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우영이 돌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렸을 때 일이다. 우영이 사진을 본 한 방문자가 한 이야기.

대머리 아니예요?

앞이마가 훤한 우영이

아이를 보고 대머리라고 하는 방문자도 문제지만 사실 우영이도 그런 오해를 받을만 했다. 그 이유는 앞 이마가 너무 원하기 때문이다. 훤한 앞 이마는 사실 우영이의 특징이 아니라 내 특징이다. 머리카락이 유난히 얇고 앞 이마가 훤하다. 머리가 없는 사람들은 대번에 알겠지만 소위 말하는 대머리의 초기 증상이다. 여기에 머리숱도 많은 편이 아니다. 그러나 내 머리카락은 지금은 많이 굵어진 것이다. 어렸을 때는 너무 얇아서 빛이 통과했고 그래서 꼭 노란 머리처럼 보였다.

또 앞 이마가 훤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대머리가 될 것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집안에 대머리는 없다. 따라서 대머리로 걱정은 하지 않는다. 머리숱이 적다고 하지만 머리를 속아내지 않고 파마를 하면 핑키 머리가 되는 동생이나 그에 못지 않은 누나에 비해 적은 편이고 남자 치고는 많은 편이라고 한다. 따라서 나는 머리가 빠지는 것에는 큰 고민을 하지 않는다.

문제는 우엉맘.

나는 몸에 털이 거의없다. 배쪽에만 털이 조금 있을 뿐 다리의 털도 거의 없다. 사실 없는 것이 아니라 털이 아주 얇아서 바지와의 마찰에 의해 거의 다 잘려 나가 버린 것이다. 우엉맘도 몸에 털은 없는 편이지만 이 덕에 머리 숱도 별로 없다. 여기에 요즘 고민은 머리털이 빠진다는 것. 그러던 중 알게된 것이 바로 흑운모 진액이다.

려(呂)흑운모진액은 대학병원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탈모방지 효능효과를 입증한 제품입니다. 식약청 허가(국내에서 탈모관련 실제 효과를 허가해 주는 기관은 식약청이 유일합니다.)를 획득했으며, 주성분인 백자인과 고추틴크, 살리실산, 멘톨 등이 함유되어 두피를 시원하고 부드럽게 하여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탈모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려흑운모진액은 특허 성분인 백자인과 검은 콩, 녹차, 비타민 B3, 비타민B12 등의 두피 활성 성분이 함유되어 탈모 방지 및 두피 상태 개선 효과가 우수한 의약외품입니다.

려흑운모진액은 사용 후 8주 만에 탈모개선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일단 들어간 성분이 탈모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는 성분들이다. 검은 콩은 새치를 막는데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흑운모 샴푸와 흑운모 진액 세트를 구했다.

흑운모 샴푸와 흑운모 진액

왼쪽이 흑운모 샴푸이고 오른쪽이 흑운모 진액이다. 8주 만에 느끼는 탈모개선 효과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최소한 8주는 사용해 봐야 한다.

8주 만에 느끼는 탈모개선 효과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최소한 8주는 사용해봐야 그 효과를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나는 머리카락이 잘 빠지는 편이 아니라 샴푸만 사용하고 진액 세트는 우엉맘이 사용하고 있다. 일단 샴푸를 먼저 보면 샴푸 통이 다른 통과는 조금 달랐다. 보통 다른 샴푸의 뚜껑은 한번 누를 뒤 잠그고 여는 방법을 택하는데 진운모 샴푸는 잠금 고리가 따로 있었다. 즉 이 잠금 고리를 샴푸의 목 부분에 걸면 샴푸가 나오지 않는다. 물론 사용할 때는 이 고리를 제거해야 한다.

특이한 샴푸 고리

샴푸의 색깔은 샴푸통과 거의 비슷한 색깔이었다. 또 머리를 감고 나면 흑운모 샴푸에 포함된 멘톨 때문인지 머리가 상당히 시원한 느낌을 준다. 예전에 미용실에서 사용한 샴푸만큼은 아니지만. 마지막으로 아직 사용한지 8주가 되지 않아 탈모개선에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 8주 뒤 우엉맘을 통해 그 결과를 알리도록 하겠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