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전자기기

이전 글들에서 알 수 있듯이 iPod Touch는 지금까지 사용해 본 전자기기 중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물건이다. 혁신적인 UI는 터치 UI가 얼마나 편리한 UI인지 알 수 있게 해준다. 또 상황에 따라 변하는 스크린 키보드는 스크린 키보드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편하다. 아울러 곳곳에 숨어있는 세심한 배려는 애플에서 이 기기를 만들면서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는지 잘 보여준요. 따라서 요즘 항상 가지고 다니는 기기가 iPod Touch이다. 힙색에 작티와 지갑, 혈당측정 도구를 넣고 힙색 앞 부분에는 iPod Touch를 꼽아 두고 다닌다.

최고의 전자기기

들에서 알 수 있듯이 iPod Touch지금까지 사용해 본 전자기기 중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물건이다. 혁신적인 UI는 터치 UI가 얼마나 편리한 UI인지 알 수 있게 해준다. 또 상황에 따라 변하는 스크린 키보드는 스크린 키보드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편하다. 아울러 곳곳에 숨어있는 세심한 배려는 애플에서 이 기기를 만들면서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는지 잘 보여준요. 따라서 요즘 항상 가지고 다니는 기기가 iPod Touch이다. 힙색에 작티와 지갑, 혈당측정 도구를 넣고 힙색 앞 부분에는 iPod Touch를 꼽아 두고 다닌다.

이처럼 편리한 iPod Touch지만 한가지 부족한 점이 있다. 처럼 언제,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할 수 없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iPod Touch는 Wi-Fi를 지원한다. 따라서 주변에 무선 AP가 있으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도심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AP가 많기 때문에 도심의 정지된 상태에서 큰 불편은 없다. 역시 불편한 것은 이동중이다. 이동중에는 무선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동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뉴스클리핑이다.

아침에 출근할 때 볼 뉴스를 미리 클리핑하고 차로 이동하면서 뉴스를 읽는다. 이런 뉴스클리핑에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GhostNews이다. 크리핑할 뉴스 매체 각각을 선택할 수 없고 따로 주소를 등록할 수 없다는 단점은 있다. 그러나 이미 상당히 많은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고 한번의 터치로 상당히 많은 기사를 터치에 저장한 뒤 기사를 읽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일부 버그가 있지만 따로 뉴스를 클리핑하는 것이 귀찮은 사람은 한번 사용해 보기 바란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따라서 iPod Touch를 굳이 해킹하지 않아도 된다.

설치하기

  1. '스프링보드'의 'App Store' 아이콘을 터치하고 검색을 터치한 뒤 검색창에 'GhostNews'를 입력한다.
  2. 목록창에서 'GhostNews'를 터치하고 다시 'GhostNews' 아이콘을 터치한다.
  3. 오른쪽 위의 'FREE' 단추를 터치한 뒤 'INSTALL'로 바뀌면 다시 'INSTALL'단추를 터치한다.
  4. 'iTunes 암호' 창에서 '애플 계정 암호'를 입력한 뒤 '승인' 단추를 터치한다.

설정하기

  1. 'GhostNews'를 터치한 뒤 '업데이트 리스트'를 터치한다.
  2. '속보/정치/경제'와 같은 폴더를 터치한 뒤 클리핑할 뉴스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모두 선택하려면 가장 아래쪽의 전체기사를 선택한다.
  3. 오른쪽 위의 뉴스 '업데이트' 단추를 터치한다.

사용하기

버그가 있기 때문에 뉴스를 업데이트하다 죽는 때도 있고 또 일부 뉴스를 가져오지 못하는 때도 있다. 그러나 사용하는 방법은 상당히 쉽다. 일단 뉴스를 업데이트한 뒤 GhostNews를 다시 실행하거나 아래쪽 '고스트 뉴스'를 터치한 뒤 원하는 뉴스 섹션을 터치하면되기 때문이다. 다만 너무 많은 뉴스를 택하면 업데이트 도중 죽는 때가 많기 때문에 가급적 꼭 필요한 뉴스 섹션만 선택하기 바란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