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초에 발표될 것으로 알려진 Windows Vista Beta 1이 현지 시간으로 7월 27일 오전 9:05에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빌드는 5112이며, DVD ISO 형식으로 제공된다고 하며 시스템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512 MB 이상의 RAM
  • DirectX® 9.0 지원 그래픽 카드
  • Interl Pentium 또는 AMD Athlon 기반 PC

또한 Windows Vista beta 1에는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이전에는 코드명 아발론으로 알려진)과 Windows Communication Foundation(이전에는 코드명 인디고로 알려진)의 첫 베타가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이 두가지 모두 WinFX™ 프로그래밍 모델의 일부이며 WinFX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강화된 웹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크래스를 갖춘 .NET 프레임웍의 확장입니다.

관련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남은 이야기

보통은 로드맵보다 늦게 발표를 하는데 이번 베타는 예정보다 조금 빠른 것 같습니다. 어차피 베타 OS를 판매하는 회사이니 로드맵에 맞추어 출시를 해도될 텐데 항상 로드맵보다는 최소 반년 정도는 늦게 발표해왔습니다.

그나저나 시스템 요구사항이 이젠 512MB 이상의 RAM을 요구하고 있군요. XP의 경우 최소 64M, 권장 128MB 였던 것을 보면 이젠 발표를 보다 현실적으로 하는 것인지 아니면 Vista가 정말 무거운 OS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또 한번 업그레이드 열풍이 한반도를 휩쓸겠군요.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