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은 총 11개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먼저 지엠대우 모바일은 지엠대우에서 생산하고 있는 차에 대한 정보, 지엠대우 블로그, 차의 위치 찾기, AS 영업점 찾기 등을 지원하는 어플이다. 메가박스는 아이폰(iPhone)과 아이팟 터치(iPod Touch)에서 메가박스 영화를 예매할 수 있는 어플이다. 메가박스를 자주 사용하는 영화팬이라면 상당히 유용할 듯하다. Fn Smart는 삼성증권에서 만든 증권앱이다. 시세/동향, 투자정보, 트레이딩, 매매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삼성증권을 사용하는 사람은 내려받기 바란다.

북앤딕-세계의 명연설을 출시하는 인사이트 미디어에서 출시한 영어 교육용 어플이다. 명사들의 명연설을 모은 어플로 연설 전문, MP3 오디오, 동영상 링크를 제공하며, 한글 번역번도 수록되어 있다. 따라서 아이폰으로 영어를 공부할 사람은 꼭 내려받기 바란다. 다만 이런 어플이 무료라는 것 자체가 놀랍다. twtkr트위터계의 IE6이라는 욕을 먹고 있는 트위터KR 전용앱이다. 트위터KR이 140자 이상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 앱 역시 140자 이상을 입력하는 것이 가능하다.

모바일플레비는 <www.plevii.com>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를 아이폰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어플이다. 먼저 플레비 사이트에 회원가입해야 사용할 수 있다. SeoulCityGas는 서울 도시가스 요금청구를 아이폰으로 고지 받고 조회할 수 있는 어플이다. 충주에서는 쓸모 없는 어플이지만 서울에 사는 사람에게는 나름 유용할 수 있는 어플이다. TV Remote는 삼성 TV의 와이파이 리모컨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공유기 기능이 있는 삼성 TV에서 동작한다.

알라딘은 인터넷 책방, 알라딘에서 책을 구매할 수 있는 어플이다. 신용카드 결제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사용할 사람이 상당히 많을 것 같다. 잡은 화면에 김용철 변호사의 '삼성을 생각한다'가 뜨는 것이 인상적이다. Hot Radio Korea는 우리나라 인터넷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는 어플이다. AdamCouple EffectClock은 원래 1불에 판매되는 어플이다. 200일 기념으로 공개로 바꾼 것이라고 한다. 간단한 시계 어플이다.

마지막으로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지엠대우 모바일. 100(Business)[iTunes]

Price: Free

지엠대우는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여러분께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지엠대우 홍보부문은 2009년 블로그 ‘지엠대우 톡(GM Daewoo Talk)’개설에 이어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지엠대우 모바일’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지엠대우 모바일’은 자동차 생활에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여러분의 자동차 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할 것입니다. 지엠대우 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에게 향후 유용한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한 자동차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지엠대우 차를 소유하신 분 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모든 분들에게 흥미로운 정보와 함께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지엠대우 모바일 버전 1 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GM DAEWOO TALK CAST
    지엠대우 기업블로그인 ‘지엠대우 톡(Blog.gmdaewoo.co.kr)’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폰을 통해 댓글 작성도 가능합니다. 지엠대우 톡에는 매일 두 개 이상의 소식이 올라오며, 신차 관련 소식뿐만 아니라 자동차 관리요령 등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이 가득합니다.

  • Where is my car?
    이젠 주차장에서 헤매지 말자. 주차 위치 기록 서비스인 ‘Where is my car?’는 복잡한 주차장에서 내 차의 주차 위치를 쉽게 기억하기 위한 편리한 기능입니다. 주차 위치를 사진 혹은 텍스트 방식으로 저장하는 한편, 타이머 기능으로 경과된 주차 시간도 확인가능 합니다.

  • 포토 및 동영상 갤러리
    갤러리를 통해 지엠대우의 신제품과 광고영상 등 흥미로운 사진과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 AS 네트워크
    주소 검색을 통해 가까운 지엠대우의 AS 영업점 위치를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엠대우 모바일은 유용한 기능과 흥미로운 내용으로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지엠대우 모바일이 제공하는 놀랍고 재미있는 기능을 기대해 주세요.

메가박스 1.0(Business)[iTunes]

Price: Free

손안의 메가박스 탄생!!
이제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서도 메가박스 영화를 예매하세요!!

메가박스 어플리케이션은 전국의 메가박스 지점에서 예매가능한 영화를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지점의 상영시간표 확인 및 최종 결재까지의 전과정을 최적화된 UI로 제공합니다.

  1. 메가박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장소와 상관없이 어디에서든 티켓을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메가박스 홈페이지에서의 예매과정 그대로 극장과 날짜, 영화를 선택하시고 인원 선택 및 마음에 드는 좌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 발권을 위해 길게 줄을 서지 않아도 제공되는 모바일 티켓으로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3. 메가박스 회원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모바일 회원카드로 회원의 모든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메가박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Fn Smart 1.0.0(Finance)[iTunes]

Price: Free

삼성증권 Fn Smart는 HTS(Fn pro max)와 동일하게 실시간 시세, 다양한 투자정보, 빠른 주문, 편리한 뱅킹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삼성증권만의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입니다.

[ 주요 화면 ]

  1. 시세/동향 : 관심종목, 현재가, 종합차트, 종목검색, 투자자 매매동향, 국내외 주요지수 등
  2. 투자정보 : 뉴스, 삼성추천종목, 테마주, 증시주변자금동향 등
  3. 트레이딩 : 주식(현금/신용. 주문, ELW 시세 및 주문, 예약주문, 체결조회 등
  4. 잔고/뱅킹 : 예수금/잔고, 거래내역, 은행이체 등
  5. 펀드매매 : 펀드 추가매수 및 매도
  6. 선물/옵션 : 선물/옵션 현재가, 주문, 체결 및 잔고
  7. 해외주식 : 해외주식 현재가, 주문, 체결 및 잔고
  • 현재 조회전용 서비스로 제공되며, 주식, 펀드, 선물/옵션 및 해외주식 주문, 은행이체 등 거래 서비스는 추후 제공 예정입니다.

[ 이용 방법 ]

  1.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전자금융서비스 가입”을 하고 Fn Smart 인증번호 및 인증키를 발급받습니다.
  2. 아이폰에서 Fn Smart 실행 후 Fn Smart 사용 등록 시 발급된 Fn Smart 인증번호 및 인증키를 등록합니다.
  3. 삼성증권 HTS ID / ID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조회전용. 합니다.

※ Fn Smart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을 위해 최초 실행 시 안내되는 “Citrix Receiver”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북앤딕-세계의 명연설 (Book&Dic - World's Famous Speeches) 1.5(Books)[iTunes]

Price: Free

"I have a dream! that my four little children will one day live in a nation where they will not be judged by the color of their skin but by the content of their character."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내 아이들이 피부색을 기준으로 사람을 평가하지 않고 인격을 기준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나라에서 살게 되는 꿈입니다." - 1963년 8월 28일, 마틴루터킹

"So, I say to you, forget about the fast lane. If you really want to fly, just harness your power to your passion. Honor your calling. Trust your heart and success will come to you."
"지름길을 생각하지 마세요. 정말 날고 싶다면 여러분의 열정의 힘을 기르세요. 스스로의 외침에 귀 기울이세요. 자신의 마음을 믿는다면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겁니다." - 2008년 6월 15일, 오프라윈프리

이와 같이 한문장 한문장이 명문으로 구성되어 있는 연설문은 연사에 의에 수없이 다듬어진 형식으로 어구 하나하나까지 신경을 써 군더더기 없고 간단 명료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그동안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북앤딕 세계의 명연설'에서는 세계 명사들의 명연설문과 한글 번역, 연설의 배경까지 수록하여 초급자는 물론 중,고급자까지 영어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추가로 세상을 움직이고 역사를 바꾸었던 연설가들의 가치까지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북앤딕 - 세계의 명연설' 로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 시대를 뛰어넘는 명사들의 명연설
연설의 고전으로 불리는 링컨의 게티스버그 연설부터 오프라 윈프리, 스티브 잡스까지 한 시대를 대표하는 명사들의 연설을 통하여 시대정신을 읽을 수 있으며 격조있는 영어의 진수와 명사들의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명사들의 삶과 연설의 배경 수록
단순히 연설문만을 통해 피상적인 정보를 얻는것을 뛰어넘어 '연설의 배경'과 '인물소개'를 한글로 수록하여 명사들이 어떠한 삶을 살았고 왜 그런 연설을 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세상을 바꾸었는지까지 연설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 연설 전문 MP3 내장
명사들의 육성 MP3를 포함하여 언제 어디서나 음성을 들으면서 자신이 직접 연설을 하는 것처럼 따라 읽으며(쉐도우 리딩) 영어식 사고와 영문 구조 파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잘 들리지 않는 부분은 10초, 30초 앞뒤 바로가기와 구간반복 기능이 포함된 내장 플레이어를 통해 반복 청취하며 명문장들을 완전히 마스터해 보세요. (자료가 없는 일부는 성우녹음본으로 대체)

✔ 동영상 링크 제공
연설장면을 보고 들을 수 있는 동영상 링크를 포함하고 있어 실제로 현장에서 연설을 보는듯한 감동을 선사합니다.(자료가 없는 일부는 미제공)

✔ 연설의 한글 번역본 수록
영어 원서만으로 공부하기 힘든 분들을 위해 전 연설의 한글 번역본을 수록하였습니다. 원서 독해에 어려움이 있다면 번역을 읽은 후 다시 도전해 보세요!

✔ 영어 공부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터치만으로 페이지 스크롤이 가능하며 모르는 단어는 찍는순간 내장된 사전에서 뜻을 불러와 직독직해의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 재미있는 단어 학습기능 제공
모르는 단어는 단어장에 추가하여 플래시카드, 5지선다, 단어짝짓기, 행맨 게임을 통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어플 및 제휴 문의 : [email protected]

twtkr 1.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드림위즈에서 제공하는 한글트위터서비스(http://twtkr.com)의 아이폰용 프로그램입니다.

긴글보기와 자연스런 한글검색이 지원됩니다

모든 기능을 지원하기 보다는 한글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으로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충고부탁드립니다.

[기본기능]

  • 다중계정
  • 긴글보기
  • 한글검색 (사람,트윗,동영상,사진)
  • Timeline 복구(건너뛴 글들을 볼 수 있음)

[개발] 터치커넥트
[문의] 트위터: @touchconnect / @twtkr

모바일플레비 1.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언제 어디서나 아이폰 플레비를 통해 즐거운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아이폰 플레비는 www.plevii.com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를 아이폰에서도 편하게 서비스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마이 컨텐츠 함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용량 제한없이 개인의 영상 콘텐츠를 아이폰을 통해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Wi-Fi망이 제공되는 장소에서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이동중에는 미리 다운로드 받은 영상 콘텐츠를 데이터 요금에 관계없이 감상하실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주요 특징
    세계 최초로 용량 제한이 없는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동영상 포맷변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영상 포맷변환 시간이 적게 걸립니다.
    동영상 자막 지원이 가능합니다.

    www.plevii.com 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는 모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동영상 포맷 변환 서비스
    아이폰 이나 아이팟터치에서 재생되지 않는 영상 파일들을 재생이 가능한 영상 파일로 변환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변환 가능한 파일 포맷 : AVI, WMV, MOV, ASF, MPG, MKV 등 사용 영상파일의 대부분을 지원합니다. 특히 DTS 사운드 포맷의 변환도 지원이 됩니다.

  • 사용방법
    www.plevii.com 사이트에서 마이컨텐츠 함으로 동영상 포맷 변환 파일의 원본 및 자막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마이 컨텐츠함에서 변환할 폴더를 지정하여 선택파일 변환 신청을 합니다.

    변환 할 파일 유형을 선택합니다. (스트리밍 : 아이폰/옴니아2 스트리밍, 다운로드 : 아이폰&아이팟터치 옴니아2)

    변환 완료 후 아이폰 플레비 어플를 통해 스트리밍 이나 다운도르 중 원하시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이용 시 다운로드 함 에서 다운받은 컨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및 이용안내
    더욱 자세한 사항은 플레비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홈페이지 http://www.plevii.com
    모바일웹 서비스 : http://m.plevii.com

  • 지원 기종
    아이폰/아이팟 터치

SeoulCityGas 1.0(Finance)[iTunes]

Price: Free

인터넷빌링이 드리는 편안한 삶 ... 생활의 여유를 느껴보세요..

서울도시가스요금 청구서를 이메일과 아이폰으로 고지받고 언제든지 편리하게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 이메일청구서를 이용하시려면 자동이체가 필히 등록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1. 청구서등록
    한국인터넷빌링(www.hanbill.com)에서 회원가입
    홈페이지 또는 아이폰을 통한 서울도시가스요금 청구서 사용계약번호 등록

  2. 청구서 조회
    한국인터넷빌링(www.hanbill.com)에서 로그인후 확인
    회원가입시 등록하신 이메일에서 확인,아이폰을 통해 로그인후 확인

  3. 종이청구서
    서울도시가스 청구서 등록시 종이청구서는 받으실수 없습니다.

TV Remote 1.1(Utilities)[iTunes]

Price: Free

본 프로그램은 삼성 TV의 Wi-Fi 리모컨입니다.

삼성 TV와 같은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TV를 찾으며 접속을 하면 일반 리모컨과 같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일반 리모컨 : 기본적인 리모컨 동작을 합니다.
  • 제스쳐 리모컨 : 화면을 터치 후 기기를 기울이면 채널/볼륨 변경 동작을 합니다.
  • 키보드 : 인터넷 TV 및 기타 문자입력이 필요한 경우 자판을 이용하여 손쉽게 입력을 합니다.
  • 게임 리모컨 : 인터넷 TV의 게임을 쉽게 할 수 있는 UI 제공합니다.
  • 터치패드 : 메인화면, 일반 리모컨, 키보드에서 상/하/좌/우로 드래그 동작을 하면 TV 상황에 따라 채널/볼륨, 방향키 동작을 합니다.
  • 주의사항 : 반드시 삼성 TV와 같은 공유기에 접속되어 있어야 동작을 합니다. 그리고 설정 메뉴에 무선 리모컨 항목이 존재하고 "켜기"로 설정되어야 동작합니다.
  • 지원 모델
    2010년 인터넷 TV가 동작하는 삼성TV 전모델 지원

  • 삼성 TV와 연결하지 않아도 "설정" 메뉴의 "TV Remote" 메뉴에서 Demo TV를 활성화 시키면 TV Remote 기능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 한국 사용자들은 "설정" 메뉴의 "TV Remote" 메뉴에서 "TV Model"을 Korea를 선택하여 주세요.

알라딘 0.5(Books)[iTunes]

Price: Free

알라딘 인터넷서점 아이폰 전용 앱.
책/음반/dvd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문까지 가능하며 신용카드 결제가 된다.

Hot Radio Korea 1.0(Music)[iTunes]

Price: Free

Hot internet radio stations of korea for free.

AdamCouple EffectClock 1.0.0(Entertainment)[iTunes]

Price: $.99 -> Free

일러스트 by 디씨 우결갤러리 꽁기

두분의 200일 기념으로 Free 화 결정

화면을 터치하면 이펙트가 표시되며 손으로 하트 나 기타모양을 그린뒤 아이폰/아이폿을 흔들면 방금 그린 모양대로 이쁜 이펙트가 표시됩니다.

시계의 스킨은 20분 마다 바뀝니다.

시계부분을 세번 빠르게 터치하면 다음 스킨으로 곧바로 바뀝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