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뷰

어제 올린 글, "정부도 인정한 미국산 쇠고기의 위험성"은 다음 뷰 종합 메인에 올랐다. 보통 다음 뷰의 종합 메인에 오르면 트래픽이 엄청나다. 그러나 최근 다음 뷰의 개편 탓인지 이 글의 어제 조회수는 3004회에 불과하다. 다음 뷰에서 제공하는 조회수로는 총 1632회다. 반면에 어제 올린 무료 어플의 조회수는 2670로 다음 뷰 종합 메인에 오른 것과 조회수에 별 차이가 없다.

다음 뷰

어제 올린 글, 정부도 인정한 미국산 쇠고기의 위험성다음 뷰의 종합 메인에 올랐다. 보통 다음 뷰의 종합 메인에 오르면 트래픽이 엄청나다. 그러나 최근 다음 뷰의 개편 탓인지 이 글의 어제 조회수는 3004회에 불과하다. 다음 뷰에서 제공하는 조회수로는 총 1632회다. 반면에 어제 올린 무료 어플의 조회수는 2670로 다음 뷰 종합 메인에 오른 것과 조회수에 별 차이가 없다.

지난 10월 10일에 올린 무료 어플에 대한 글의 어제 조회수가 3838인 것을 생각하면 다음 뷰의 위력 보다는 무료 어플의 위력이 훨씬 더 크다는 생각이 든다. 이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가 다른 글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오늘의 글과 월간 인기글은 무료 어플에 대한 글로 완전히 도배가 됐다.

무료 어플

블로그의 특징 중 하나는 메인에 있는 글의 조회수는 높지만 지난 글의 조회수는 얼마 되지 않는다. 어제, 그제 총 5개의 글을 올렸다. 이 글들의 오늘 조회수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지난 글 중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글은 별로 없다. 그런데 지난 글이라고 해도 에 대한 글은 다른 글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회수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블로그에 올린 에 대한 글은 오늘 올린 글을 빼면 총 31개다. 이 총 31개의 글의 어제 조회수를 합해 보면 2'3178회라는 어마 어마한 조회수가 나온다.

사이트 폐쇄로 도표 삭제

도표를 보면 알 수 있지만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글은 10일에 올린 글로 조회수가 3838이다. 또 대부분의 글들이 올린지 상당히 지났지만 최소 2~300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을 알 수 있다. 31개의 글에 대한 전체 조회수를 확인해 보면 더 경이적이다. 39'4863로 무려 40만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이트 폐쇄로 도표 삭제

도표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적어도 몇천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많은 경우 3만 5천회를 넘은 것을 알 수 있다. 또 이 글은 올린지 고작 5일 밖에 지나지 않았으며, 다음 뷰에도 노출되지 않았다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경이적인 조회수라고 생각된다. 아무튼 을 올릴 때는 단지 좋아서 시작한 일었다. 그런데 이 글로 유입되는 방문자수는 상상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