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인터넷을 탐색하다보면 기발한 아이디어의 프로그램을 종종 만나게된다. 오늘 소개하는 MaxiVista도 이러한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Vista라는 이름때문에 Windows Vista를 연상할 수도 있지만 Windows Vista와는 무관한 프로그램이다.

요즘 나오는 그래픽 카드들은 하나의 그래픽 카드에 두개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카드가 많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Radeon 9200 모델도 두개의 모니터를 지원하지만 내가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는 9200SE라서 칩셋에서 지원해도 실제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는 하나밖에 없다.

만약 집에 두대의 컴퓨터가 있고, 갑자기 두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필요가 생겼다고 하면 어떻게 할까? 보통은 두얼 모니터를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구입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 경우 보다 쉽고 간단한 솔루션이 있다. 바로 MaxiVista이다. MaxiVista는 인터넷으로 연결된 컴퓨터의 모니터를 듀얼 모니터로 변환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 연결할 수 있는 모니터의 수는 총 3개이다. 원래 그래픽 카드에 연결된 모니터까지 고려하면 동시에 4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미러 기능을 사용하면 4대의 컴퓨터에 동일한 화면을 전송할 수 있으므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할 때 상당히 유용하다.

사이트 폐쇄로 동영상 삭제
동영상을 보려면 ▶ 버튼을 클릭하세요.

동일한 내용을 QAOS.com블로그에 함께 올리는 것이 글을 입력하는 방법이 조금 달라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QAOS.com에서 프로그램 소개에 관한 글은 모두 공개로 돌렸습니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9월 12일에 올린 놀고있는 PC로 듀얼 모니터 구현 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