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미디어의 만화 어플

만화로 읽는 경제학은 인사이트 미디어에서 만든 만화 어플이다. 만화책은 특성이 일반 책과 다르다. 보여지는 컷의 크기가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이패드 처럼 화면이 클 때는 문제가 없지만 아이폰처럼 화면이 작을 때는 컷 마다 서로 다른 스크립트를 써서 확대해야 편안하게 읽을 수 있다. 인사이트 미디어는 바로 이런 부분을 보강한 만화 어플을 출시했다. 내용도 괜찮지만 이런 동작 방식은 더 마음에 든다.

만화 어플의 기능(마감됐습니다!!!)

'만화로 읽는 경제학'에 대한 설명과 어플의 특징은 전자책의 가능성, '만화로 읽는 경제학'으로 보다!라는 글에서 이미 설명했다. 따라서 책에 대한 정보와 어플의 특징은 전자책의 가능성, '만화로 읽는 경제학'으로 보다!라는 글을 보기 바란다. 여기서는 이 어플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메뉴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리딤 코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다.

먼저 어플을 실행하면 다른 조금 당황스럽다. 다른 어플처럼 메뉴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만화책의 한 페이지가 나오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페이지가 이 어플의 메뉴이다. 가장 윗 부분에 만화책의 제목이 나오며, 만화 한컷 핫컷이 메뉴가 된다. 저자소개, 서문, 목차, 만화보기, 즐겨찾기, 자료실등의 메뉴로 구성된다. more이 만화책 설정에 해당되며, 자료실은 관심있는 단어로 뉴스를 구독할 수 있는 메뉴다. 또 자료실 메뉴에서 만화책에 나오는 경제용어를 확인할 수 있다.

목차

목차는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는 듯 하다. 보통 목차라고 하면 책의 중요 내용을 나열한 것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이 어플도 비슷하다. 그런데 여기에 한가지 기능이 더 추가되어 있다. 아이팟(iPod)에 사용하는 커버 플로우 기능(Cover Flow)이다. 즉, 아이폰을 세로로 들고 있으면 목차가 뜨지만 가로로 바꾸면 커버 플로우가 나타난다. 이런 기능은 유용한 기능은 아니라고 해도 색다름을 줄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만화보기

만화보기의 기능은 꽤 복잡하다. 그러나 이 부분은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다. 그 이유는 만화책을 처음 실행하면 만화보기에 대한 설명이 나오기 때문이다. 또 만화를 보는 중 오른쪽의 '톱니' 아이콘을 터치하고 '물음표' 아이콘을 터치하면 역시 만화보기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만화보기에서는 '가로 모드'와 '터치 모드' 두가지를 제공한다. 두개의 모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전자책의 가능성, '만화로 읽는 경제학'으로 보다!를 보기 바란다. 다만 어느 모드를 선택하든 아이폰으로 만화를 보는데 큰 문제는 없다.

기타

이외에 '즐겨찾기', '자료실', 'more'의 메뉴가 더있다. 즐겨찾기는 만화책을 보는 중 필요한 페이지를 즐겨찾기를 하고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자료실은 언론의 기사 읽기, 키워드 구독, 용어 확인등을 할 수 있다. 용어 때문에 자료실이라고 이름을 붙인 것 같은데 자료실 보다는 '키워드 구독'이나 '구독'이 더 명확한 듯하다. 'more'는 어플 설정 및 안내 메뉴다. 즉, 설정과 About 메뉴를 합친 것으로 보면 된다.

리딤 코드 사용법

지금까지 리딤 코드 이벤트는 미국 계정을 이용했다. 그러나 오늘 제공하는 리딤 코드(Redeem Code)는 개발자용 리딤 코드가 아니라 교환용 리딤 코드이며 한국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오늘 제공하는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아이튠즈의 교환 링크를 클릭해서 리딤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 일단 PC(Personal Computer)에서 리딤 코드 교환 기능을 이용해서 리딤 코드를 등록하면 아이폰의 앱 스토어에서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리딤 코드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부분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를 참고하기 바란다.

RSS 구독자 이벤트

이 이벤트도 예전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RSS 구독자 이벤트이다. 따라서 리딤 코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한 가지 더 주의할 것은 지난 이벤트 부터 댓글 형식과 내용을 조금 더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따라서 '형식과 내용'을 정확하게 지키지 않으면 리딤 코드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매번 이렇게 써 두어도 '형식과 내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있으므로 꼭 주의하기 바란다.

RSS 구독자분들은 리더에 나타난 응모방법에 따라 비밀댓글[1]로 응모하면 된다. 다만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리딤 코드가 있다고 해도 필요 없다. 따라서 자신이 가진 아이폰의 일련번호도 함께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튠즈에서 일련번호를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읽어 보면된다.

구독자 응모 방법

다음 내용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따라서 RSS 리더(한RSS, 구글 리더등)로 확인해 보기 바란다. 배포할 리딤 코드는 총 10개이다. 그러나 총 9분께 리딤 코드를 드릴 생각이다. 응모한 9분 중 1분께는 1권과 2권의 리딤 코드를 함께 드릴 예정이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것은 '만화로 읽는 경제학'은 1권과 2권의 내용이 이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1, 2권 중 어떤 것을 먼저봐도 아무 문제가 없다. 또 1, 2권을 동시에 받는 분은 응모권에 드는 분 중 한분을 선정할 생각이다.

마지막으로 과거 이벤트를 보면 댓글을 하나만 다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개를 다는 분이 꼭 있었다. 비밀 댓글이라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 때문에 여러 개의 댓글이 달리면 마지막 댓글만 인정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누가 댓글을 달았는지 알 수 있도록 블로그 도구를 패치했기 때문에 이제 하나 이상의 댓글을 달면 기회를 다른 분께 넘기는 것으로 하겠다. 따라서 실수로 하나 이상의 댓글을 달았다면 꼭 스스로 댓글을 삭제하기 바란다.

리딤 코드의 유효 기간은 한달이다. 따라서 유효기간 내에 사용해야 한다. 또 "이미 사용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구매 내역을 먼저 확인해 보기 바란다. 다만 구매 내역에 없는데도 '사용됐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따라서 이 경우 포기하는 것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또 이 부분에 대한 질문은 받아도 답변하지 않는다.

RSS 알림

이 블로그 글의 비밀 댓글로 아이폰의 일련번호와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다만 매번 똑 같으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꼭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응모해야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다. 형식이 틀리면 먼저 댓글을 달았다고 해도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 간다. 다음은 비밀댓글 형식이다. 다음 형식을 복사한 뒤 '리딤 코드', '일련번호'와 '전자우편'의 내용만 바꿔 비밀댓글로 달아 주면 된다.

만화경제: 경제학 박사가 되고 싶어요!
일련번호: 889482R93NR
전자우편: [email protected]

만화경제에는 어떤 내용이든 가능하다. 다만 똑 같이 적으면 소용이 없다. 전자우편 주소는 artech 지멜처럼 쓰면 기회는 다음 분께 넘어간다. 또 주소가 틀리면 역시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 간다. 반드시 정확한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 주어야 한다.

또 이 블로의 다른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네이버를 상당히 싫어한다. 또 네이버 사용자에게 리딤 코드를 제공할 생각은 없다. 따라서 응모에 사용된 전자우편 주소가 [email protected]처럼 네이버 도메인을 사용하면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도 트위터에 따로 공지하지 않고 순수하게 RSS 구독자만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다. 일단 9분이 모두 신청하게되면 그때부터 리딤 코드를 발송하는 것으로 하겠다.

마지막으로 리딤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보기 바란다.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국 계정이 꼭 필요하다.

만화로 읽는 경제학 1.0(책)[iTunes]

Price: $4.99

■ 출시기념! 선착순 1만 명에 한하여 종이책보다 58% 저렴한 가격, 4.99불에 판매합니다.
■ 주식, 펀드, 채권, 부동산에 투자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정갑영 교수의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을 애플리케이션으로 만난다.

재테크에 관심은 있는데 거시 경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신가요?
경제라는 큰 숲을 보지 못한다면 당신의 재테크는 언제나 불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경제초보자를 위한 유명 일간지 최고 인기 연재 만화, '정갑영 교수의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을 통해 재테크의 근간이 되는 경제에 대한 큰 그림을 그려 보시기 바랍니다.

■ 딱딱한 경제 개념을 말랑말랑하게 풀어낸 쉽고 재미있는 경제 만화!
우리가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경제에 대한 의문을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습니다. 최근 시사 경제 분야에서 가장 많이 거론된 60여 개의 키워드를 선정해 그것이 작동하는 원리와 영향을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이 애플리케이션은 경제 상식에 대한 우리의 궁금증을 명쾌하게 풀어 줄 것입니다.

■ 경제 상식 테스트
다음 5가지 질문에 모두 정확하게 답할 수 있는 분들은 앱을 다운받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1. 일하는 시간은 많은데 왜 버는 돈은 적을까?
  2. 내 월급통장의 이자율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일까?
  3. 물가지수와 내가 느끼는 체감 물가는 왜 다를까?
  4. 금리가 내려가면 왜 주가가 요동칠까?
  5. 서브프라임은 들어봤는데 정확한 뜻이 무엇일까?

아는 척 넘어가기엔 정확하게 뭔지 모르겠고, 누구한테 물어보자니 부끄러운 경제 상식, 이제 만화로 쉽게 끝내세요!

■ 만화로 읽는 경제학 5단계 학습요령

  • 1단계 | 경제가 즐거워지는 재미있는 만화보기
  • 2단계 | 경제 현안을 콕콕 집어주는 경제 핫이슈 보기
  • 3단계 |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명쾌한 키워드 정리 보기
  • 4단계 | 관심있는 키워드에 대한 뉴스 구독하기
  • 5단계 | 경제 신문 기사를 통한 실전감각 익히기

■ 앱 주요 기능

  • 다양한 만화 감상법 : 터치/스크롤 방식을 통해 최적화된 만화 감상하기
  • 반짝 키워드 : 중요한 경제용어가 나올 때 전구를 터치하여 해설보기
  • 페이지 점프 : 책장을 스크롤하여 다른 챕터로 바로 이동하기
  • 키워드 구독 : 관심 키워드에 대한 뉴스를 메일로 구독하기
  • 화면 잠금 : 가로, 세로 화면을 고정하여 감상하기

■ 글 - 정갑영 교수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제학부 교수.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에서 석사, 코넬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3년 ‘매경 이코노미스트’ 상을 수상했고, MBC의 <손에 잡히는 경제>와 KBS의 <경제 포커스>, SBS의 , <조선일보> 등 국내 주요 방송과 언론에서 고정 패널과 칼럼니스트로 활동했다.

■ 그림 - 박철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2002년부터 미디어 다음에 시사만화를 연재해왔고, 2006년부터 유명 일간지에 '정갑영의 알콩달콩 경제'를 연재하고 있다. 주로 우리 사는 사회에 대한 이야기를 만화로 그리고 있다.

■ 저작권 정보
기획 및 개발 : (주)인사이트 미디어 | 콘텐츠 제공 : (주)북이십일 21세기 북스

■ 만화앱 제휴 문의
(주)인사이트 미디어 : [email protected]

관련 글타래


  1. 응모형식이 공개될 수 있기 때문에 공개 댓글은 삭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