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 이제 날씨까지 확인한다! by 도아
다음 지도
예전에 주로 사용하던 지도는 '네이버 지도'였다. 그러나 최근에 지도 서비스 역시 네이버에서 다음 지도로 바꿨다. 지도를 네이버에서 다음으로 바꾼 이유는 일단 제공하는 지도의 품질 차이가 없지만 다음 지도는 '로드뷰'를 지원하기 때문이었다. 또 다른 이유는 iPod Touch에서도 "다음 지도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있다. 로드뷰(Road View)는 대도시에 한정되고 있지만 길을 찾거나 미리 가볼 때 상당히 유용하기 때문이다.
다음 지도
예전에 주로 사용하던 지도는 '네이버 지도'였다. 그러나 최근에 지도 서비스 역시 네이버에서 다음 지도로 바꿨다. 지도를 네이버에서 다음으로 바꾼 이유는 일단 제공하는 지도의 품질 차이가 없지만 다음 지도는 '로드뷰'를 지원하기 때문이었다. 또 다른 이유는 iPod Touch에서도 "다음 지도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있다[1]. 로드뷰(Road View)는 대도시에 한정되고 있지만 길을 찾거나 미리 가볼 때 상당히 유용하기 때문이다.
구글 지도에서 '스트리트뷰'(Street View)를 지원할 때 우리나라는 언제 저런 서비스가 가능할까 싶었는데 다음에서 구글의 스트리트뷰와 비슷한 로드뷰 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물론 스트리트뷰의 해상도가 로드뷰 보다 뛰어나다. 그러나 스트리트뷰는 국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그림의 떡'이다. 따라서 다른 것은 몰라도 지도 서비스 하나는 현재까지 다음 지도가 가장 낫지않나 싶다.
구글 스트리트뷰
그런데 다음 지도에서 이제 '날씨'까지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지도에 접속한 뒤 왼쪽 위의 날씨를 클릭하면 그림처럼 전국의 날씨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 날씨 예보
지역 날씨
또 이 상태에서 해당 지역을 클릭하면 그림처럼 '3일간의 예보'가 나온다. 또 지역을 좁히면 그림처럼 동단위의 지역 날씨가 출력된다. 마찬가지로 동의 이름을 클릭하면 동에 대한 3일치 예보가 나온다. 이 날씨 정보가 얼마나 정확한지는 알 수 없지만 이제 날씨까지 다음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셈이다.
교현2동 날씨 예보
- 최근에 발표된 네이버 어플 중 네이버 지도가 있다. 따라서 지금은 네이버 지도 역시 'iPod Touch'에서 사용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