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은 총 10개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먼저 이데일리는 각 신문사에 많은 기사를 제공하고 있는 이데일리의 뉴스 어플이다. 다른 뉴스 어플과는 달리 어플을 개발하면서 나름 고민을 한 듯 좁은 화면에 기사를 보는 것이 상당히 편하게 되어 있다. 숭실대학교는 숭실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어플이다. 숭실대학교와 주변지도, 도서관의 남은 자리, 식당 메뉴까지 검색할 수 있다. 모교가 숭실대학교이고 숭실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에게는 유용한 어플이라 소개한다.

Hot Chicks은 예전에 한번 올라왔던 게임 어플이다. 이번 판부터는 오픈페인트(OpenFeint)를 지원한다. 라스트서퍼는 음식의 가격, 종류를 지정하면 주변의 음식점을 검색, 식당을 찾아 주는 어플이다. 스타연예뉴스는 서울신문NTN이 제공하는 모바일 뉴스 어플이다. 연예뉴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내려받기 바란다. icampbase1는 간단한 영어 퀴즈 어플이다. 이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1은 무료, 나머지는 유료로 제공하는 듯하다.

82cook.com은 주부들의 커뮤니티로 유명한 82cook.com을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다. 세컨드라이브는 나우콤에서 제공하는 웹 하드인 세컨드드라이브를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어플이다. 올라온지는 꽤 오래됐지만 굳이 소개하지 않았다. 과거 나우누리를 사용하면서 나우콤의 황당한 고객센터덕에 나우콤에 대한 이미지가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이 어플 보다는 드롭박스(DropBox)를 더 권하는 편이다.

BlissCall은 예전에 올라온 iCall라는 어플의 비즈니스판이다. 어플 하나에 전화번호 하나를 할당해서 전화를 걸 수 있는 어플이다. 01부터 12까지 지원한다. 어플리어 세미나는 어플리어가 스폰서하는 오프라인 아이폰 개발 세미나의 소개 앱스이다. 아직 써보지 않았지만 자료까지 있다고 해서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이데일리 1.0.0(News)[iTunes]

Price: Free

글로벌 종합 경제정보 멀티미디어인 '이데일리'가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사용자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본 애플리케이션은 국내외 증권ㆍ금융ㆍ기업 등 경제 뉴스와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며, 인터넷 경제신문 이데일리를 비롯, 경제ㆍ재테크 방송 이데일리TV, 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MARKETPOINT 등 종합 경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숭실대학교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숭실대학교 Application for iPhone

숭실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iPhone Application 입니다.

저희는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 3학년 학생들이며, 숭실대학교 학생 분들이 아이폰을 이용하여 편한 학교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은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숭실대 탭 : 공지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세부사항이 보입니다.

주변 지도 탭 : 주변지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핀들을 터치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핀 들은 버젼업데이트 마다 추가될 예정입니다.

도서관 여석 탭 : 중앙도서관 남은 자리들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흔드시면 refresh 되며 이 페이지는 1분마다 데이터가 갱신됩니다.

학식 메뉴 탭 : 학교 식당, 교직원 식당, 정보대 식당의 일주일 치 메뉴를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좌우로 드래그 하시면 시간과 요일등을 바꾸어 보실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현재 날짜와 시간에 맞추어 메뉴를 보여줍니다.

개강 후 많은 의견을 수렴하여 다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문의는 [email protected] 으로 주시면 되며, 언제든 버그리포트는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

Hot Chicks : Watch Your Head 1.0(Games)[iTunes]

Price: Free

더욱 새롭고 화려해진 에그플라이 !

강력해진 중독성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돌아왔습니다.

오픈페인트 적용으로 세계의 여러 게이머들과 함께 랭킹 경쟁을 즐겨보세요.

차카(Chaka)의 위험천만한 모험은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하여 치키(Chiki)와 초코(Choko)의 등장으로 더욱더 즐겁고 신나게 변신할 것입니다.

라스트서퍼 - 뭐 먹지? 1.0(Navigation)[iTunes]

Price: Free

'뭐 먹지?'에 대한 해답, 라스트서퍼!

라스트서퍼는 음식점 정보를 검색하고 공유하는 아이폰/아이팟터치용 앱입니다.

[뭐 먹지?]
가격대, 음식 종류, 음식점 위치를 설정하여 '뭐 먹지?' 버튼을 눌러보세요. 주변의 다양한 음식점, 다양한 먹거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음식점의 주소, 전화번호, 거리, 지도 상의 위치는 물론 메뉴 및 가격도 확인할 수 있어요.

[먹었어요!]
음식을 맛있게 드셨다면 '먹었어요!' 버튼을 눌러 음식점을 추천해주세요. 추천한 횟수에 따라 그 음식점의 '단골' 리스트에 오를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히스토리]
전에 먹었던, 혹은 검색했던 음식점이 잘 안 떠오르나요? '히스토리' 기능을 통해 이전에 방문했던 음식점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 공유]
방문한 음식점에 대해 어떤 느낌이 드셨나요? 무슨 메뉴가 맛있었는지, 가격은 적절했는지, 분위기는 어땠는지 '한마디'에 남겨 정보를 공유해요!

좋아하는 음식점이 등록이 안 되어 있다면 '음식점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음식점 이름과 음식 종류, 위치만 입력하시면 운영진이 해당 음식점 정보를 확인하여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맛있는 음식점 정보도 공유하고, 좋아하시는 음식점의 매상도 올려드릴 수 있어요.

혹시 지도에 찍힌 위치로 갔는데 해당 음식점이 없거나, 뭔가 정보가 잘못됐나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이상한가요?' 버튼을 눌러 잘못된 정보에 대해 신고해주세요. 등록되지 않은 메뉴에 대해 '메뉴 추가'도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www.lastsupper.co.kr 에서 확인하세요.

스타연예뉴스 1.0(News)[iTunes]

Price: Free

스타연예뉴스는 서울신문NTN이 제공하는 모바일 뉴스 서비스입니다.

매거진 스타일의 주요 뉴스와 함께 연예, IT/게임의 실시간 뉴스가 업데이트 되며, 주요 기사 이외에 포토 뉴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iPhone/iPod Touch 3.x 버전에서 정상작동되며 Wi-Fi모드와 3G 모드에서 동일하게 어플리케이션에 최신 기사들이 다운로드 됩니다.

향후, 가로보기 모드, 검색 기능 등의 부가 기능과 연예포토 뉴스를 아이폰에 다운로드 하여 바탕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icampbase1 1.0(Education)[iTunes]

Price: Free

Interactive Listening 교재는 플래시 기반으로 개발된 영어 리스닝 교재로서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은 시스템의 양방향 기능으로 일괄적인 수업진도가 아닌 자신의 실력에 맞게 자기주도형 학습을 합니다.

Situation listening 학습 후 답을 찾는 과정을 거치며, 각 레슨이 끝나면 퀴즈를 통해 이해도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기초 단계부터 비즈니스 영어까지 체계적인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컨텐츠는 50~100개의 질문으로, 레벨별로 총 100개의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2cook.com 1.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커뮤니티 사이트 http://82cook.com을 위한 아이폰/아이팟터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Wi-Fi 인터넷 접속(아이폰의 경우 3G)이 지원되는 곳에서 82cook.com 사이트의 글, 사진을 쾌적하게 볼 수 있습니다.

팁 : 글 내용을 보는 화면에서 왼쪽 또는 오른쪽 swipe 제스처를 통해 글 목록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세컨드라이브 - 2ndrive for iPhone 1.0.2(Productivity)[iTunes]

Price: Free

‘새로운 저장습관’ 세컨드라이브를 통해 여러분의 모바일 생활습관을 바꿔보세요!

세컨드라이브는 1TB의 세계 최대 온라인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대용량 개인 파일 보관 서비스입니다. 세컨드라이브 전용 앱을 통해 세컨드라이브에 저장한 문서, 사진, 음악, 동영상 파일 등을 열람 및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주요 특징 세계 최초 1TB 인터넷 저장공간 제공 동영상, 음악, 사진, 문서 뷰어 동영상 포맷변환 서비스 파일 다운로드 제공 (오프라인 모드 접속 지원)

    ※ [주의] 파일 전송 시, Wi-Fi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 3G로 자동전환되어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됩니다.(3G 이용을 원하지 않으면 설정에서 3G 사용을 차단해주세요.)

  • 이용 가능한 파일 포맷 동영상 (아이폰 포맷 동영상 : MP4, M4U, MOV) 음악 (MP3) 이미지 (PNG, JPG, GIF, BMP...) MS오피스 (DOC, PPT, XLS...) RTF (Rich Text Format) TXT, HTM PDF 문서

  • 동영상 포맷변환 서비스란? (BETA)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재생되지 않는 AVI, WMV, MPG 등의 동영상을 재생가능한 동영상 포맷(MP4)으로 변환해드립니다. 이용방법 : 재생이 불가능한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신 후, 변환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변환이 완료되면 재생이 가능합니다. 시범기간 동안에는 회원별로 1일 변환 가능한 동영상 개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동영상 변환신청 후, 아이폰/아이팟터치 전원을 끄셔도 동영상 변환이 진행됩니다.

  • 홈페이지 주소 및 이용안내 자세한 이용안내 및 문의사항은 세컨드라이브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홈페이지 - http://www.2ndrive.com 이용안내 - http://bbs.2ndrive.com/app/index.php?board=2ndrive_useguide 문의메일 - [email protected]

  • 지원 기종
    아이폰/아이팟터치 호환기종
    권장 사양 : iPhone OS 3.1 버전 이상

BlissCall 1.0(Lifestyle)

Price: Free

환영합니다 BlissCall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은 (주)블리스소프트웨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단축번호 지정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원클릭으로 통화연결을 원하는 전화번호를 선택하시면 모든 설정을 마치게 됩니다.

어플리어 세미나 - Applier Seminar 1.0(Education)[iTunes]

Price: Free

(주)어플리어가 스폰서하는 오프라인 아이폰 개발 세미나의 소개 및 자료 앱스입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