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이 싸다며 본격적으로 영업에 나선 myLG070

그러나 싼게 비지떡이다. 3개월간 사용하면서 단말기만 네번을 교체했고 AS만 10번가까이 받았다. 자고 일어나면 전화기는 불통이다. 결국 해지했지만 전화기를 수거하는데 한달이 걸렸다. 그리고 해지한지 두달이 지났지만 4만원에 가까운 요금이 부과되었다. 그 이유는 해지를 했지만 수거해간 단말기로 누군가 전화를 했기 때문에 요금이 부과됐다고 한다.

을 사용하면서 해지한 사람은 myLG070의 요금 청구내역을 꼼꼼히 확인해 보기 바란다. 그 이유는 myLG070은 해지를 해도 단말기만 가지고 있으면 전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myLG070은 설치는 당일날 해도 철거해가는 것은 한달이 넘게 걸린다. 이 사이 단말기를 분실하면 단말기 대금은 해지한 사람이 물어야 한다. 두번째로 분실한 단말기를 이용해서 다른 사람이 전화를 하면 그 요금은 단말기를 분실한 사람이 내야 한다. 이런 재미있는 일이 발생하는 이유는 myLG070은 서비스를 해지한 것과 해지 하지 않은 것의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해지를 하면 해지한 것으로만 표시될 뿐 단말기를 가지고 있으면 전화는 그대로 된다고 한다. 이 일을 알게 된 것은 바로 소비자 고발 1 - myLG070(해지 두 달 뒤 요금 부과라는 글때문에 myLG070과 통화를 했기 때문이다. 요금이 나온 이유는 myLG070을 2월 5일에 해지를 했지만 해지한 뒤 전화가 수거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사람이 전화를 사용했기 때문에 요금이 나온 것이라고 한다.

파워콤 - 설치는 당일, 철거는 한달라는 글에서 설명했지만 2월 11일에 수거해 가기로한 전화기를 수거해 가지 않아 2월 18일에 다시 수거해 가기로 했다. 그러나 2월 18일에도 수거해 가지 않아 다시 2월 25일에 수거해 가기로 했다. 전화기 수거를 너무 해가지 않아 이때는 만약 이날 "수거해 가지 않으면 전화기를 버리겠다"고 협박까지 했다. 그리고 이날 저녁 파워콤 기사가 방문해서 전화기를 수거해 갔다.

그런데 그 전화기가 지금까지 수거되지 않은 것으로 나오며, 이 전화기를 통해 통화한 기록이 있기 때문에 요금이 부과된 것이라고 한다. 은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여기서 해지를 했다는 것은 단말기하고 무관하게 해지한 순간 부터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해지를 했지만 무려 두달이 넘도로 수거해 가지 않았고 그 사이 전화 통화를 했기 때문에 요금이 나왔다고 한다.

이 것이 과연 가능한 일일까?

또 해당 전화기는 고장이 나 있는 상태였다. 그래서 AS까지 신청했고 고장이 너무 잦아 일체형이 아니라 분리형으로 교체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myLG070측은 단말기를 판매한 것이기 때문에 일체형에서 일체형으로의 교체는 가능해도 일체형에서 분리형으로 교체는 절대 불가능하다고 했다. 그래서 결국 을 해지한 것이다. 그런데 고장난 전화기로 해지한 서비스를 이용해서 전화를 했고 그래서 요금이 나왔다고 측에서 주장하고 있다.

처음에는 이런 일들이 실수인 것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이 두가지가 결합하면 실수가 아니라 고의라는 생각이 든다. 혹 myLG070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해지하는 것이 좋다. 사악한 myLG070라는 글에서 설명했듯이 myLG070은 인터넷 회선의 불량으로 통화를 할 수 없으면 통화중 메시지를 띄운다. 여기에 서비스를 해지해도 전화가 가능하다. 또 10여번씩 철거를 요청해도 전화기를 철거해 가지 않는다. 이런 사실은 나중에 두고 두고 사용자를 괴롭힐 수 있다.

또 이러는 이유가 무엇일까?

답은 뻔하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