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고사와 수능?

난 학력고사 세대다. 즉, 세상에 태어나 단 한번도 수능을 본적이 없다. 내가 대학에 진학할 때는 학력고사만 봤기 때문이다. '교육은 백년대계'라고 한다. 그러나 적어도 우리나라에서 '교육은 조변석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자주 변하며, 일관된 기준이 적용되지 않는 것이 우리나라 교육계가 아닌가 싶다. 오늘은 아이폰 어플로 수험생에게 상당히 유용한 수능시험 합격수첩 리딤 코드를 배포할까 한다. 수능시험 합격수첩은 상당히 다양한 영어 교육 어플을 출시한 인사이트 미디어에서 만든 교육용 어플이다. 언어, 수리(가, 나), 외국어, 사회, 과학, 직업, 제2외국어등 총 8개 영역의 2008~1010년도 기출 문제를 담고 있다. 학습자료는 논술용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능 필수 영단어 2000, 고전문학 어휘 모음등 추가 학습자료는 1불에 구입해야 한다.

마감됐습니다!!!

보통 리딤 코드 이벤트는 20분 이내에 끝나는데 이번에는 수험생을 대상으로해서 그런지 12시간이 지나도 마감이 되지 않았습니다. 중간에 형식이 틀린 분을 빼고 마지막 신청자였던 '雨Beer'님까지 리딤 코드를 보내 드렸습니다. 남은 기간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리딤 코드 이벤트

난 학력고사 세대다. 즉, 세상에 태어나 단 한번도 수능을 본적이 없다. 내가 대학에 진학할 때는 학력고사만 봤기 때문이다. '교육은 백년대계'라고 한다. 그러나 적어도 우리나라에서 '교육은 조변석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자주 변하며, 일관된 기준이 적용되지 않는 것이 우리나라 교육계가 아닌가 싶다.

아무튼 오늘은 아이폰 어플로 수험생에게 상당히 유용한 수능시험 합격수첩 리딤 코드를 배포할까 한다. 수능시험 합격수첩은 상당히 다양한 영어 교육 어플을 출시한 인사이트 미디어에서 만든 교육용 어플이다. 언어, 수리(가, 나), 외국어, 사회, 과학, 직업, 제2외국어등 총 8개 영역의 2008~1010년도 기출 문제를 담고 있다. 학습자료는 논술용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능 필수 영단어 2000, 고전문학 어휘 모음등 추가 학습자료는 1불에 구입해야 한다.

RSS 구독자 이벤트

수능시험 합격수첩이기 때문에 리딤 코드 이벤트 대상자를 수험생으로 제한해야 한다. 그러나 블로그 방문자 중 수험생을 구분해낼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따라서 이번 이벤트는 양심을 믿고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다. 이 이벤트도 지난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RSS 구독자 이벤트이다. 따라서 리딤 코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RSS 구독자분들은 리더에 나타난 응모방법에 따라 비밀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다만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리딤 코드가 있다고 해도 필요 없다. 따라서 자신이 가진 아이폰의 일련번호도 함께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튠즈에서 일련번호를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읽어 보면된다.

구독자 응모 방법

다음 내용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따라서 RSS 리더(한RSS, 구글 리더등)로 확인해 보기 바란다. 배포할 리딤 코드는 총 10개이다. 또 "이미 사용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구매 내역을 먼저 확인해 보기 바란다. 다만 구매 내역에 없는데도 '사용됐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따라서 이 경우 포기하는 것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또 이 부분에 대한 질문은 받아도 답변하지 않는다.

RSS 알림

이 블로그 글의 비밀 댓글로 아이폰의 일련번호와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다만 매번 똑 같으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꼭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응모해야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다. 형식이 틀리면 먼저 댓글을 달았다고 해도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 간다. 다음은 비밀 댓글 형식이다. 다음 형식을 복사한 뒤 리딤코드, 일련번호와 전자우편만 바꿔 비밀댓글로 달아 주면 된다.

수능시험: 필승!!!
일련번호: 889482R93NR
전자우편: [email protected]

한가지 주의할 것은

필승!!!
889482R93NR
[email protected]

처럼 적으면 기회는 다름 사람에게 넘어 간다. 꼭 첫번째 형식처럼 제목과 내용을 함께 적어주기 바란다. 또 수능시험에는 어떤 내용이든 가능하지만 똑 같이 적으면 소용이 없다. 전자우편 주소는 artech 지멜처럼 쓰면 기회는 다음 분께 넘어간다. 또 주소가 틀리면 역시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 간다. 반드시 정확한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 주어야 한다.

또 이 블로의 다른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네이버를 상당히 싫어한다. 또 네이버 사용자에게 리딤 코드를 제공할 생각은 없다. 따라서 응모에 사용된 전자우편 주소가 [email protected]처럼 네이버 도메인을 사용하면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도 트위터에 따로 공지하지 않고 순수하게 RSS 구독자만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다. 일단 10분이 모두 신청하게되면 그때부터 리딤 코드를 발송하는 것으로 하겠다.

마지막으로 리딤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보기 바란다.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국 계정이 꼭 필요하다. 따라서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전에 iPod Touch 강좌 64. 무료 어플용 계정 만들기를 읽고 미국 계정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

수능시험 합격수첩 1.0(Education)[iTunes]

Price: $0.99

※ 수학능력시험 전과목의 최근 기출문제 + 듣기평가 MP3 수록

■ 수능시험 합격수첩 주요 기능 ✔ 언어영역 및 외국어 영역의 듣기평가 MP3를 모두 내장하여 듣기평가까지 한번에 학습할 수 있습니다. ✔ 가로모드 지원 세로모드와 가로모드를 동시에 지원하여 보다 넓은 화면에서 편안하게 문제 풀이가 가능합니다.

✔ 학습에 최적화된 깔끔한 화면 구성 과목별로 구성된 책장형식의 화면을 통해 학습하고자 하는 기출문제를 간단히 선택가능합니다.

✔ 실시간 채점
문제의 답을 선택하는 순간 정답/오답 여부를 실시간으로 알려주어 틀린 문제에 대해서 보다 빠른 확인으로 학습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on/off 설정 가능)

✔ 찜하기 기능
문제 풀이 중 애매한 문제나 틀린 문제에 대해서 찜하기(즐겨찾기)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자주 틀리는 문제는 한눈에 파악하고 오답에 대한 반복 학습이 가능합니다.

✔ 경과 시간 알림
문제 풀이 시작 후 경과 시간을 알 수 있게 하여 실전감을 높이고, 문제 풀이 후 총 소요시간, 문제당 평균풀이 시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본인의 문제풀이 패턴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on/off 설정 가능)

✔ 다양한 학습자료
논술용어집(기본내장)을 비롯, 수능에 자주 나오는 영어 단어 숙어, 고전문학 어휘 모음 등 다양한 학습자료를 통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공부할 수 있으며, 플래시 카드 기능을 통해 단기간에 암기 할 수 있습니다.

■ 어플 및 제휴 문의

  • 트위터 : http://twitter.com/ensight_media
  • 헬리젯 : http://helizet.com/app
  • 이메일 : [email protected]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