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왕을 천황이라고 경배하는 이명박

이런 이명박을 돕는 사신이 있다. 그리고 이명박은 이 사신과 더불어 대한제국을 말아먹는다. 이명박의 천황 사신기는 일본 토박이 이명박이 대한제국을 말아먹는 과정을 아주 현실감있게 그린 드라마이다.

천황 사신기

작년에 MBC에서 방영한 드라마가 있다. 광개토 대왕의 일대기를 그린 태왕 사신기이다. 제작비 400억원, 반지의 제왕 팀의 CG, 배용준이라는 한류 스타, 김종학, 송지나라는 스타 PD와 스타 작가를 동원한 드라마였다. 제작비를 보면 드라마라기 보다는 한편의 블록버스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드라마의 내용은 김종학 PD, 송지나 작가, 배용준이라는 배우에 비해 격이 조금 떨어진다.

화려한 CG와 몽환적 중간계를 그린 내용은 익숙한 신선함을 주기는 했지만 그 외에는 이렇다할 매력이 없었다. 몇몇 배우를 제외한 나머지 배우들의 연기는 배역에 녹아 나지 못했다. 전반부 까지는 그런데로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지만 중간 이후부터는 모두 나레이션으로 처리해서 이렇다할 흥미를 끌지 못했다. 태왕 사신기가 이렇게 된 이유는 나중에 다른 글로 올리기로 하겠다.

요즘 태왕 사신기에 비견되는 새로운 드라마가 방영 중이라고 한다. 바로 천황 사신기이다. 이명박이라는 일본 토박이가 대한제국 통령에 오르고 이명박을 수호하는 사신의 지원을 등에 업고 대한제국을 다시 일본의 속국으로 만든다는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의 기본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일왕을 천황이라고 경배하는 이명박

이런 이명박을 돕는 사신이 있다. 그리고 이명박은 이 사신과 더불어 대한제국을 말아먹는다. 이명박의 천황 사신기는 일본 토박이 이명박이 대한제국을 말아먹는 과정을 아주 현실감있게 그린 드라마이다.

일본 토박이 이명박

일본 토박이 이명박은 한반도 대또랑 공사를 시작한다. 국민의 격렬한 반대가 있었지만 이를 위해 준비한 내수용 백골단을 투입, 초기에 박살을 내 버린다. 그리고 일왕과 부시의 축하속에 한반도 대또랑 공사를 시작한다. 한반도 대또랑 공사에는 막대한 자금을 필요로 한다. 이 자금을 일본으로 부터 원조 받는다. 박정희에 뒤이어 다시 대한제국을 통치하게됐다고 생각하는 일본은 이명박의 지원 요청을 흔쾌히 수락한다.

생필품 값, 기름값, 환율등 서민 경제에 영향을 끼치는 모든 물가를 올린다. 그리고 월급은 그대로 둔다. 그래서 대한제국 국민들 사이에는 "니 월급 빼곤 다 올랐다"는 자조석인 원망이 하늘을 찌른다. 경제는 파탄나고 직장인은 길거리로 내몰린다. 이때 '땅파기 경제론이 등장'한다. 그리고 많은 직장 잃은 실업자들이 한반도 대또랑 건설에 투입된다.

이명박 정부는 미국산 쇠고기를 수입하고 이 것을 실험용으로 이 인부들에게 먹인다. 그리고 좋은 쇠고기와 사골국을 매끼니 마다 제공한다고 열심히 홍보한다. 이 덕에 더 많은 인부들이 한반도 대또랑 공사에 참여한다. 박정희가 새마을 운동을 할 때처럼 한반도 대또랑 공사장 주변에는 "새벽종이 울렸네, 새아침이 밝았네"라는 새마을 노래가 울려 퍼진다.

그러나 환경 대재앙으로 불리는 한반도 대또랑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될리는 없다. 난관으로 꼽히는 조령 터널 공사 중 서너 차례의 터널 붕괴가 있었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한반도 대또랑 공사로 파헤친 산천초목. 결국 장마에 휩쓸려 조령 터널 주변 지역이 모두 물에 잠기는 대홍수가 발생한 것이다.

특히 그 동안 홍수 피해는 전혀 없었다는 천혜의 충주마저 수면 아래로 잠긴다. 수없이 많은 수재민이 발생했지만 한반도 대또랑 공사에 모든 예산을 투입한 이명박 정부에는 수재민을 구호할 자금이 없었다. 결국 이명박 정부는 자신과 상위 1%의 강부자를 위해 일본과 모종의 협상을 진행한다.

일본과 미국의 원조가 있었지만 우리나라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한반도 대또랑 공사는 결국 실패로 끝난다. 한반도 대또랑 공사의 실패는 전국의 황폐화와 대또랑 공사에 참여한 인부의 실업이라는 두가지 큰 난관에 부딪힌다. 여기에 잠복기가 10년 이상이라고 예상됐던 광우병이 잠복 3년만에도 나타날 수 있다는 예상치 못한 연구 결과가 발표된다.

결국 "한반도 대또랑 공사에 참여한 인부중 상당수가 이미 광우병에 걸렸다"는 것이 밝혀진다. 그러나 때마침 광우병 백신이 발명된다. 광우병 백신은 변형 프레온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변형 프로온의 또 다른 변형을 막을 수 있도록 개발된 것으로 장기 복용하면 광우병의 발생을 억제할 수 있다. 그러나 의료보험이 모두 민영화된 상태라 한반도 대또랑 공사에 참여한 인부들은 민영화된 의료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없었다.

결국 광우병에 걸린 인부들과 가족들의 대폭동이 발생한다. 이명박 정부는 부랴 부랴 백골단에 군인까지 투입하지만 돌아선 민심을 잡기에는 이미 너무 늦은 상황. 결국 일본 토박이 이명박은 일본에 군 투입을 요청하고 모종의 협상에 따라 대한제국은 일본에 합병된다. 일왕을 천황이라 경배하는 이명박에게는 지금도 다음과 같은 사신이 이명박을 돕고 있다고 한다.

이명박과 천황 사신기

부동산 재테크에는 귀신 검역주권 수호에는 병신 국민 안전보호에는 등신 나라 말아먹는데는 식신

이 글은 다음 두개의 글에 댓글을 달아 주신 지나가다님의 글을 드라마 형식으로 재 구성한 것이다. 짧은 댓글 글이기는 하지만 이명박 정부의 모습을 이보다 더 잘 표현한 글은 없는 것 같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