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라디오

총 3만 5천개의 채널을 지원한다. AOL에서 운영하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방송국인 SHOUTcast™ 라디오 방송을 이용하고 있다. 앞에서 이용한 것처럼 이 기능외에 국내 라디오 방송을 추가하기 위한 실시간 주소 추가 기능까지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 같다. 디자인은 상당히 고풍스러운 디자인을 택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망을 사용하며 3G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설정에서 와이파이망에서만 이용 옵션을 꺼두어야 한다. 추가로 이 어플은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따라서 이 어플을 실행하고 라디오를 듣는 중 어플을 끝내도 배경에서 라디오 방송이 그대로 들린다.

마감됐습니다.

먼저 댓글을 달았지만 뽑히지 않은 분은 RSS로 제공된 규칙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본문에도 있듯이 조금 엄격하게 제공하며 형식과 내용이 틀린 분은 리딤 코드 제공에서 제외됐습니다.

라디오 알람

는 상당히 뛰어난 영어 교육용 어플을 만드는 회사다. 그런데 꼭 영어 교육용 어플만 만드는 것은 아니다. 별자리 이야기, i사진폴더처럼 일반 어플도 종종 만든다. 오늘 소개하는 라디오 알람은 이름에서 알 수 있지만 라디오(Radio), 알람(Alarm), 타이머(Timer)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이다. 알람과 타이머에 자신이 좋아하는 MP3를 사용할 수 있다. 또 출시 기념으로 선착순 만명까지 2불에 판매하고 있다.

일단 라디오 어플은 SHOUT캐스트닷컴을 이용한 라디오 청취 기능을 제공한다. 총 3만 5천개의 채널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채널을 골라 듣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실제 사용해 보면 음질은 좋은 편이다. 원래 라디오를 잘 듣지 않는 편이라 한국 기본 채널의 음악만 들었봤지만 의외로 음질이 괜찮은 편이었다. 실제 국내 공중파 라디오 방송도 있거나 실시간 라디오 방송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다면 라디오 어플로는 최고였을 텐데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는다.

디자인은 꽤 깔끔한 편이다. 일단 상당히 오래된 라디오와 비슷한 디자인을 선택했다. 또 아날로그의 향수를 자극하듯 아날로그 시계와 아날로그 주파수창을 사용했다. 라디오 채널을 선택하는 방법도 단추를 돌리는 방식이었다면 더 재미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알람, 라디오, 타이머이기 때문에 첫 화면에도 알람, 라디오, 재우기 단추 세가지로 구성된다.

라디오

총 3만 5천개의 채널을 지원한다. AOL에서 운영하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방송국인 SHOUTcast™ 라디오 방송을 이용하고 있다. 앞에서 이용한 것처럼 이 기능외에 국내 라디오 방송을 추가하기 위한 실시간 주소 추가 기능까지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 같다. 디자인은 상당히 고풍스러운 디자인을 택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망을 사용하며 3G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설정에서 와이파이망에서만 이용 옵션을 꺼두어야 한다. 추가로 이 어플은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따라서 이 어플을 실행하고 라디오를 듣는 중 어플을 끝내도 배경에서 라디오 방송이 그대로 들린다.

깨우기/재우기(알람/타이머)

라디오 기능외에 라디오 알람은 알람 기능과 잘때 음악이나 라디오를 들으며 잘 수 있는 타이머 기능을 제공한다. 알람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소리외에 라디오, MP3 및 직접 녹음한 소리를 사용할 수 있다. 타이머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소리외에 라디오, MP3로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다. 라디오나 노래를 들으며 잠을 청하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괜찮은 기능으로 보인다. 다만 네시간 수면법은 20년 넘게 실천하고 있고 누우면 자는 나에게는 그리 끌리는 기능은 아니었다.

깨우기(알람)

재우기(타이머)

RSS 구독자 이벤트

이 이벤트도 지난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RSS 구독자 이벤트이다. 따라서 리딤 코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할 것은 지난 이벤트 부터 댓글 형식과 내용을 조금 더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따라서 형식과 내용을 정확하게 지키지 않으면 리딤 코드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RSS 구독자분들은 리더에 나타난 응모방법에 따라 비밀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다만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리딤 코드가 있다고 해도 필요 없다. 따라서 자신이 가진 아이폰의 일련번호도 함께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튠즈에서 일련번호를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읽어 보면된다.

구독자 응모 방법

다음 내용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따라서 RSS 리더(한RSS, 구글 리더등)로 확인해 보기 바란다. 배포할 리딤 코드는 총 10개이다. 또 "이미 사용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구매 내역을 먼저 확인해 보기 바란다. 다만 구매 내역에 없는데도 '사용됐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따라서 이 경우 포기하는 것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또 이 부분에 대한 질문은 받아도 답변하지 않는다.

RSS 알림

이 블로그 글의 비밀 댓글로 아이폰의 일련번호와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다만 매번 똑 같으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꼭 다음과 같은 형식과 내용으로 응모해야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다. 형식과 내용이 틀리면 먼저 댓글을 달았다고 해도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 간다. 다음은 비밀 댓글 형식이다. 다음 형식을 복사한 뒤 라디오앱, 리딤코드, 일련번호와 전자우편의 내용을 바꿔 비밀댓글로 달아 주면 된다.

라디오앱: 라디오 앱이라고야?
일련번호: 889482R93NR
전자우편: [email protected]

한가지 주의할 것은

필승!!!
889482R93NR
[email protected]

처럼 적으면 기회는 다름 사람에게 넘어 간다. 꼭 첫번째 형식처럼 제목과 내용을 함께 적어주기 바란다. 또 라디오앱에는 어떤 내용이든 가능하지만 똑 같이 적으면 기회가 사라진다. 전자우편 주소는 artech 지멜처럼 쓰면 기회는 다음 분께 넘어간다. 또 주소가 틀리면 역시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 간다. 반드시 정확한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 주어야 한다.

또 이 블로의 다른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네이버를 상당히 싫어한다. 아울러 네이버 사용자에게 리딤 코드를 제공할 생각은 없다. 따라서 응모에 사용된 전자우편 주소가 [email protected]처럼 네이버 도메인을 사용하면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도 트위터에 따로 공지하지 않고 순수하게 RSS 구독자만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다. 일단 10분이 모두 신청하게되면 그때 부터 리딤 코드를 발송하는 것으로 하겠다.

마지막으로 리딤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보기 바란다.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국 계정이 꼭 필요하다. 따라서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전에 iPod Touch 강좌 64. 무료 어플용 계정 만들기를 읽고 미국 계정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

라디오알람 1.0.1(Music)[iTunes]

Price: $1.99

■ 출시기념! 선착순 1만명에 한하여 할인된 가격, 1.99불에 판매합니다.
■ 멀티태스킹 완벽 지원! 알람, 라디오, 슬립타이머 등 모든 기능을 다른 작업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 공지사항 ※
iOS4 이하에서 3G로 라디오 감상시 앱이 종료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WiFi를 통해 이용하시거나 iOS4이상일 경우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해당 문제가 수정된 버전이 애플의 심의중에 있으며 빠른시일 내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출시 기념 이벤트! ~ 8월 15일>
3만 5천개의 라디오 채널 중 본인이 가장 마음에 드는 채널 경로/이름/이유를 메일 주소와 함께 리뷰 댓글로 남겨주세요. 가장 많이 추천을 받으신 10분께 인사이트미디어 추천어플 리딤코드 세트를 드립니다. (북앤딕-세계의 명연설, 사진폴더, 별자리 이야기)

● 아침에 일어날 때, 짜증나는 기본음만 들으면서 일어나고 계시나요?
'라디오 알람'을 이용하면 좋아하는 음악(iPod MP3)이나 라디오 채널 혹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기분좋게 잠자리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아무리 알람을 맞춰놓아도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드신가요?
라디오 알람의 '흔들어서 알람 해제하기'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알람을 해제하기위해 아이폰을 흔들다 보면 어느새 졸음이 싹 달아납니다.

● 보다 많은 라디오 채널을 원하시나요?

  • 고풍스러운 라디오 통해 흘러나오는 SHOUTcast™의 전세계 35,000 여개의 라디오 채널을 감상해 보세요.
  • 클래식, 재즈, R&B등 전문 음악 채널은 물론 뉴스, 스포츠, 영어 교육 등 분야를 망라하는 라디오 채널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 불면증으로 잠자리에 들기 힘드신가요?
'라디오 알람'의 취침타이머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좋아하는 MP3나 라디오 채널 혹은 내장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기분좋게 잠자리에 들 수 있습니다.

● 아직도 알람어플을 켜놓고 주무시나요?
'라디오 알람'은 어플을 종료해도 멀티태스킹 기능이 작동되어 지정된 시간에 정확하게 알람을 울려줍니다.(단, iOS4 에서는 메모리를 자동으로 관리하므로 과도한 메모리를 사용하는 어플을 실행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라디오 알람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라디오 알람에서 제공하는 기능]

  1. 알람 기능

    • 다양한 알람 소리 설정 (iPod MP3, 라디오, 자연의 소리, 녹음 파일 등)
    • 흔들어서 알람 해제 기능
    • 다중 알람 지원
    • 상세한 스누즈 간격 조절
    • 진동과 같이 울림
  2. 라디오 기능

    • 전세계 3만 2천개 채널
    • 고풍스러운 테마 제공
    • 좋아하는 채널 즐겨찾기 가능
  3. 취침타이머 기능

    • MP3, 라디오, 자연의 소리로 타이머 설정 가능
  4. 강력한 멀티태스킹 기능

    • 라디오는 물론 취침타이머, 알람 등 모든 기능에 대해서 멀티태스킹 지원 (iOS4 이상)

<사용시 주의사항>
SHOUTcast™ Radio는 AOL에서 운영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방송국 중 하나로 전세계 3만 5천개 이상의 라디오 채널의 방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인사이트미디어는 AOL의 국내 유일 공식파트너로서 라디오 알람에서 사용된 라디오 콘텐츠의 무단사용은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