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프렐류드

인터넷에는 차 뒷부분을 찍은 사진이 별로 없어서 이 모델이 어떤 모델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좋은 번호는 역시 고급차나 외제차에 붙는다"는 것이 여기서도 확인된 셈이다. 아무튼 차량번호가 너무 좋아서 사고낸 뒤 도망칠 때는 주위를 잘봐야 할 것 같다.

꽤 오래 전의 일이다. 연구실 선배 중 한 분이 KT에 근무하고 있었다. 정확한 직위는 기억나지 않지만 KT에서 상당히 오래 근무한 분이었다. 이 분의 연구실에 온 뒤에 KT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1]를 들었는데 그 중 하나가 전화번호에 관련된 부분이었다.

보통 '울타리 번호'(7667), '또이또이 번호'(1212)처럼 사람들이 기억하기 쉬운 번호는 모두 아는 사람을 통해 나간다는 것이었다. 벌써 15년이 지난 일이고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2]였다. 전화번호는 이렇다고 치고 그러면 차량 번호는 어떨까?

요즘은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차종이 좋으면 번호가 좋은 경우가 많았다. 예를들어 5555처럼 포커나 5566, 6556과 같은 투페어는 대부분 일반 차량 보다는 외제차고급차에 많았다. 물론 요즘도 그런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오늘 오다 보니 지금까지 내가 본 차량 번호 중에서 가장 좋은 번호가 눈에 띄었다.

가장 좋은 차량 번호

07X7777. 7이 무려 다섯개이다. "77X7777보다는 떨어진다"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마지막 숫자만 이용해서짓고땡이나 포커를 하는 나에게는 가장 좋은 번호다.

7로 포커를 만들기도 힘든데 아예 파이브카[3]이다. 그것도 단순히 파이브카가 아니라 행운의 숫자라는 '7이 다섯개'였다. 사진을 찍을 때까지만 해도 그냥 소형차로 알았다. 그러나 사진을 확대한 뒤 확인해 보니 이 차 역시 외제차였다.

혼다 프렐류드. 인터넷에는 차 뒷부분을 찍은 사진이 별로 없어서 이 모델이 어떤 모델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좋은 번호는 역시 고급차나 외제차에 붙는다는 것이 여기서도 확인된 셈이다. 아무튼 차량번호가 너무 좋아서 사고낸 뒤 도망칠 때는 주위를 잘봐야 할 것 같다.

관련 글타래


  1. 상당히 많다. 시중에서 300원하는 디스켓을 1500원에 사오는 비밀, 진급하기 위해 1년치 년봉 상납 등 부정부패에 대한 이야기가 상당히 많았다. 물론 요즘은 달라졌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2. 요즘은 좋은 번호는 아예 판매한다. 그리고 가격도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 
  3. 5장으로 치며, 조커를 사용할 수 있는 포카에서는 가장 높은 족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