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오늘은 총 6개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원래는 총 10개가 되면 그때마다 소개할 생각이었다. 그런데 그동안 그토록 기다리던 SHOW고객센터 어플이 나와 10개가 되지 않았지만 소개한다. 먼저 arPharm은 GPS와 증강현실을 이용해서 주변의 약국을 찾아 주는 어플이다. 개인적으로는 Layar를 사용하기 때문에 확인한 뒤 바로 지운 어플이기는 하지만 급할 때는 나름대로 유용한 어플이다. 얼굴대칭놀이는 사진을 좌우대칭으로 합성할 수 있는 어플이다. 멀쩡한 얼굴이 괴출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과거 꽤 유행했던 놀이기도 하다.

Hot:EAST는 스포츠서울에 뉴스를 제공하고 있는 Hot:EAST의 뉴스 어플이다. 뉴스 어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내려받기 바란다. Story Map Lite는 Story Map의 기능제한판이다. 설명을 보면 알 수 있지만 Playmap과 비슷한 어플로 보인다. 정발과의 차이는 오프라인 지도라고 하니 관심이 있는 사람은 사용해 보기 바란다. '가수 고은 iPhone/iPod 홍보용 어플'은 말 그대로 가수 고은의 홍보용 어플이다. 나야 고은이라는 가수가 있는지도 모르지만 고은의 팬이라면 나름 가치있는 어플이라 소개한다.

SHOW고객센터는 그야말로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어플이다. 3월 중 제공하겠다는 약속 때문인지 몰라도 어제 올라온 따끈 따끈한 어플이다. 다만 급조한 듯한 티가 여기 저기서 풍긴다. 먼저 스프링보드의 이름이 깨진다. 사용 중 튕기는 현상도 있다. 또 보안 모듈 때문이라고 하지만 화면 전환시 계속 깜박인다. 보안 모듈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지 의문이지만 아무튼 속도도 조금 느리다.

이런 점 때문에 이 어플에 대한 사용자 평을 보면 혹평이 많다. 그러나 그렇게 욕을 먹을 만한 어플은 아니다. 일단 이름처럼 고객센터의 대부분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모마일 멤법쉽 카드 기능까지 제공한다(속도가 느려 단일 어플을 쓰는 것이 더 낫다). 또 FAQ에는 아이폰 사용 중에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상당히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따라서 난 이 FAQ 하나만으로도 어플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arPharm - 약국찾기 1.0(Navigation)[iTunes]

Price: Free

이 앱은 iPhone 3Gs 전용입니다.

전국 약 27,000여개의 약국데이터를 기반,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에 있는 약국들을 한번에 검색해 찾아갈 수 있는 앱 입니다. 이 앱은 제닉스스튜디오에서 자체개발한 증강현실(AR) 프레임워크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 리스트 뷰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약국의 목록을 나열하고 그 중에서 찾아갈 약국을 선택할 수 있는 목록 보기 화면입니다.

  • 레이더 모드 (모두보기)
    리스트뷰에 나타난 모든 약국들을 레이더에 표시하고 아이콘으로 화면에 보여주어 주변에 어떤 약국들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약국 아이콘을 클릭하면 개별 찾아가기 모드로 변경됩니다.

  • 찾아가기 모드
    선택한 약국의 방향과 거리를 3D화살표로 표시 해 주어 내 위치와 약국간의 거리, 약국의 방향을 한눈에 보며 직접 찾아갈 수 있습니다.
    하단의 spDial 아이콘이나 화면에 나타나는 약국 아이콘을 터치하면 약국에 직접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 지도보기 모드
    레이더뷰 상태나 찾아가기 모드에서 아이폰을 수평으로 눕히면 지도상에서 자신의 위치와 목적지의 위치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초기 로딩시 3초간 GPS를 탐색하고, 시간 안에 GPS가 연결되면 바로 리스트뷰로 넘어갑니다. GPS가 연결되지 않으면 3초 후에 리스트뷰로 넘어가고, GPS가 연결되면 GPS표시등이 붉은색에서 녹색으로 변경됩니다.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문의나 제안 사항은 아래 경로를 통해 연락 주시면 최대한 지원및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Mail : [email protected]
Blog : http://xenix.kr
Cafe : http://iphonego.net

얼굴대칭놀이 1.0(Photography)[iTunes]

Price: Free

얼굴대칭놀이는 기준선을 중심으로 좌측대칭, 우측대칭을 자동으로 수행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과거에 연예인들 사진을 가지고 대칭사진을 만들며 즐거웠던 기억이 다들 있으실겁니다.

포토샵 스킬이 없어서 얼굴대칭놀이을 마음껏 하지 못하셨던 분들!
포토샵으로 얼굴대칭사진 만들기 귀찮으셨던 분들!

이제 얼굴대칭놀이 어플이 간편하게 대칭사진을 만들어드립니다.

얼굴대칭놀이를 통해서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단 스크린샷에 반지의 제왕의 골룸 대칭사진을 올려두었습니다.

얼굴대칭놀이로 모두 웃어보아요 :)

  • OS 3.0 이상의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만 이 어플리케이션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 네티즌들을 웃음짓게 했던 얼굴대칭놀이!
얼굴대칭놀이 어플로 모두 잠시라도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

Hot:EAST 1.0.0(News)[iTunes]

Price: Free

Hot:EAST는 iPhone과 iPod touch에서 최신 뉴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있는 뉴스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오늘의 뉴스를 간단하게 볼 수 있는 투데이를 비롯하여 연예, 스포츠, 라이프, 시사 정치 등의 최신 뉴스를 제공합니다.
iPhone과 iPod touch에 최적화된 UI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기사 사진으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국내 무선인터넷 상황을 고려하여 컨텐츠 다운로드 방식을 지원합니다.
Wi-Fi환경에서 기사를 업데이트 하시면, 3G환경에서도 데이터 통화료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Hot:EAST는 스포츠서울의 뉴스 기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디어포스가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ot:EAST 서비스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www.hoteast.co.kr

Story Map Lite 1.0.3(Navigation)[iTunes]

Price: Free

Story Map을 이용하여 자신의 활동을 기록하거나 사진을 촬영하여 멋진 이야기로 만들어보세요. Story Map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흔적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Story Map은?
Story Map은 다음과 같은 사용자들에게 적합합니다.

  •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들을 기록하여 추억으로 남기고 싶을 분
  • 여행지의 명소들을 선정하여 나만의 여행 코스로 기록하고 싶을 분
  • 나만의 맛집 투어를 기록하고 싶을 분

여러가지 형태의 이야기를 작성하고 이에 대한 의견 공유도 가능합니다.

  • Offline Map(유료버젼에서 이용가능)
    데이터 통신료가 걱정되세요? 해외에 나가면 인터넷 되는 곳 찾기가 어려우세요?
    iPod touch를 이용하는데 야외에서 인터넷 환경이 되지 않아서 지도가 안 보이세요?

    Story Map의 지도 저장 기능을 이용하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지도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Tell the World
    전세계 각각의 지역에서는 현재 어떤 것들이 이야기 되고 있을까요? Story Map을 이용하여 자신의 지역의 맛집, 명소, 트렌드, 쇼핑 문화를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공유해주세요. Story Map을 이용하면 맛집, 명소, 트렌드, 쇼핑 문화를 전세계 Story Map 사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소식을 전해줄 수 있습니다.

  • Key Features
  • 자신만의 스토리 작성
  • 자신만의 장소 등록
  • 사진 촬영
  • 오프라인 지도
  • 자신의 스토리 공유
  • 남들의 스토리 저장 및 조회

가수 고은 iPhone/iPod 홍보용 어플 1.0(Music)[iTunes]

Price: Free

더이상 신인가수가 아닌 고은

[고은]은 지난 9월 첫 싱글 를 발표한지 10개월 만에 첫 미니앨범 을 발표해 본격적인 팬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래퍼 수호의 피처링으로 화제가 되었던 미디엄 템포의 댄스곡 은 서서히 그녀의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최고의 작곡가로 인정받고 있는 한상원과의 작업은 한층 대중적인 멜로디와 가사에 비중을 두고 진행되었다. 그녀가 유일하게 피처링에 참여하기도 했던 나몰라패밀리의 와 PK헤만의 역시 한상원의 강력한 요청으로 이루어졌던 만큼 누구보다 그녀의 장점을 잘 알고 있던 한상원… 그런 [고은]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고, 오래 전부터 손발을 맞춰본 경험을 토대로 그간 [고은]이 발표했던 곡들과는 사뭇 느낌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을 두고 준비해왔다.

SHOW고객센터 1.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현재까지 요금을 얼마나 사용했을까?
월별 사용 요금이 궁금하세요?
무료 데이터통화량을 알고 싶으세요?
아이폰 고객님들, 더 이상 궁금해 하지 마세요.
더 이상 콜센터 상담사를 기다리지 마세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요금 조회를 할 수 있는 iPhone SHOW고객센터가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iPhone SHOW고객센터란?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접속하여 고객센터의 모든 업무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매일매일 아무리 써도 데이터통화료, 정보이용료 100% 완전 무료 서비스 입니다. iPhone을 사용하신다면, 지금 바로 아이폰 전용 고객센터를 방문해 보세요.

iPhone SHOW고객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체보기
    아이폰 SHOW고객센터의 주요 기능을 한번에 찾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2. My정보
    고객님의 휴대폰 가입정보, 단말기 개통이력 등을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3. 이용서비스
    고객님이 이용하시고 있는 요금제, 부가서비스, 결합서비스, 쇼킹제휴팩 사용현황을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4. 요금조회
    고객님의 월별/번호별/실시간 사용요금 및 납부/미납부 요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5. 통화량조회
    고객님의 총 통화시간(음성, 문자메시지, 무선인터넷, KT 직접접속)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6. 요금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고객님을 위한 전용 요금제 조회/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7. 부가서비스
    통화/문자/로밍 관련 부가서비스를 조회/신청/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8. 데이터상품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고객님을 위한 획기적 데이터 요금 상품 조회/신청/변경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9. 쇼킹제휴팩
    고객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조회/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10. 멤버십 카드
    아이폰을 통한 모바일 멤버십 카드를 사용, 사용내역 조회, 가맹점 안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 KT포인트
    고객님의 KT포인트 조회 및 사용내역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12. FAQ
    서비스 이용 관련해서 고객님의 궁금한 부분을 모두 해결해 드립니다.
  13. 공지사항
    KT의 공지사항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Phone SHOW고객센터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 드리면서, 항상 더 좋은 서비스로 찾아 뵙도록 노력하는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