 똑 같이 적으면 소용이 없다. 전자우편 주소는artech 지멜처럼 쓰면 기회는 다음 분께 넘어간다. 또 주소가 틀리면 역시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 간다. 반드시 정확한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 주어야 한다.

또 이 블로의 다른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네이버를 상당히 싫어한다. 또 네이버 사용자에게 리딤 코드를 제공할 생각은 없다. 따라서 응모에 사용된 전자우편 주소가 [email protected]처럼 네이버 도메인을 사용하면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다만 이번 이벤트는 트위터를 비롯한 다른 SNS에도 공개할 예정이다. 따라서 이번은 다른 때와는 달리 트위터와 구글+, RSS 구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다. 일단 10분이 모두 신청하게되면 그때 부터 리딤 코드를 발송하는 것으로 하겠다.

마지막으로 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보기 바란다.

자연의 소리 Premium [iTunes]

★ 출시기념 한정기간 폭탄세일! $2.99 -> $0.99 ★

각종 기계음과 소음으로 스트레스 받으시나요?
마음의 여유와 안정을 찾고 계시나요?
정답은 자연에 있습니다. 어머니 품 같은 자연!
자연의 소리를 통해 지치고 오염된 가슴을
신선한 에너지로 채우세요.

♣ 당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1/F파]
파도와 시냇물 소리는 늘 같은 소리가 반복되는 것처럼 들리지만, 이러한 자연의 소리에는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고유한 리듬이 있습니다. 무샤 순코 박사(武者俊光)는 이 [1/F파] 리듬의 릴렉스 효과를 입증하여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습니다. 신체의 생체 리듬과 반응해 우리에게 상쾌한 기분을 선사하는 자연의 소리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일본 도쿄 이과대 교수 무샤 순코(武者俊光) 박사

♣ 바다와 숲 속에서 대자연의 소리와 만나다!
숲은 우리에게 무의식의 세계를 열어주는 장소이고, 우리 내면에 존재하는 가능성을 이끌어 주며 정신적인 자유를 제공해 주는 장소입니다. 어머니와 같은 숲의 품에 심신을 맡겨 편안한 마음으로 정식적인 자유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 일본 최고의 인지심리학자, 고마자와 대학교수 TAKASHI TOMITA

Massage Your Inside!
자연의 소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특히 자연의 소리는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 불면증으로 잠을 설치시는 분.
▶ 마음의 안정이 필요한 임산부, 수험생, 고시생.
▶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
▶ 삭막한 도시를 탈출하고 싶으신 분.
▶ 상처받은 영혼을 치유하고 싶으신 분.
▶ 감정의 기복이 심하신 분.
▶ 마음의 휴식을 취하고 싶으신 분.
▶ 마인드 컨트롤을 원하시는 분.
▶ 짧은 시간 안에 집중력을 요하시는 분.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시는 분.
▶ 바다, 산, 계곡을 좋아하시는 분.
▶ 여행을 좋아하지만 갈 수 없으신 분.
▶ 기분전환을 하고 싶으신 분.
▶ 상쾌하게 아침을 출발하고 싶으신 분.
▶ 바쁜 일상에서 잠시 탈출하고 싶으신 분.

♣ 테마별 자연의 소리 효과
▶ 빗소리 : 마음을 안정시켜 잠을 잘 오게 합니다.
▶ 숲소리 : 소리에 에너지가 넘쳐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 파도소리 : 눈을 감고 들으면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
▶ 동물소리 : 지저귀는 새소리는 정신을 맑게 해줍니다.
▶ 악기소리 : 인디언 피리는 명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생활소리 : 생활의 소리들은 마음을 편안하게 합니다.

관련 글타래


  1. 응모형식이 공개되기 때문에 공개댓글은 삭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