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라고 꼭 집어 말하기는 힘들지만 인터넷에서 모 블로거가 돼지 한마리를 팔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블로거가 파는 돼지 고기가 워낙 맛있다 보니 팔 때마다 때를 놓치지 않고 사먹고 있습니다. 지난 번에 샀을 때는 2Kg을 구매해서 혼자서 1Kg을 다 먹었습니다. 조금 쉬고 팔면 좋을 텐데 얼마 전 또 돼지 고기를 팔았습니다. 이번에는 1Kg을 구매했습니다.

이웃과 함께 먹으려고 했지만 이웃분이 다른 곳에 간다고 하셔서 또 혼자서 먹었습니다. 우영이는 조금 먹고 우엉맘도 조금 먹었지만 또 먹다 보니 혼자서 1Kg을 다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500g만 먹어려고 했는데 먹다 보니 없더군요. 1Kg이라고 하면 5인분인데 제가 언제부터 강호동이 됬는지 돼지 고기를 먹을 때마다 5인분씩 먹게 되는 군요.

몸무게를 달아 보니 요사이 2Kg이 늘었습니다. 지난 주, 이번 주 먹어댄 돼지 고기가 몸에 차곡 차곡 쌓인 모양입니다. 그런데 고민은 앞으로도 이 돼지 고기를 계속 팔려고 한다는 점입니다. 장기적으로는 한우까지 팔생각이라고 하니 좋기도 하지만 고민도 됩니다.

광우병에 걸리지 않은 맛있는 쇠고기, 쫀득 쫀득한 비게 맛이 일품인 돼지 고기, 요즘은 구하기도 힘든 토종닭. 이런 것을 먹는 즐거움은 크지만 먹으면 먹을 수로 불어나는 뱃살이 걱정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이번에 구입한 돼지 고기는 지난 주에 구입한 돼지 고기보다 더 맛있습니다. 다만 이번에는 생고기를 그냥 먹은 것이 아니라 1시간 30분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한 뒤 먹었습니다.

맛있는 돼지 고기

반을 먹고 반이 남은 상태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생육이 아니라 두시간 정도 숙성을 시켰기 때문에 고기의 색깔이 예전과는 다릅니다. 접사로 찍은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삼겹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오겹살도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돌판에 구웠지만 이번에는 솥뚜껑에 구웠습니다. 다만 고기가 이번에도 너무 두꺼웠습니다. 따라서 조금 잘게 썰었습니다. 돌판 보다는 솥뚜껑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노릇 노릇 구워졌지만 두께가 두껍기 때문에 아직 속살(?)은 익지 않았습니다.

지난 번과는 달리 이번에는 동네에서 직접 만든 쌈장을 보내 주셨습니다. 그런데 이 쌈장이 상당히 맛있습니다. 사먹는 쌈장과는 그 맛을 비교하기 힘듭니다. 특히 쌈장에 잣이 들어가 있어서 먹다 보면 아주 고소합니다.

돼지 고기에는 역시 매운 고추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고추까지 보내 주셨습니다. 쌈장과 고추를 보니 시골에서만 구할 수 있는 포기 상추를 함께 보내 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추를 먹어 본 사람은 알 수 있지만 포기 상추가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일반 상추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특히 포기 상추는 씹히는 맛이 좋아서 고기가 아니라 그냥 된장에 싸먹어도 그 맛이 일품입니다. 다만 도시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습니다. 이왕이면 쌈장, 고추, 포기 상추를 셋트로 묶어서 파는 것도 괜찮을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