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인들이 즐겨했던 검투 경기는 로마인들이 복속한 에투트리아인들의 습속이라고 합니다. 로마인들은 에투트리아에 많은 영향을 받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이 에투트리아의 기술과 검투시합이었습니다.

요즘은 사람을 죽이고 죽이는 검투 경기는 볼 수 없지만 이런 검투 경기 못지 않은 경기가 있습니다. 이미 다른 격투 경기를 모두 구시대의 유물로 만들어 버린 이종 격투기입니다. 사실이 이성적으로는 이런 경기를 반대합니다. 그러나 반대를 하면서도 내국인의 경기에 관심을 갖는 것을 보면 저 역시 속물의 범주를 벗어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종 격투기에 큰 관심이 없기때문에 최홍만의 경기 역시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뉴스에 최홍만이 밥샵을 물리쳤다는 얘기가 나왔습니다. 관심도 없는 이종 격투기의 선수 이름이 생각나는 것을 보면 밥샵이라는 선수는 꽤 유명한 선수인 모양입니다.

그래서인지 경기를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처럼 최홍만의 경기를 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블로그에서 최홍만의 경기를 다시 상영하기로 했습니다. 원출처는 어디인지 모르지만 제가 소스를 가져온 곳은 아이팝의 맨살 클럽입니다.

http://www.capimage.co.kr/program/uploads/2286/chb.wmv

동영상을 보려면 ▶ 버튼을 클릭하세요.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