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에 날개를 달자! 메일푸터 리딤 이벤트 by 도아
메일에 예쁜 서명 달기
메일푸터는 이름처럼 전자우편 끝에 붙는 서명을 만들어 주는 어플이다.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면 총 37가지의 다양한 테마로 서명을 만들어 준다. 원래 5불짜리 어플이지만 1불로 할인행사 중이며 출시 기념으로 리딤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딤코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이전 리딤코드 이벤트와 똑 같다. 다만 처음 응모하는 사람이라면 급하게 응모하기 보다는 글을 천천히 읽고 응모하기 바란다. 응모가 아무리 빨라도 형식이 틀리면 당첨되지 않기 때문이다.
내 서명
.---. .----------------------------------------------------
/ \ __ / Jae-Geun Kim/DoA ------
/ / \(..)/ Offree.net Inc. ----
////// ' \/ \` ---
//// / // : : Email: [email protected] ---
// / / /\` ' HTTP: https://qaos.com/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UU====UU=========[DoA]========[DoA]========[DoA]=========
'//||\\` [당신의 한마디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듭니다]
위 문자그림이 내가 메일을 보낼 때 사용하는 서명이다.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지만 1993년경 뉴스그룹(Usenet)[1]에서 우연히 구한 것을 나에 대한 정보만 채워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 이때 인터넷 서비스는 모두 문자기반이기 때문에 메일도 유닉서 서버에 로그인한 뒤 mail
명령으로 읽었다. 따라서 이런 문자 서명이 아니면 쓰기 힘들었다. 누가 만든 것인지 모르겠지만 문자그림으로는 상당히 잘 그린 그림이고 날개 부분이 비어있기 때문에 서명으로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편했다.
메일푸터
그런데 최근 메일은 과거에 비해 훨씬 화려해졌다[2]. 내가 처음 메일을 사용할 때와 20년 가까이 지났으니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근 20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 서명이지만 바꿀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다. 문자그림이라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호환성도 가장 좋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아이폰으로 메일을 보낼 때는 이 서명 대신에 그림서명을 사용한다. 바로 메일푸터(메일명함)라는 어플 때문이다. 이 어플은 사용자가 정보를 입력하면 상당히 다양한 형태의 메일명함을 만들어 준다.
사용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일단 다음 그림처럼 '사용자 정보'를 입력한다. 입력해야 하는 사용자 정보는 이름, 회사와 같은 인적 정보, 두번째는 전화, 팩스와 같은 연락처 정보, 세번째는 홈페이지와 같은 URL 정보, 마지막으로 명함에서 사용할 이미지 정보를 지정하면 된다. 이런 정보를 매번 입력할 필요는 없다. 처음 메일푸터를 실행한 뒤 한번만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메일을 보낼 때는 '홈' 단추를 터치하고 보내고 싶은 '테마'를 선택한 뒤 '메일 보내기' 단추를 터치해서 메일을 보내면 된다. 또 왼쪽 위의 편집을 터치하면 사진과 색상, URL을 바꿀 수도 있다. 총 37개의 테마를 지원하며, 색상을 사용자 마음대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실제 만들을 수 있는 메일명함은 아주 다양한 셈이다. 한가지 좀 아쉬운 점은 입력하지 않은 항목은 자동으로 지워지면 좋을 텐데 빈항목으로 남는다는 점이다. 참고로 이 어플은 현재 '5불'에서 '1불'로 할인행사 중이다. 따라서 리딤 코드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은 사람은 직접 구매해도 괜찮다.
메일푸터 리딤 코드
리딤 코드 이벤트를 진행하며 항상 블로그 구독자이며 '형식을 지켜야 한다'고 쓰고 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두 가지이다. 먼저 블로그 구독자로 한정하는 것은 지나가다 우연히 발견하고 응모한 사람 보다는 그래도 블로그를 자주 찾는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즉, 인터넷으로 만난 인연도 하나의 소중한 인연으로 보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리딤 코드를 받기 위한 응모 형식은 블로그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그런데 리딤 코드 이벤트를 진행하다 보면 30% 정도는 이런 형식을 전혀 지키지 않고 댓글을 올린다. 한 예로 다음처럼 응모하는 사람이 꼭 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형식을 지키지 않는다면 블로그 구독자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다. 따라서 형식에 맞춰 올리지 않으면 설사 댓글을 빨리 달아도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간다. 다음은 잘못된 응모의 예이다.
[email protected]
리딤코드 응모합니다!
구독이 무슨 뜻인지 모르거나 구독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댓글을 다는 것 보다는 구독하는 방법을 이 기회에 알아 두고 나중에 응모하는 것이 더 낫다. 또 예전에는 대충 형식만 맞으면 리딤 코드를 제공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런 형식을 조금 더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그 이유는 글을 읽지 않고 댓글을 다는 사람에게는 리딤 코드를 제공하고 싶은 생각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응모형식과 내용을 꼭 지켜 댓글을 달아주기 바란다.
RSS 구독자 이벤트
이 이벤트도 예전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RSS 구독자 이벤트이다. 따라서 리딤 코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한 가지 더 주의할 것'은 지난 이벤트 부터 댓글 형식과 내용을 조금 더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따라서 형식과 내용을 정확하게 지키지 않으면 리딤 코드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매번 이렇게 써 두어도 형식과 내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있으므로 꼭 주의하기 바란다.
RSS 구독자분들은 리더에 나타난 응모방법에 따라 비밀댓글[3]로 응모하면 된다. 다만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리딤 코드가 있다고 해도 필요 없다. 따라서 자신이 가진 아이폰의 일련번호도 함께 남겨 주시기 바란니다. 아이튠즈에서 일련번호를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읽어 보면된다.
구독자 응모 방법
다음 내용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따라서 RSS 리더(한RSS, 구글 리더등)로 확인해 보기 바란다. 배포할 리딤 코드는 총 10개이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할 것은 과거 리딤 코드 이벤트를 보면 댓글을 하나만 다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개를 다는 분이 꼭 있었다. 비밀 댓글이라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 때문에 여러 개의 댓글이 달리면 마지막 댓글만 인정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누가 댓글을 달았는지 알 수 있도록 블로그 도구를 패치다. 따라서 이제 하나 이상의 댓글을 달면 기회를 다른 분께 넘기는 것으로 하겠다. 실수로 하나 이상의 댓글을 달았다면 꼭 '스스로 댓글을 삭제'하기 바란다.
다만 댓글을 달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예전에 한 악플러와의 댓글 전쟁 1차전라는 글을 올렸다. 이 글을 읽어 보면 알 수 있지만 토르망을 이용해서 댓글 다는 누리개 때문에 토르망 차단 플러그인이 동작하고 있다. 문제는 이 플러그인이 완전하지 않아 '토르망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차단한다'는 점이다. 이처럼 차단된 글은 모두 휴지통에서 복구하고 형식만 맞으면 리딤 코드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차단됐다고 해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 리딤 코드는 7월 2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이 기간 내에 사용해야 한다. 또 "이미 사용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구매 내역을 먼저 확인해 보기 바란다. 다만 구매 내역에 없는데도 '사용됐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따라서 이 경우 포기하는 것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또 이 부분에 대한 질문은 받아도 답변하지 않는다. 리딤 코드 발송은 내일 하는 것으로 하겠다.
RSS 알림
이 블로그 글의 비밀 댓글로 아이폰의 일련번호와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다만 매번 똑 같으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꼭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응모해야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다. 형식이 틀리면 먼저 댓글을 달았다고 해도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 간다. 다음은 비밀댓글 형식이다. 다음 형식을 복사한 뒤 리딤 코드, 일련번호와 전자우편의 내용만 바꿔 비밀댓글로 달아 주면 된다.
메일푸터: 메일명함 좋아요!
일련번호: 889482R93NR
전자우편: [email protected]
메일푸터에는 어떤 내용이든 가능하다. 다만 똑 같이 적으면 소용이 없다. 전자우편 주소는 artech 지멜
처럼 쓰면 기회는 다음 분께 넘어간다. 또 주소가 틀리면 역시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 간다. 반드시 정확한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 주어야 한다.
또 이 블로의 다른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네이버를 상당히 싫어한다. 또 네이버 사용자에게 리딤 코드를 제공할 생각은 없다. 따라서 응모에 사용된 전자우편 주소가 [email protected]
처럼 네이버 도메인을 사용하면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도 트위터에 따로 공지하지 않고 순수하게 RSS 구독자만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다. 일단 9분이 모두 신청하게되면 그때부터 리딤 코드를 발송하는 것으로 하겠다.
마지막으로 리딤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보기 바란다.
메일푸터 [iTunes]
■ 한정기간 추가 80% 할인, 4.99불 -> 2.99불 -> 0.99불에 판매 중!
■ 각종 신문사 추천 비지니스 필수앱! 아이폰 메일에 명함을 달아주세요!
■ 7월 04일 머니투데이 <오늘의 앱> 선정!
■ 7월 01일 디지털타임스 13면 추천 기사!
■ 6월 28일 조선일보/한국경제 추천 앱!
당신의 업무용 이메일은 어느 쪽입니까?
'나의 iPhone에서 보냄' VS 프로페셔널 비지니스 푸터 메일
메일푸터는 쉽고 빠르고 편리한 고품격 이메일 명함 앱입니다. 37가지의 테마 푸터로 당신의 비지니스에 품격을 더하세요.
■ 이런 분들은 꼭 사용하세요!
- 비지니스맨
- 커리어 우먼
- 프리랜서
- 자기 PR이 필요하신 분
- 이메일 업무가 많으신 분
- 한 통의 이메일이 큰 승부처가 되는 분
- 남들과 차별화된 개성을 표출하고 싶으신 분
■ 메일푸터로 이메일을 보내면...
- 강인한 첫인상과 고품격 비지니스 매너를 느끼게 합니다.
- 치열한 비지니스 세계에서 차별화된 이미지와 호감도가 상승합니다.
- 당신의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쉽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을 아마추어가 아닌 프로페셔널로 인식하게 만듭니다.
■ 메일푸터 표시 정보는...
- 기본 정보 : 이름, 회사, 부서, 직책 확인 (모바일에서 회사주소 지도로 바로 확인)
- 연락처 정보 : 전화번호, 핸드폰, 팩스번호, 이메일 (모바일에서 바로 전화 걸기)
- 소셜 URL 정보 : 트위터,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등 (모바일에서 바로 열람)
- 이미지 정보 : 얼굴 사진, 회사 로고, 아이콘 등록 가능
■ 이런 것도 가능합니다.
- iPhone에서 만든 푸터, PC에서도 사용.
- PC에서 쓰던 푸터, iPhone에서 사용.(단, 이메일 서비스에 따른 기능 제한)
- 앱 시작시 바로 메일 보내기' 기능을 통한 시간 절약.
- 테마에서 글자색과 소셜 아이콘을 선택 및 변경.
출시를 기념하여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 당신의 비지니스 품격을 업그레이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