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가 욕먹는 이유 중 하나

오늘 예비군 훈련을 마치고 집으로 귀가했습니다. 나이 40에 무슨 예비군이라고 할지 모르지만 군복무가 35세때 끝이 났고, 따라서 이제 예비군 5년차입니다. 7~8년차는 훈련이 없다고 하지만 7년차가 되면 제 나이가 만 40을 넘기때문에 자동으로 민방위에 편입된다고 하는 군요(흑....).

집에 오자마자 애 엄마가

오빠 복도에다 침뱉었서

하더군요.

집에서 가급적 담배를 피지 않으려고 하기때문에 아파트 복도에서 담배를 피곤하는데 재는 털어도 침은 거의 뱉지않습니다(혹시 모르기 때문에 거의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그래서 복도를 물로 청소했다고 하면서

오빠가 뱉은 줄알고 무척 챙피했어

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복도에서 피지않고, 베란다에서 피기로 했습니다(흡연자의 애환).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집에서는 담배를 거의 피지않기때문에 채털이가 없더군요.

그렇다고 채털이를 사기도 그렇고해서 우유팩으로 아주 간단하게 재털이를 만들어 봤습니다. 절차는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우유팩을 자르기쉽게 접어서 그림의 적색선처럼 자릅니다.

그리고 잘라진 우유팩 두개 중 1번을 잘 펴서 우유팩 원형에 가깝게 만듭니다. 2번 역시 잘펴서 원래의 우유팩 두껑의 원형과 가깝게 만듭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재를 털고 담배 꽁초를 버릴 수 있어야 하므로 3번은 우유를 마실때처럼 완전히 개봉을 한 후 2번을 뒤집어서 1번에 끼웁니다. 이렇게 초특급으로 완성된 채털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울러 우유팩이 추가로 하나 더 있다면 두껑을 만들어 덮어 둘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재털이는 장점도 많습니다.

  • 물에 강하다.
    우유팩으로 만들어서 물에 강합니다. 따라서 화재 예방을 위해 물을 약간 부어 두어도 괜찮습니다.
  • 비용이 들지 않는다.
    우유팩이 없다면 재활용품 수거하는 날 몇개 얻어오면 됩니다.
  • 비울 필요가 없다.
    비울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버리면 됩니다.
  • 용량이 다양하다.
    우유팩의 크기에따라 아주 다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만들고 난후 한대 피운후 사진을 찍었기때문에 입구가 조금 지저분합니다(이점 양해하시길...)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