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웹폰을 이용해서 MSN을 사용할 수 있을까?

간단하다. 웹 메신저를 이용하면 된다. 먼저 웹 메신저로는 MSN에서 출시한 웹 메신저가 있다. 그러나 터치웹폰으로 접속해 보면 알 수 있지만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 이외에 MSNM, YIM, AIM등 여러 IM을 지원하는 AJAX 기반의 meebo.com가 있다. 그러나 meebo.com 역시 터치웹폰에서는 로그인을 할 수 없다. 그러나 실망은 금물!!! 꿩 고기는 닭 고기와 다르다. 그러나 훌륭한 요리사라면 '꿩 대신 닭'도 가능하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달리는 지하철에서, 깊은 산 오솔 길 옆 자그마한 펜션(김민기)에서 MSN을 즐기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상황극

상황극

여행을 좋아하는 도아씨. 오늘도 주말 여행에 나섰다. 아침 바다 펜션에서 알게된 주인 아저씨께서 문어를 잡아 술한잔 하자는 것. 하루라도 술을 마시지 않으면 입에 가시가 돋는 도아씨. 싱싱한 물미역과 문어를 초장에 찍어 먹고, 시원하게 부는 동해의 바닷 바람을 맞으면 술 한잔 할 생각을 하니 이미 '몸은 날아 올라 구름 위를 걷는 듯'하다.

우엉맘: 오빠. 다음 주 모임 어떻게 됐어?

아뿔싸, 다음 주 모임을 결정하기 위해 오늘 MSN으로 모두 '모이기'로 했는데,,, 고속도로에 PC방이 있을리 만무하고,,, 그러나 걱정 붙들어 메시라. 을 지원하는 이 있는데... 터치웹폰으로 MSN에 접속했다. 그리고 마치 사무실 인듯.

도아: 다음 주 약속은 언제 잡을까?
행규: 니가 모이자고 했으니 니가 잡어.
도아: 오늘.

은식: 저 자식 아직도 덜 맞었네.
기호: 제는 학교 다닐때 조금 더 팼어야되.

도아: 다음 주 금요일. 구로 디지탈 단지역. 오후 7시.
행규: 좋아.

기호: 너 사무실이니?
도아: 아니?

기호: 어딘데
도아: 달리는 차속.

은식: 웃기고 있네. 이자식 너 담주에 보자.
도아: 정말이면 형이 술 살꺼야?

행규: 내가 사지.

이렇게 술 한잔을 가볍게 벌었다.

무궁무진한 터치웹폰 사용법

얼마 전 오즈에 대한 글파란 기호님이 올려준 글이 생각난다.

예로 "아직도 불편하고 문자를 주고 받으십니까? LGT의 오즈를 사용하시면 오즈 가입자끼리 msn 메신저로 편리하게 대화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카피 하나로 당장 1위업체가 될지도 모릅니다.

물론 이 글에 대해 외로운까마귀님이 'IM 서비스도 준비중'이라고 알려 주셨다. 그런데 폰을 가지고 있으면서 굳이 IM 서비스를 기다릴 필요가 있을까? 물론 처럼 폐쇄적인 IM이라면 별도의 서비스가 있어야 할지 모른다. 그러나 전 세계게에서 많이 사용되는 MSNM, YIM, AIM, 구글 톡등은 굳이 전용 서비스가 출시되지 않는다고 해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다.

달리는 차안에서, 경포대 해변가에서, 설악산 꼭대기에서도 LGT의 무선 데이터 서비스인 폰인 ()만 메신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터치웹폰을 이용해서 MSN을 사용할 수 있을까?

간단하다. 웹 메신저를 이용하면 된다. 먼저 웹 메신저로는 MSN에서 출시한 웹 메신저가 있다. 그러나 터치웹폰으로 접속해 보면 알 수 있지만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 이외에 MSNM, YIM, AIM등 여러 IM을 지원하는 AJAX 기반의 meebo.com가 있다. 그러나 meebo.com 역시 터치웹폰에서는 로그인을 할 수 없다.

그러나 실망은 금물!!!

꿩 고기는 닭 고기와 다르다. 그러나 훌륭한 요리사라면 '꿩 대신 닭'도 가능하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달리는 지하철에서, 깊은 산 오솔 길 옆 자그마한 펜션(김민기)에서 MSN을 즐기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1. '터치웹폰'의 'i' 단추를 부드럽고 길게 터치한다.

  2. 메뉴를 터치한 뒤 '주소 표시줄'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http://x12.iloveim.com/

  3. 'MSN ID'와 '암호'를 입력하고 아래쪽의 'Login' 단추를 터치한다. MSN을 자주 사용한다면 '터치웹폰의 자동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AJAX 기반의 사이트라 나타나는 것이 조금 늦기는 하지만 사진처럼 왼쪽에 친구 목록 창이 나타난다. 친구 목록창에서 대화하려는 친구를 두번 터치하면 사진처럼 대화창이 나타난다.

본문에서 이미 설명했기 때문에 따로 동영상 리뷰를 올릴 필요는 없는 듯하다. 그러나 그림 보다는 이런 동영상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으므로 동영상 리뷰도 함께 올리도록 하겠다.

남은 이야기

작은인장님의 글, 메신저를 휴대폰 속으로~ 모바일 네이트온이라는 글을 보면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가 등장한 것 같다. 국내에는 NateOn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사용할 사람도 많을 것 같다. 다만 이 서비스는 오즈를 이용한 메신저 서비스와는 달리 유료 서비스이다. 일반 휴대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잇점은 있지만 나처럼 NateOn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서비스인 셈이다. 또 다른 통신사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모르겠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