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Lens

이 프로그램은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기 보다는 '그림 찾는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요즘 사용하는 이미지 검색 사이트는 묻지마 이미지 검색이다. 구글 매니아이면서 구글 대신에 묻지마를 사용하는 이유는 구글 이미지 검색이 묻지마에 비해 불편하기 때문이다. 프레임으로 쪼개진 창에 확인하기 힘든 작은 그림. 결국 이미지를 확이하려고 하면 작은 그림을 클릭해야 하기 때문이다.

아마 인터넷을 열심히 돌아 다닌 사람이라면 극강의 뽀대를 가지고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PicLens에 대해 들어봤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 프로그램은 Windows와 Mac, Firefox와 Internet Explorer, Safari를 지원하는 이미지 검색 프로그램이다. 지원하는 사이트는 Google, Yahoo, SmugMug, Filckr, Photobucket, deviantART, YouTube이며 한글 검색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 그러나 사용해 보면 상당히 중독성이 강한 프로그램이다. 일단 이 프로그램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기 위해 다음 동영상을 먼저 보기 바란다.

PicLens를 이용 Filckr에서 doa를 검색한 결과이다. DOA의 누드 패치의 영향인지 별명으로 검색하면 의외로 야한 그림이 많이 검색된다. 또 동영상에서 알 수 있듯이 그림이 3차원으로 보여지며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상당히 빨리 좌우로 움직일 수 있다.

PicLens는 Google과 같은 사이트의 이미지를 검색한 뒤 결과를 3차원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페이지를 이동하는 속도도 아주 빠르고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확대를 해주기 때문에 이미지를 검색할 따 상당히 편한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3차원으로 보여주는 기능이 아주 환성적이이 때문에 상당히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한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PicLens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Download' 단추를 클릭한다. 자신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와 운영체제에 따라 자동으로 접속되기 때문에 'Download' 단추만 클릭하면 된다.

  2. 노란색 '알림 막대'에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ActiveX 컨트롤 설치'를 클릭한뒤 나타나는 창에서 설치 단추를 클릭한다.

  3. 화면 오른쪽 위의 'Start Installation Now' 단추를 클릭한다.

  4. 설치가 왼료되면 Internet Explorer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되며 '도구 막대에 하늘색의 삼각형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된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PicLens를 이용해서 이미지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다.

  5. 'PicLens'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림처럼 오른쪽 위에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표시된다.

  6. 검색할 사이트를 택하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그림처럼 검색된 결과가 표시된다.

  7. 이 상태에서 마우스로 화면은 왼쪽으로 끌어 놓으면 추가적인 이미지가 계속 검색된다. 이전 동영상에서 알 수 있지만 처음에 검색된 것들이 연관도가 더 높은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옆으로 끌어 놓으면 자동으로 3차원으로 변하며 상당히 속도감 있게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기 보다는 '그림 찾는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요즘 사용하는 이미지 검색 사이트는 묻지마 이미지 검색이다. 매니아이면서 구글 대신에 묻지마를 사용하는 이유는 구글 이미지 검색이 묻지마에 비해 불편하기 때문이다. 프레임으로 쪼개진 창에 확인하기 힘든 작은 그림. 결국 이미지를 확이하려고 하면 작은 그림을 클릭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글을 지원하지 못하는 것이 조금 흠이지만 이 프로그램은 그러한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준다. 파일 이름이 표시되고 마우스만 가져가면 큰 그림으로 바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꼭 이미지를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고 해도 가지고 노는 것도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