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거기

이제 iPod Touch에서도 손쉽게 지도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바로 야후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거기이다. 야후의 지역 검색 서비스를 이동기기용으로 만든 서비스이다. 따라서 iPod Touch에서도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구글 지도처럼 위성 사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지도와 위성 사진을 함께 보여주는 결합 모드도 제공한다. 또 야후 거기 서비스를 기초로 하기 때문에 야후 거기 서비스에 등록된 정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야후 거기 모바일의 주소는 다음과 같다.

아이팟 터치

요즘 주로 사용하는 전자기기는다. 써보지 않은 사람은 iPod Touch의 매력을 모르겠지만 써본 사람이라면 말이 필요없는 기기다. 날씬하며 깔끔한 디자인은 두번째 친다고 해도 그 기능만으로도 매력있는 기기다. 처럼 완전한 무선 인터넷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시내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무선 AP가 많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다. 이 iPod Touch에는 구글 지도가 포함되어 있다. 실시간으로 확대 축소가 가능하며 위성 사진까지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지도는 한국 지도만 정확하다면 가장 좋은 선택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구글 지도는 거의 무용지물이다. 그 이유는 구글 지도는 우리나라에 대한 상세 지도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까지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다음 지도를 사용해 왔다. 그러나 다음 지도는 iPod Touch용이 아니라 iPod Touch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했다. 그래서 사용한 것이 Naver의 OpenAPI로 만들어진 NexusMap이었다. NexusMap은 iPod Touch용도 있고 오즈용도 있다. 아울러 상호검색, 지역검색, 지하철 노선 검색, 버스 노선 검색도 가능하기 때문에 iPod Touch용 지도로도 손색이 없다. 그러나 문제는 접속은 가능하지만 검색이 되지 않는 때가 종종 있기 때문에 결국 다음 지도로 돌아오곤 했다.


iPod Touch용 NexusMap

iPod Touch용 NexusMap은 상당히 다양한 기능한 기능을 제공한다. 연수동처럼 동의 이름으로 검색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지만 상호만 알고 있다면 상당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거기

그러나 이제 iPod Touch에서도 손쉽게 지도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바로 야후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거기이다. 야후의 지역 검색 서비스를 이동기기용으로 만든 서비스이다. 따라서 iPod Touch에서도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구글 지도처럼 위성 사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지도와 위성 사진을 함께 보여주는 결합 모드도 제공한다. 또 야후 거기 서비스를 기초로 하기 때문에 야후 거기 서비스에 등록된 정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야후 거기 모바일의 주소는 다음과 같다.

이 주소로 접속하면 그림처럼 IP를 기초로한 위치가 표시된다. 내가 사는 곳이 충주라 충주시 연수동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오른쪽 위의 'Sat'를 터치하면 위성 사진이 표시된다. 그러나 충주는 상세 위성 사진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그림처럼 위성 사진이 없으며, 따라서 지도를 조금 더 축소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또 'Hyb'를 터치하면 위성 지도와 일반 지도를 함께 보여준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래 쪽의 검색 단추를 클릭하면 원하는 지역을 검색할 수 있다. NexusMap처럼 상호를 검색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동이름을 입력해도 잘 검색된다.

마지막으로 상호를 검색하면 야후 거기를 기반으로한 업체 목록과 업체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지도 및 찾아가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