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은 총 15개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먼저 다음 요즘은 다음에서 개발한 트위터 유사 서비스인 '요즘'을 아이폰(iPhone)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다. 요즘을 통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유용성은 장담할 수 없다. 액티브모니터 주식 알림이는 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나름 유용한 어플로 보인다. 설정된 값에 따라 정보를 감시, 푸시로 알려주는 알림 어플이다. 치킨플러스는 탐색범위를 설정하면 GPS의 위치 정보를 이용해서 주변의 치킨 프렌차이즈를 찾아 주는 어플이다.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유용할 것 같다.

QOOK 북카페는 아이패드(iPad)에서 제공하는 ePub 형태의 전자책, 만화를 내려받아 볼 수 있는 어플이다. 아이패드용 전자책도 보는 것이 가능할 것 같은데 전자책을 저장하는 폴더를 몰라 확인하지는 못했다. 지역번호찾기는 우리나라의 지역번호화 주요 국가, 도시의 지역 번호를 찾아 주는 어플이다. 대구맛집은 대구의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어플이다. 대구라는 지역을 생각하면 과연 맛집이 있을까 싶지만 모르는 집을 가는 것 보다는 나을 듯하다.

정보통신용어는 IT 관련자나 IT 용어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꽤 유용한 어플이다. 현재 기사에서 자주 등장하는 정보통신용어를 찾아 볼 수 있다. 다른그림찾기는 기본적으로 유니버설발레단의 홍보어플이다. 다만 유니버설발레단의 사진 중 틀린 그림을 찾는 게임을 제공한다. 발레를 좋아하는 사람이나 이런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내려받기 바란다. 화이팅 코리아는 월드컵을 대비한 박수, 라이트 기능과 자신들의 의사를 표시할 수 있는 노란색, 적색 카드 기능을 가진 월드컵용 어플이다.

전병헌의 비타민 발전소는 동작구 국회의원인 전병헌 의원의 아이폰용 앱이다. 전병헌 의원님의 트위터와 블로그의 글[1]을 아이폰으로 구독할 수 있다. iKorail예전에 올라왔다가 코레일측이 막아 사라진 열차표 확인 어플이다. 디자인이 괜찮고 기능도 괜찮은 어플로 열차 출발전/도착전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Fongee Fongee는 SMS와 채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어플이다. 현재 신규등록 기념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선착순 만명까지 공짜 SMS 10건을 무료로 충전해 준다고 한다. IToozaCal은 투자 계산기 이다. 복합수익률, 미래가치, 현재가치등을 계산할 수 있다. Livere은 라이블리 사용자들이 자신의 라이블리의 댓글을 관리할 수 있는 어플이다. 후보자검색은 이제 27일 밖에 남지 않은 6.2 지방선거 출마자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마지막으로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잉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다음 요즘 - Daum yozm 1.1.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Version: 1.1.0

Daum요즘은 짧은 글과 이미지, 동영상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소식을 전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Daum요즘을 iPhone과 iPod Touch에서 더욱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제공되는 기능:

  • Daum요즘 가입하기 지원
  • ‘모든글/반응글/찜한글’을 통하여 실시간 친구들의 소식 듣기
  • 글의 링크 읽기 및 이미지 크게 보기, 동영상 재생 지원
  • 중간에 놓친 글 찾기 기능 제공
  • ‘귓속말’에서 서로 친구간의 비공개 대화 가능하며, 친구 별로 대화보기 지원
  • [말머리] 검색 및 키워드 검색 지원
  • 닉네임/ID/관심사/배지 친구 검색 지원
  • 글쓰기에서 카메라 및 사진 앨범을 이용하여 사진 첨부 지원
  • 모아보기, 반응보기, 찜하기, 소문내기, 삭제 기능이 가능한 툴바 지원
  • 개인 프로필 화면에서 프로필 정보, 메시지, 친구, 인기 리스트 지원
  • 프로필을 통하여 친구 추가와 취소, 지명글쓰기 지원
  • 이 외의 편리 기능 제공

친구들과의 즐거운 요즘을 사이트에서 만나보세요! http://yozm.daum.net

액티브모니터 주식 알림이 1.0(Financ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사용자 등록이 필요치 않습니다. 바로 사용가능 합니다.

액티브모니터는 사용자를 대신하여 서버 서비스가 실시간으로 웹상의 정보들 감시하고 감시요청 된 상황 발생을 사용자에게 Push 형태로 알려 주는 알림 서비스외 입니다.

본 '주식 알림이'를 통해서는 실시간 주가 조회,알림 감시조건에 대한 설정 및 이에 따른 알림 기능이 지원됩니다(서버 서비스가 등록된 조건을 감시하고 상황발생을 지정된 방법으로 통지해 줍니다).

다음과 같은 알림설정을 지원하기 위한 틀을 사용할 수 있으며 직접 만들어진 조건을 편집하여 좀 더 적합한 수식을 만들 수 도 있습니다.

  • 특정 종목이 얼마 이상/이하 가격이 되었을 경우
  • 등락 액이 얼마 이상 되었을 경우
  • 인덱스 지수 등과 여러 종목에 대한 복합 연산 및 논리 조건
  • 직접 수식 편집 : 보유 총 종목의 차익액 감시 등 필요에 따라 좀 더 복잡한 수식을 작성하여 감시토록 할 수도 있습니다.

아침 개장과 장 종료에 맞춰 등록한 리포트를 발송해 줍니다.

기본으로 iPhone 자체 기능인 Push 통지 기능을 지원하여 별도 비용 없이 알림 기능을 전송하도록 하였습니다.또한 SMS 문자를 통해서도 조건에 대한 설정,주가/리포트 조회가 가능합니다. SMS 문자 등 기능 일부분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며 기본등급 사용자에게는 사용이 제한 됩니다.

본 앱은 주식거래를 위한 전문툴이 아니라 사용자를 대신하여 조건을 감시하고 알려주는 기능에 맞춰져 개발 되었기 때문에 가볍고 빠르며 불필요한 네트워크 접속을 최소화 해 줍니다. 서버의 대신 감시라는 기능을 통해 귀하를 필요한 정보와 항상 연결 될 수 있도록 하여 선택의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 드립니다.

치킨플러스(chikenPlus)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Chicken Plus 맛있는 검색
"닭 사세요"

소개 수많은 어플중 왜 매일 시켜 먹는 닭잡는데 쓰는 어플이 없을까? 좋은 App을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십년간 속세에 떠도는 닭을 먹기를 전념하기에 열중하다가 드디어 완성 되었습니다. 맛있고 닭을 효과적으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가장 기능이 많은 웹이 되기 보다는 우리 사용자들이 가장 편리하고 꼭 필요한 앱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조언 부탁드립니다.

주요 기능

  • 맛있는 치킨 프렌차이즈 소개
  • 맛있는 메뉴 알림
  • 내 위치 주변에 치킨 프렌차이즈 검색
  • 시간이 지나면 장바구니 지원 기능 추가 예정
  • 향후 닭잡이 게임과 닭값내 게임 지원 예정

제공 : (주) 달콤
제작 : Dalcom TNC
문의 : 트위터 @chicken_plus / @hanjw8410

QOOK 북카페 1.0.0(Books)[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i-Phone에서 ePub형태의 전자책, 만화 등을 다운로드 받고 읽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QOOK회원은 기존 ID 및 패스워드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비회원의 경우 bookcafe.qook.co.kr에서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쿡스토어에서 로그인 후 QOOK 북카페 웹사이트에서 충전한 북캐쉬를 이용하여 전자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i-Phone 이외에 PC나 다른 단말에서 구매한 전자책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하단메뉴 구매도서 버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OOK 북카페 전자책 뷰어는 멀티터치 확대 및 가로/세로 읽기, 책갈피 기능 등을 지원하며 하단의 뷰어설정 메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지역번호찾기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모르는 국번으로 전화가 오셨습니까?
지방으로 전화를 해야하는데 지역번호가 생각나지 않으십니까?
국제전화를 거는데 국가번호가 생각나지 않으십니까?

안녕하세요
지역번호 제공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지역번호 뿐만 아니라 주요국가의 국가번호와 주요도시의 지역번호 역시 제공해드립니다.

굉장히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이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되어 이렇게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구맛집 1.0.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대구맛집"은 골목골목 숨어있는 대구의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App입니다. 아직은 한정된 음식점 수(390여개), 디자인 등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개선하겠습니다. 맛집 목록은 지난 10여년간 직접 방문하여 맛을 본 음식점들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음식점 홍보용이 아니라 현장과 신뢰성을 담보한 "대구맛집"이 되겠습니다.

맛이란 다분히 개인적인 취향이니만큼 여러분의 입맛에 맞지 않는 맛집도 있을 수 있으니, 이 점은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구 시민들 뿐만 아니라, 대구를 방문하는 타지역 분들과 외국인 개개인의 입맛에 맞는 '대구의 먹거리'를 찾으실 수 있도록 안내자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도 "대구맛집"과 함께 먹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만끽해 보세요! "대구 맛집" 많은 이용과 사랑 부탁합니다.

주요 기능

  • 검색 기능:맛집명/메뉴 등
  • 음식 테마별/지역별 분류
  • 반경 설정
  • 맛집 List에 위치와 대표 메뉴 표기
  • 음식점별 Menu는 인기 메뉴순으로 표기

정보통신용어 1.0(Referenc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TTA)가 함께 만든 정보통신용어사전은 정보통신진흥기금(지식경제부)으로 제작되었으며, 가장 최근의 방송통신, 인터넷 용어는 물론 전기통신, 정보기술 용어 등을 폭넓게 수록하였습니다.

또한, 무분별하게 영어가 남용되는 정보통신용어의 우리말 용어와 국어 순화 용어를 제시하였습니다. 정보통신용어사전은 사용자들이 요청하는 미검색 등록단어를 반영해 정기적으로 새로운 정보통신용어를 담아 업데이트됩니다.

다른그림찾기 1.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본 어플은 유니버설발레단의 사진 중 서로 다른 그림을 찾는 게임입니다.

동양의 아름다움을 담은 발레 을 통하여 눈부신 감성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EVENT

● 다 운로드 받으신 게임을 이곳 저곳에 소문내주세요! 그리고 인증샷을 유니버설발레단 공식카페 ‘발레아띠’에 올려주세요.

추첨을 통해 용평리조트 숙박권(2분)과 유니버설발레단 티켓(20분)을 드립니다.

발표 : 5월 10일(월)

이벤트: http://cafe.naver.com/ubcballet

게임방법

난이도 : 쉬 움(찾을갯수:3개, 제한시간:100초), 보통(찾을갯수:4개, 제한시간:80초), 어려움(찾을갯수:5개, 제한시간:60초)

주어진 시간 내에 찾지 못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게임 아이템은 2종류가 있습니다. 제한시간을 30초 늘릴 수 있는 타임 아이템과 숨어있는 답을 한 개 찾을 수 있는 돋보기 아이템이 있습니다.

게임 도중에 화면에 표시된 후 사라지기 전 게임 아이템을 터치하면 아이템을 얻게 됩니다.

취득한 아이템은 화면 좌측하단에 표시되며 플레이어가 필요할 때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발레단 공연 안내
● 날짜 : 5월 24일(월) ~ 30일(일)
● 장소 :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 티 켓 : R 80,000 S 60,000 A 10,000
● 예매 : 예술의전당 인터파크 맥스티켓 옥션

본 게임은 선정성,폭력성,사행성 등의 유해요소가 없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입니다.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제21조 제1항 및 등급분류 심의규정 제9조 제1호에 따라 [전체이용가]로 등급분류결정을 받았습니다.

등급분류번호: 제CC-OM-100428-002호

화이팅 코리아 1.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1.0

한국 국가대항전(예 월드컵) 응원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1. 응원하기
    박수치듯이 아이폰 페이스를 아래쪽으로 숙이면 짝짝 짝 짝짝 박수소리가 나오고 아이폰을 수직으로(홈 버튼이 아래로) 들어올려 (들어올리지 않아도됨) 손목을 앞쪽으로 꺽으면 대~한민국 함성이 나옵니다.

    주)움직이는 감도에 따라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라이트
    경기장이나 길거리 응원시 어두운곳에서 환하게 비춰줍니다(화면 밝기 설정에 따라 흐려질 수도 있습니다)

  3. 옐로우 카드
    경기중 경고상황이 나온다면 가차없이 옐로우 카드를 흔들어 주세요

  4. 레드 카드
    경기중 이건 도저히 아니다 싶으면 레드카드를 높이 들어주세요

전병헌의 비타민 발전소 1.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만나서 반갑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최첨단 공간에서의 만남이라 더욱 더 의미있고 반가운 것 같습니다. 움직이면서 소통을 함께하는 공간으로, 떨어져 있지만 서로의 공감을 이어주는 다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작지만 언제 어디서나 함께 나누는, 그 무엇보다도 넓은 소통의 광장이기를 바랍니다.

국민들에고 도움과 이익을 주는 신뢰의 정치로 이어주는 통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처럼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와 같은 청치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오늘도 소통의 광장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좋은 일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제작문의 및 질의: FXT ([email protected])
아이폰 앱의 사용과 관련한 문의: DevApps Studio ([email protected])

iKorail (Korean Railroad) 1.0(Navig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아리스타 랩(ARISTA Lab.)의 iKorail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과 함께 공공정보서비스 확대의 첫발로 '아이폰/아이팟터치/아이패드' 용으로 제공되는 '모바일 열차스케줄조회'어플리케이션입니다.

1.0 버전입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20010년 12월 31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iKorail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서 제공하고 있는 '열차 스케줄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iKorail 사용에대한 모든 불편사항에 대한 서비스는 ARISTA Lab.에서 서비스합니다.

iKorail의 조회 열차정보의 공유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열차스케줄을 손쉽게 텍스트 카피할 수 도 있고 해당 조회내용을 짧은 URL로 생성하여 메일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또한 같은 iKoail앱 사용자들끼리의 열차일정 공유는 해당앱으로 바로 결과 조회 연결 할 수 있어 더욱 조회공유가 쉽습니다.

열차 출발전/도착전 알림기능은 저희 아리스타랩에서 별도로 유료서비스를 받고있는 IDC에서 운영하는 서버에서 서비스되는 시험기능입니다. 사용자분들께서는 사용하시면서 특이사항이 발생되시면 저희 아리스타 공식트위터에 의견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저희 아리스타 랩은 아무리 공공기관이 대국민 서비스를 위하여 공공정보의 공개 의무가 있다하더라도 엄연히 저작권이 있는 이들정보를 해당기관과의 정식적인 협의와 허락없이 사용하지 않고있으며 앞으로도 그럴것입니다. 또한 iKorail을 포함한 저희가 서비스 하는 앱들 중 다른 추가적인 Open API를 이용하더라도 그 약관에 위배되지 않고 사용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사오니 사용자분들께서는 이점 이해와 더불어 호응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더 좋은 열차정보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저희 아리스타 랩은 노력에 노력을 거듭할것을 약속드립니다.

--iKorail 전체 기능목록--

  1. 각 열차별 스케줄 조회
  2. 역 초성검색 및 빠른 인덱스 검색
  3. 열차 스케줄조회 즐겨찾기
  4. 출발/도착 알람관리(Push Notification: 시험서비스기능)
  5. 자기 이용열차 스케줄정보 보내기
    (클립보드카피(텍스트,짧은URL,iKorail조회링크),이메일보내기)

--제공정보--

1.직통,환승 2.타입별검색정보
(열차종류, 좌석종류1,좌석종류2,좌석종류3,인원정보,)-코레일사이트 검색조건과 동일 3.잔여좌석 예매가능 현황정보 4.운임요금(조회조건에따른) 5.해당조회열차의 각 정차역별 스케줄정보

--향후에 계획된 추가적인 업데이트 이슈는 아리스타 랩 공식 트위터를 확인해주세요.--

Fongee Fongee 1.0.1(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Version: Fongee 1.0.1

SMS와 채팅을 동시에 '폰지'로

Tbook, 뱃살빼기 외 다양한 어플을 등록한 (주)아즈온에서 SMS발송과 무료채팅이 가능한 어플 '폰지'를 등록했습니다. 하나의 어플에서 SMS와 채팅을 동시에 쓸 수 있는 어플은 '폰지'가 최초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주)아즈온에서 '폰지'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를 두가지 준비했습니다.어플도 공짜로 받으시고 공짜SMS도 챙기세요.

이벤트1. 어플 무료 제공
신규등록 기념입니다. 다음에 업데이트하면 유료화 할 계획입니다. 미리 다운받으시면 계속 공짜로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이벤트2. 선착순 10,000명 공짜 SMS 제공
어플 받아서 회원가입하시면 무조건 SMS 10건이 무료 충전됩니다.(1인당 1회에 한합니다)

[폰지 란?]
SMS를 많이 쓰시면 여러 사람들에게 한꺼번에 보낼 수 있는 '폰지'를 이용해 보세요. 정액방식으로 쉽게 충전해서 국내 3개 통신사 모두 가장 빠르게 발송 됩니다.(아이팟은 Wifi망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외국에서도 국내 휴대폰 이용자에게 문자 보내실 때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결제는 국내 통신사이용자만 가능 합니다.) (주)아즈온이 다우기술과 제휴하여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폰지'회원끼리는 무료로 무제한 채팅을 이용하세요. SMS 비용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SMS 개별/그룹 발송
  • 80byte까지 SMS(20원) 1건, 160byte까지는 2건으로 처리, 160byte이상은 LMS(55원)으로 계산됩니다.
  • 기본 주소록에서 그룹 등록/SMS 그룹발송 가능
  • 발신 내역 확인 가능
  • 건당 요금 : SMS 20원/1건,LMS 55원/1건(부가세포함)
  • 휴대폰/ARS 결제 가능(정액충전방식/3,000원 충전시 150건 발송 가능)
  • '폰지'회원끼리 1:1 무료 채팅
  • 회원이 '폰지'를 미사용중이면 미확인 메시지있다는 통지가 갑니다.

[업그레이드 예정]
SMS, 채팅 관련 기능들을 추가중이며 빠른 시일내에 업그레이드 할 계획입니다.

'폰지'사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다음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e-mail : [email protected]
Tel : 02-6925-6373
(주)아즈온 마케팅실

IToozaCal 1.0.0(Finance)[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1. 복합수익률 계산
    현재가치와 미래가치를 알때 특정기간 동안의 복합수익률 또는 연평균성장률 등을 계산합니다.

  2. 미래가치 계산
    현재가치를 일정기간 동안 복합수익률로 성장할 경우의 미래가치를 계산합니다.

  3. 현재가치 계산
    미래가치를 복합수익률 또는 요구수익률로 일정기간동안 할인할 경우 현재가치를 계산합니다.

  4. 기간/년수 계산
    현재가치를 복합수익률로 얼마 기간 동안 수익을 올려야 정해진 미래가치를 얻을 수 있는지 계산합니다.

Livere 1.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라이블리 사용자를 어플리케이션.

라이블리 설치자 및 일반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라이블리 댓글에 대한 실시간 알림과, 글 작성. 수정. 삭제 등을 쉽고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후보자검색 1.0(Referenc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2010년, 6월 2일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역사상 최초로 1인 8표제로 시행됨에 따라 저희 핸드스튜디오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후보자 목록을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습니다.

지역별, 정당별, 인물별 뿐만 아니라 현재 자신이 위치한 지역의 후보자 목록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사용되는 데이터는 2010년 4월 29일 기준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예비후보자 명부에서 제공되는 데이터입니다.

관련 글타래


  1. 이 부분은 아직 확인하지 못한 부분이다. 현재 iOS 4.0 베타 3로 판올림을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확인할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