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블로그에 365일 구라치는 사람에 대한 글을 올렸다. 365일 구라치는 사람은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볼 수 있다. 먼저 '구라 대마왕'은 역시 이명박 대통령이고 그 뒤를 이은 구라당, 한나라당이 있다. 여기에 통합 민주당, 자유 선진당, 친박연대, 친박연대 무소속 등 줄잡아 300명 가까이 된다. 여기에 조중동으로 대별되는 수구 언론, 이건희에게 뇌물을 받은 떡검과 떡판, 이건희로 대별되는 재벌가, 이씨 일가, 구씨 일가, 최씨 일가. 정말 셀 수도 없을 정도로 365일 구라 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으뜸 구라왕은 다음 사람이다.

처음 이런 류의 그림을 봤을 때는 무척 신기했다. 그래서 신기한 그림이라는 글까지 올렸다. 그런데 인터넷을 찾아 보니 의외로 이런 그림이 많았다. 18금으로 하나 올려 보면 다음 그림도 이런 류의 그림이다. 18금이라고 하지만 DOAX라는 내 별명이 그대로 나오는 것을 보면 어떤 그림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이런 그림은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

기본적으로 이 그림은 격자 패턴을 이용해서 만든다. 따라서 포토샵이나 GIMP와 같은 그림도구를 사용하면 조금 더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 GIMP를 이용해서 만드는 과정은 나중에 다른 팁으로 올리도록 하고 오늘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런 그림을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겠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8년 04월 27일에 올린 숨겨진 이미지 만들기를 블로그에 다시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