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이 조아

이런 문제 때문인지 몰라도 대안으로 인터넷에서 자리잡은 서비스가 Ental처럼 TV 방송 프로그를 녹화해 주는 서비스이다. 처음 로딩하는 속도가 조금 느리고 선전처럼 DVD 화질은 아니지만 TV 프로그램을 꽤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바로 'TV ZOA'이다. 프로그램이 한자로 설치되고 아래 쪽에 스크롤되는 문자 역시 한자가 나오는 것으로 봐서 중국에서 한국TV를 중계해 주는 사이트로 보인다.

예전에는 고화질로 인터넷에서 TV 프로를 시청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았다. 그러나 요즘 이런 사이트는 찾기 힘들다. 저작권 때문에 대부분의 사이트가 사라졌기 때문이다. 방송3사에서 다시 보기를 제공하고 있지만 방송 3사에서 제공하는 동영은 화질이 그리 좋지 못하다. 또 MBCSBS는 유료이며 DRM이 걸려있기 때문에 마음놓고 시청하는데에는 무리가 있다.

이런 문제 때문인지 몰라도 대안으로 인터넷에서 자리잡은 서비스가 Ental처럼 TV 방송 프로그를 녹화해 주는 서비스이다. 처음 로딩하는 속도가 조금 느리고 선전처럼 DVD 화질은 아니지만 TV 프로그램을 꽤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바로 TV ZOA이다. 프로그램이 한자로 설치되고 아래 쪽에 스크롤되는 문자 역시 한자가 나오는 것으로 봐서 중국에서 한국TV를 중계해 주는 사이트로 보인다.

'TVZOA Codec'와 'Real Player'를 설치해야 영화나 TV를 볼 수 있다. 사이트가 조금 느리다. 아무래도 자료가 올라오는 속도는 국내 사이트보다 늦다. 그러나 상당히 많은 영화와 TV 프로가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예전에 놓친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는 상당히 관찮은 사이트이다.

동영상 삭제 알림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한 뒤 제 출연분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그런데 이 동영상을 SBSi에서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유튜브 계정이 잘렸습니다. 이 탓에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강좌 대부분이 사라졌습니다. 복구 가능한 동영상은 페이스북을 통해 복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드라마 백동수에 대한 글의 남은 이야기를 보기 바랍니다.

TV 프로는 어제 방영된 '크크섬의 비밀' 3회까지 올라와 있었다. 실제 접속해 보면 알 수 있지만 DVD 급의 고화질은 아니라고 해도 상당히 볼만한 수준의 해상도를 보여 준다. 동영상을 SnagIt으로 캡처하고 다시 다음 TV 팟에서 변환했기 때문에 동영상의 화질이 떨어지는 것 같지만 실제 재생해 보면 꽤 괜찮은 화질을 보여준다. 동영상 도입부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동영상은 Ental에서 인코딩한 동영상을 TV 조아에 올린 것이다.

쾌걸춘향 전작

한때 재미있게 봤던 쾌걸 춘향이 모두 올라와 있다. 이렇게 TV 프로그램을 올려도 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서버가 국내에 없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여겨진다.

최근작으로 크크섬의 비밀 3회, 일지매 19회, 식객 12회가 올라와있다. 그저깨 방영된 프로그램이 올라온 것으로 봐서 외국 사이트 치고는 업데이트가 상당히 빠른 편이다. 또 주간 인기 드라마를 보면 일지매와 식객이 1,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와는 큰 차이가 없는 듯하다.

미개봉 신작

미개봉 신작에는 최근에 개봉한 스피드 레이서,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인크레더블 헐크, 쿵푸 팬더까지 있다. 심심할 때 영화를 보는 사이트로 애용해도 될 듯하다. 한국인을 위한 사이트인 듯 외화에는 자막도 포함되어 있다.

아마 위의 글을 읽으면서 먼 사설이 그리 기나 싶은 사람도 있을 것으로 본다. 이런 글에는 다른 것은 다 빼고 주소만 적으면 되기 때문이다. 주소는 알기 싶도록 확대했다.

TV 조아: http://www.tvzoa.com/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