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태그를 지원하는 사진 폴더
사진 폴더는 인사이트 미디어(Ensight Media)에서 출시한 사진 폴더 관리용 어플로 블로그에서 이미 여러 번 리딤 이벤트를 진행한 어플이다. 그런데 또 다시 소개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기능 및 디자인이 많이 변했기 때문이다. 또 많은 사람들이 원하던 지오 태그를 지원한다.
목차
- 마감됐습니다!!!
- 달라진 기능과 디자인
- 촬영 및 저장 옵션
- 보안 옵션
- 표시 옵션
- 파일 개수 숨기기
- 계정 설정
- 리딤 코드 사용법
- RSS 구독자 이벤트
- i사진 폴더(Photo+Video+Folder+PW) 2.0
- 각주
마감됐습니다!!!
사진 폴더는 교육용 어플로 유명한 인사이트 미디어(Ensight Media)에서 출시한 사진 폴더 관리용 어플이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 세번에 걸쳐 리딤 코드 이벤트를 진행한 어플이다. 처음에는 단순히 사진을 폴더로 관리하는 어플에 불과했지만 최근 사용자 의견을 대대적으로 수용해서 판올림을 했다. 이덕에 사진 폴더의 기능은 예전에 리딤 코드 이벤트를 진행할 때와는 상당히 달라졌다.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디자인이다. 과거에 비해 디자인 상당히 예쁘게 바뀌었다. 물론 디자인 외에 추가된 기능도 많다.
그러나 무엇 보다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지오 태그의 지원이다. iOS 4.0 부터는 지오 태그 API가 공식 지원되는 듯 사진 폴더를 이용해서 찍은 사진도 지오 태그 정보가 유지된다. 과거에는 지오 태그를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별로 없었다. 그런데 요즘은 상당히 많은 어플이 기본적으로 지오 태그(Geo Tag)를 지원한다. 아무튼 오늘은 사진 폴더의 달라진 부분을 간단히 알아 보도록 하고 예전과 마찬가지로 리딤 코드 이벤트(Redeem Code)를 진행하겠다. 다만 과거에 사진 폴더의 리딤 코드를 받은 분은 또 받을 필요는 없으므로 과거에 응모하지 않은 사람만 응모하기 바란다.
달라진 기능과 디자인
위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사진 폴더에서는 테마를 지원한다. 지원하는 테마는 '기본', '벽돌', '나무'의 세가지를 지원한다. 기본테마는 가죽 느낌의 고급스런 테마이고 벽돌테마는 만화 같은 느낌의 테마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바뀌었기 때문에 예전 사진 폴더에 비해 더 깔끔해 보인다. 또 폴더 아래쪽의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하면 사진을 찍어 해당 폴더에 바로 저장할 수 있다. 따라서 사진을 찍어 폴더에 저장하는 것이 더 쉬워졌다. 또 폴더를 아이폰의 아이콘처럼 손가락으로 끌어 이동 시킬 수 있다.
아래쪽 아이콘은 가장 왼쪽 부터 '폴더 추가', '폴더 편집', '사진 찾기', '와이파이 공유', '설정'이다. 이전 사진 폴더와 큰 차이는 없다. 다만 한가지 추가됐으면 하는 기능이 있다. 아이폰 사진 어플의 장소와 같은 기능이 사진 폴더에도 있다면 조금 더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장소가 아니라고 하면 검색에서 장소를 입력하면 지오 태그를 이용해서 해당 장소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검색할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또 간단하기는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Instagram처럼 사진을 찍고 효과를 줄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왼쪽이 사진 폴더로 찍은 사진이고 오른쪽이 Instagram으로 찍은 사진이다. 어제 다예가 잠이 든 뒤 Instagram으로 찍었다. 오늘 아이 엄마가 보고 예쁘다며 난리가 났다. 이런 효과를 주는 것이 얼마나 힘들지 모르겠지만 이런 효과를 줄 수 있으면 의외로 사진이 잘 나온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는 효과 없는 사진을 더 좋아하기도 하지만.
사진을 공유하는 방법도 예전에 비해 조금 더 다양해 졌다. 일단 폴더를 클릭한 뒤 기능을 선택하면 다음 그림처럼 상당히 다양한 파일 공유가 가능하다. 기본 사진 어플처럼 메일과 문자로 보내는 것도 가능하며, 연락처 사진, 카메라 폴더로 이동, 다른 폴더로 이동, 폴더 표지로 사용,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전송이 가능하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먼저 계정 등록을 해야 하며, 계정을 등록하면 트위터는 TwitPic에 사진을 올린다.
어플의 기능을 알아 보기 위해서는 설정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쉽다. 지원하는 옵션은 다음과 같다.
- 촬영 및 저장 옵션
- '카메라롤에도 같이 저장', '최고 화질로 저장', '연속 촬영 하기'의 세개 옵션을 지원한다. '사진 폴더'로 사진을 찍으면 카메라 폴더에서 사진을 저장하는 옵션, 아이폰 카메라가 찍을 수 있는 최고 화질로 저정하는 옵션, 연속으로 촬영할 수 있는 옵션을 지원한다.
- 보안 옵션
- '마스터 미빌번호 설정', '와이파이 백업 모드 잠금', '시작시 암호 잠금', '고스트 비밀번호'(비밀폴더 숨기기)등 조금 다양한 암호 옵션을 지원한다. 마스터 비밀번호는 개별 폴더에 걸린 암호와 무관하게 모든 폴더를 접근할 수 있는 비밀번호를 말한다. 마스터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이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개별 폴더의 비밀번호를 전자우편으로 백업 받을 수 있다. 와이파이 백업 모드 잠금은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접근할 때 접근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셥이다. 고스트 비밀번호는 앱을 실행할 때 고스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비밀폴더를 숨기는 기능이다.
- 표시 옵션
- '비밀폴더 아이콘 표시', '파일명 표시', '테마 선택'의 세가지 옵션을 지원한다. 폴더 설정에서 각 폴더의 암호를 설정할 수 있다. 비밀폴더 아이콘 표시는 이처럼 암호로 보호하고 있는 폴더를 표시할 것인지 숨길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다. 테마 선택에서는 사진 폴더에서 사용할 테마를 설정할 수 있다. 지원하는 테마는 앞에서 설명했듯이 기본, 벽돌, 나무의 세가지를 지원한다.
- 파일 개수 숨기기
- '비밀폴더만', '모두', '숨김 없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즉 비밀폴더만 사진의 갯수를 숨기거나 모두 숨기거나 숨기지 않을 수 있다.
- 계정설정
- 트위터, 페이스북의 계정 정보를 설정할 수 있다. 암호 입력 방식이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인증 방식을 사용한다.
리딤 코드 사용법
지금까지 리딤 코드 이벤트는 미국 계정을 이용했다. 그러나 오늘 제공하는 리딤 코드(Redeem Code)는 개발자용 리딤 코드가 아니라 교환용 리딤 코드이며 한국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오늘 제공하는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아이튠즈의 교환 링크를 클릭해서 리딤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 일단 PC(Personal Computer)에서 리딤 코드 교환 기능을 이용해서 리딤 코드를 등록하면 아이폰의 앱 스토어에서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리딤 코드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부분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를 참고하기 바란다.
RSS 구독자 이벤트
이 이벤트도 예전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RSS 구독자 이벤트이다. 따라서 리딤 코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한 가지 더 주의할 것'은 지난 이벤트 부터 댓글 형식과 내용을 조금 더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따라서 형식과 내용을 정확하게 지키지 않으면 리딤 코드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RSS 구독자분들은 리더에 나타난 응모방법에 따라 비밀댓글[^삭제]로 응모하면 된다. 다만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리딤 코드가 있다고 해도 필요 없다. 따라서 자신이 가진 아이폰의 일련번호도 함께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튠즈에서 일련번호를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읽어 보면된다.
구독자 응모 방법
다음 내용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따라서 RSS 리더(한RSS, 구글 리더등)로 확인해 보기 바란다. 배포할 리딤 코드는 총 10개이다. 아울러 리딤 코드의 유효 기간은 한달이며, 지난 21일에 발행된 것이다. 따라서 유효기간은 20일 정도 남았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란다. 또 "이미 사용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구매 내역을 먼저 확인해 보기 바란다. 다만 구매 내역에 없는데도 '사용됐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따라서 이 경우 포기하는 것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또 이 부분에 대한 질문은 받아도 답변하지 않는다.
RSS 알림
이 블로그 글의 비밀 댓글로 아이폰의 일련번호와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다만 매번 똑 같으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꼭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응모해야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다. 형식이 틀리면 먼저 댓글을 달았다고 해도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 간다. 다음은 비밀댓글 형식이다. 다음 형식을 복사한 뒤 리딤 코드, 일련번호와 전자우편의 내용만 바꿔 비밀댓글로 달아 주면 된다.
사진 폴더: 아직은 설이 아니징!!!
일련번호: 889482R93NR
전자우편: [email protected]
사진 폴더에는 어떤 내용이든 가능하다. 다만 똑 같이 적으면 소용이 없다. 전자우편 주소는 artech 지멜
처럼 쓰면 기회는 다음 분께 넘어간다. 또 주소가 틀리면 역시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 간다. 반드시 정확한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 주어야 한다.
또 이 블로의 다른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네이버를 상당히 싫어한다. 또 네이버 사용자에게 리딤 코드를 제공할 생각은 없다. 따라서 응모에 사용된 전자우편 주소가 [email protected]
처럼 네이버 도메인을 사용하면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도 트위터에 따로 공지하지 않고 순수하게 RSS 구독자만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다. 일단 10분이 모두 신청하게되면 그때 부터 리딤 코드를 발송하는 것으로 하겠다.
마지막으로 리딤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보기 바란다.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국 계정이 꼭 필요하다.
i사진 폴더(Photo+Video+Folder+PW) 2.0(사진)[iTunes]
Price: $.99
★ 한국/일본/중국 유료 전체 1위
★ iTunes Rewind 2010 한국 유료 전체 3위
★ iTunes Rewind 2010 일본 유료 전체 8위
많은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 사진 폴더 2.0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보안 기능은 더욱더 강력하게, 화면은 더욱더 아름답게, 사용은 더욱더 편리하게!
아이폰에 저장된 수백 장의 사진/동영상, 이제 사진 폴더를 이용하여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해 보세요.
※ 설정->위치 서비스에 i사진 폴더가 없을경우
-> 앱 내에서 카메라를 실행시키면 위치 서비스 확인 창에서 승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사진 폴더에서 제공하는 기능 >
√ 사진/동영상을 폴더별로 저장 관리
- 사진/동영상을 주제에 맞는 폴더별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강력한 사생활 보호 기능
- 앱 시작 시 암호, 폴더별 암호, WiFi 백업모드 잠금 설정으로 강력한 보안기능을 제공합니다.
- 비밀폴더만 숨길 수 있는 또 다른 암호(고스트 비밀번호)를 지원하여 완벽하게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 편리한 가져오기
- [전체선택] 기능을 이용해 카메라롤의 사진을 한번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가져오기시 선택한 파일이 표시되어 중복해서 가져오는 경우를 방지합니다.
√ 다양한 디자인 테마 지원
- 세 가지 테마를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 폴더 색상 선택 및 표지 사진 변경이 가능하여 개성있는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 원하는 사진을 코멘트와 함께 트위터와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 WiFi 백업 기능
- WiFi를 통해 PC와 앱간에 사진/동영상을 옮길 수 있습니다.
- 멀티 업로드 기능으로 PC에서 앱으로 여러 개의 파일을 동시에 업로드 가능합니다.
√ 검색 및 파일명 변경
- 검색 기능으로 빠른 파일 찾기가 가능합니다.
- 이름 바꾸기 기능을 통해 각 사진/동영상별을 원하는 이름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GPS 위치정보 표시 (iOS 4.0 이상)
- 앱내에서 촬영하거나 카메라롤에서 가져올 경우 GPS 정보를 저장하여 지도 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 GPS 이용 안내 >
앱내에서 사진찍기 버튼을 눌러 나오는 위치 서비스 팝업창에서 승인 버튼을 눌러야 위치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팝업창에서 위치 서비스 비활성화 했을 경우 다시 켜는 방법
- 설정->일반->'위치서비스' 활성화
- 위치서비스 리스트의 '사진 폴더'와 '카메라' 활성화
앞으로도 쉽고 편리한 사진/동영상 관리 앱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