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pra의 실시간 감시 영상

동영상에서 알 수 있듯이 방문자의 위치를 지리적으로 표시한다. 아울러 그 지점이 물결이 퍼저 나가듯 확대된다. 그러면서 제목이 나타났다 사라진다. 이런 효과 때문에 보는 재미까지 있는 프로그램이다.

나는 프로그램을 좋아한다. 좋아하는 정도는 다른 사람의 상상을 뛰어 넘는다. 좋은 프로그램을 찾게되면 기능을 익히느러 밥도 먹지 않는다. 심지어는 사귀는 아가씨가 찾아 와도 아가씨 보다는 프로그램이 우선이다. 이렇다 보니 지금까지 사귄 아가씨 중 상당수는 내 옆자리에서 책을 읽거나 하품을 하거나 해야 했다. 또 이런 프로그램 중 상당수는 직접 한글화도 하고 소개도 직접 하는 편이다.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웹 사이트를 감시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감시 도구'다. 부가적으로 웹 사이트에 대한 통계 분석을 해주기는 하지만 통계 기능만 따지면 웹 통계 도구로 제공하는 구글 아날리틱이나 다음 인사이드에 조금 못미친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이 가지고 있는 실시간 감시도구는 '방문자와의 채팅'도 가능하며, '방문자의 유입 경로',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등 상당히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실시간으로 감시할 때는 더 없이 좋은 도구이다.

또 사용자의 접속 현황을 그래프, 동시 접속자, IP 및 세계 지도를 기반으로 그래픽으로 표시해 주기 때문에 접속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내가 웹 사이트의 실시간 감시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TraceWatch이다. 이 프로그램도 근본적인 목적은 웹 사이트에 대한 통계 분석이지만 활용하기에 따라서는 실시간 감시도 가능하다. 특히 IP를 이용해서 최근에 방문한 방문자의 유입 경로 및 활동 내역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 기능은 이런 초보적인 수준이 아니다. 사용해 보면 알 수 있지만 접속한 사용자가 어떤 지역(동)에서 접속했는지, 현재 어떤 웹 페이지를 보고 있는지, 웹 페이지를 보면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까지 알 수 있는 정말 강력한 실시간 감시 도구이다. 또 이벤트 기능을 이용하면 해당 방문자가 하는 모든 행동을 감시할 수도 있는 아주 강력한 감시 도구다.

목 차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8년 07월 31일에 올린 최고의 웹 사이트 실시간 감시 도구를 블로그에 다시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