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와 사진폴더

iOS 4의 개선된 기능 중 하나는 사진의 앨범 관리 기능이다. 기본적으로 지오 태그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은 위치에 따라 사진을 모아 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 그러나 아이폰의 사진 기능은 폴더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이 꽤 있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등장한 어플이 예전에 리딤 코드 이벤트를 진행했던 i사진폴더이다. i사진폴더는 사진을 폴더에 따라 관리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 폴더를 만들 수 있으며, 사진을 i사진폴더의 폴더와 기본 사진폴더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나름대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iOS의 개선된 기능

얼마 전 iOS 4가 발표됐다. 이전까지는 iOS 4라고 불렸지만 이번 판부터는 iOS 4로 이름이 바뀌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iOS 4의 기능은 이전의 베타판, GM판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따라서 iOS 4의 바뀐 기능은 다음 5개의 글을 읽어 보면 모두 알 수 있다. 특히 직접 찾은 iOS 4의 새기능 27개라는 글에는 iOS 4에서 바뀐 대부분의 기능을 담고 있으므로 시간이 없는 사람은 이 글만 읽어 봐도 된다.

iOS 4에 대한 글을 읽어 보면 알 수 있지만 iOS 4의 개선된 기능 중 하나는 사진의 앨범 관리 기능이다. 기본적으로 지오 태그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은 위치에 따라 사진을 모아 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 다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이폰의 사진 기능은 폴더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이 꽤 있다. 이런 문제 때문인지 iOS 4에서는 지오 태그로 사진을 분류하는 기능, 얼굴 인식 기능 등을 제공한다.

그러나 지오 태그에 의해 사진을 분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해도 역시 폴더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으로 많은 사진을 찍는 사람에게는 여전히 불편하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등장한 어플이 예전에 리딤 코드 이벤트를 진행했던 i사진폴더이다. i사진폴더는 사진을 폴더에 따라 관리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 폴더를 만들 수 있으며, 사진을 i사진폴더의 폴더와 기본 사진폴더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나름대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RSS 구독자 이벤트

따라서 오늘은 지난 번 리딤 코드 이벤트i사진폴더를 받지 못한 사람을 위해 다시 리딤 코드 이벤트를 진행할까 한다. 이 이벤트도 지난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RSS 구독자 이벤트이다. 따라서 리딤 코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RSS 구독자분들은 리더에 나타난 응모방법에 따라 비밀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다만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리딤 코드가 있다고 해도 필요 없다. 따라서 자신이 가진 아이폰의 일련번호도 함께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튠즈에서 일련번호를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읽어 보면된다.

구독자 응모 방법

다음 내용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따라서 RSS 리더(한RSS, 구글 리더등)로 확인해 보기 바란다. 배포할 리딤 코드는 총 10개이다. 또 "이미 사용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구매 내역을 먼저 확인해 보기 바란다. 다만 구매 내역에 없는데도 '사용됐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따라서 이 경우 포기하는 것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또 이 부분에 대한 질문은 받아도 답변하지 않는다.

RSS 알림

이 블로그 글의 비밀 댓글로 아이폰의 일련번호와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다만 매번 똑 같으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꼭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응모해야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다. 형식이 틀리면 먼저 댓글을 달았다고 해도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 간다. 다음은 비밀댓글 형식이다. 다음 형식을 복사한 뒤 리딤코드, 일련번호와 전자우편만 바꿔 비밀댓글로 달아 주면 된다.

리딤코드: 지난 번에 받지 못했습니다!!!
일련번호: 889482R93NR
전자우편: [email protected]

리딤코드에는 어떤 내용이든 가능하다. 다만 똑 같이 적으면 소용이 없다. 전자우편 주소는 artech 지멜처럼 쓰면 기회는 다음 분께 넘어간다. 또 주소가 틀리면 역시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 간다. 반드시 정확한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 주어야 한다.

또 이 블로의 다른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네이버를 상당히 싫어한다. 또 네이버 사용자에게 리딤 코드를 제공할 생각은 없다. 따라서 응모에 사용된 전자우편 주소가 [email protected]처럼 네이버 도메인을 사용하면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도 트위터에 따로 공지하지 않고 순수하게 RSS 구독자만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다. 일단 10분이 모두 신청하게되면 그때 부터 리딤 코드를 발송하는 것으로 하겠다.

마지막으로 리딤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보기 바란다.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국 계정이 꼭 필요하다. 따라서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전에 iPod Touch 강좌 64. 무료 어플용 계정 만들기를 읽고 미국 계정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

사진 폴더관리 - i사진폴더 1.5.1[iTunes]

Price: $0.99

★ iOS4 업데이트 완료! 더욱 강력해진 i사진폴더로 모두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 앞으로도 쉽고 편리한 어플이 되기 위해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가겠습니다.

■ [주요 업데이트 내용 - Ver 1.5.1]

  1. iOS4 버전의 WiFi 백업 지원
  2. 비밀폴더내의 사진은 검색되지 않도록 수정
  3. 슬라이드쇼 기능 추가 (폴더에서 개별 사진 선택 후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가능)
  4. <사진 파일명 표시 On/Off> 옵션 추가

아이폰으로 찍은 수백장의 사진, 관리하기 곤란하지 않으셨나요?
이제 '사진폴더' 어플을 통해 찍은 사진들을 폴더별로 구분해서 관리해 보세요.

√ 셀카사진, 친구사진, 맛있는 음식, 여행사진, 사고 싶은 물건들 등 주제에 맞는 폴더를 직접 만들어 사진을 찍는 순간 해당 폴더에 저장되게 할 수 있습니다.

√ WiFi를 통해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시켜 어플내의 사진을 컴퓨터로 보내거나 컴퓨터의 사진을 어플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찍은 사진들 또한 불러오기 기능을 통해 폴더별로 보기 좋게 정리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어플내의 사진도 다시 카메라롤로 보낼 수 있습니다.

√ 이름 바꾸기 기능을 통해 각 사진별로 다른 이름을 붙일 수 있으며 검색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숨기고 싶은 사진들은 해당 폴더에 비밀번호를 걸어 본인만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공지]
• 본 어플은 사진관리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동영상의 경우 아이폰 자체의 과부화 문제로 최적화 되지 않아 현재버전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 배경화면으로 지정하기 기능은 애플의 정책상 어플내에서 지원 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카메라롤로 보낸 후 사진앨범에서 배경화면으로 지정해 주세요.

◆ 업데이트 안내 ◆

예상보다 많은 호응과 의견들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 일본, 중국 전체 1위)
세계 각국에서 보내 주신 피드백을 모두 종합하여 업데이트를 완료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추가 개선사항들에 대해서 말씀 주시면 발빠르게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어플리케이션 정책상 추가 되지 못하는 기능이 일부 있을 수 있는 점에 대해서는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에 별도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어플 및 제휴 문의

  • 트위터 : http://twitter.com/ensight_media
  • 헬리젯 : http://helizet.com/app
  • 이메일 : [email protected]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