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정품인증

가끔 MS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받다보면 '윈도 정품 인증' 창이 뜬다. 아울러 이 경우 정품 인증이 되어야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예는 "사진으로 만드는 이야기, PhotoStory 3"에서 소개한 PhotoStory가 대표적인 예이다. 그러나 7월 26일부터 이러한 정품 인증이 모든 MS 사이트에 적용된다. 한 예로 Windows Update 사이트에 접속하면 'Windows Genuine Advantage Validation 도구(KB892130)'가 설치된다.

이 팁은 더 이상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정품 소프트웨어 설치하기를 적용하기 바랍니다.

윈도 정품인증

가끔 MS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받다보면 '윈도 정품 인증' 창이 뜬다. 아울러 이 경우 정품 인증이 되어야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예는 사진으로 만드는 이야기, PhotoStory 3에서 소개한 PhotoStory가 대표적인 예이다.

그러나 7월 26일부터 이러한 정품 인증이 모든 MS 사이트에 적용된다. 한 예로 Windows Update 사이트에 접속하면 'Windows Genuine Advantage Validation 도구(KB892130)'가 설치된다.

Windows Genuine Advantage Validation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Microsoft Windows가 정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Windows 제품 ID 및 정품 인증 상태를 확인하여 Windows 설치의 유효성을 검사합니다. 이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이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에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라는 KB892130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한번 설치하면 Windows Genuine Advantage Validation를 삭제할 수 없으며, 일단 Windows Genuine Advantage Validation 도구가 설치되면 정품 인증 과정을 거처야 Windows Update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물론 보안 업데이트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해서 업데이트 가능하다.

우회 절차

그러나 '윈도 정품 인증'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우회할 수 있다. 설명은 Windows Genuine Advantage Validation 도구(KB892130)가 이미 설치된 것을 전제로 하겠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인터넷 탐색기'를 기동한다.
  2. '도구/추가 기능 관리' 메뉴를 클릭한다.
  3. '추가 기능 관리' 창의 '표시'를 '현재 Internet Explorer에서 로드한 추가 기능'에서 'Internet Explorer에서 사용하는 추가 기능'으로 변경한다.
  4. '이름' 열을 클릭해서 이름을 내림차순으로 정렬한다.
  5. 우측의 수직 이동 막대를 끌어 내려 'Windows Genuine Advantage'를 찾는다.
  6. '설정'을 '사용'에서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한다.
  7. '추가 기능 상태' 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8.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9. '인터넷 탐색기'를 재 기동한다.

재 기동된 인터넷 탐색기로 Windows Update 사이트에 접속하면 그림처럼 업데이트를 다운받을 수 있게된다.

이 글은 QAOS.com에 2004년 10월 01일에 올린 Windows 정품 인증 우회하기를 블로그에 다시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