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의 즐거움을 누리다?

투표율을 올리기 위해 쓴 고육지책이다. 그런데 과연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다. 우리나라의 투표율이 낮은 것은 20대가 정치에 무관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20대가 좋아하는 원더걸스를 이용한 것은 좋다. 그런데 유효기간이 1년도 아니고 고작 21일이고 국공립 유료시설에서 고작 2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이 표를 얻기 위해 투표할 20대가 과연 몇이나 될지.

토착왜구의 압승

오늘은 18대 총선 투표일이다. 한나라당의 예상 의석수라는 글에서 설명한 것처럼 한나라당의 압승이 예상된다. 가뜩이나 낮은 투표율에 날씨까지 우중충하니 투표율은 더 떨어질 것 같다.

온갖 부정과 부패로 얼룩진 집단이 땅파기 경제론으로 다시 집권 여당으로, 다수당으로 등극하는 날인 셈이다. 당총수의 부정부패가 사회의 가치를 전도하게 만든 당.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사라져야 할 그런 당이 다시 화려하게 부활하는 날이다. 그래서 서글프다. 80년대 민주화 항쟁으로 이룬 가치, 97년 헌정 사상 처음로 수구세력을 몰아내면서 이룬 가치, 지난 10년간 허리를 졸라매며 이룬 모든 가치가 사라지는 날이다.

고민. 참 많이 했다. 누굴 찍어야 하나. 찍을 사람이 없었다. 찍을 당도 없었다. 그동안 지지하던 민노당은 둘로 갈라졌다. 야당이라는 통합 민주당의 당수는 한나라당 출신이다. 100분 토론에서 한 패널이 임종석 의원에게 질문했다. 손학규 같은 사람이 당수로 있는 통합 민주당의 정체성은 무엇인지? 답변은 간단했다. 손학규씨는 한나라당보다는 원래 통합 민주당과 색깔이 맞는 사람이라고.

생수에 똥물 한 방울

맞는 이야기이다. 손학규는 통합 민주당과 색깔이 맞는 사람이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통합 민주당의 색깔이 한나라당과 너무 닮았다는 점이다. 대통령 탄핵으로 통합 민주당(열린 우리당)의 지지율이 올라가자 통합 민주당(열린 우리당)은 몸집 불리기에 여념이 없었다. 그래서 한나라라는 똥통으로부터 열심히 똥을 퍼 날랐다.

그 결과는?

똥통에 아무리 물을 부어도 그 똥통의 물은 마시지 못한다. 그러나 생수통에 손톱만큼의 똥이라도 들어가면 똥물이 된다. 단 한방을의 오줌이라도 떨어지면 그 물을 먹을 사람은 없다. 통합 민주당(열린 우리당)의 실책은 바로 여기에 있다. 한나라라는 똥통으로 부터 단 한방울의 오줌이라도 가져오면 통합 민주당(열린 우리당)도 똥물이 된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그런데 한방울이 아니었다. 흘러드는 똥물을 온몸으로 받았다. 그래서 지금은 아무리 깨끗한 물을 부어도 먹지 못하는 똥통이 됐다.

다시 먹는 물이 되고 싶다면 간단하다. 새 그릇에 새 물을 담는 것 뿐이다. 용기를 바꾼다고 똥물이 먹는 물이 되지는 못한다. 국민이 통합 민주당을 외면하는 것은 다른 이유가 아니다. 계속 똥통에서 똥을 퍼와 담으면서 똥물을 맑은 샘물이라고 우기기 때문이다.

그러나 난감했다. 이런 똥물을 마셔야 한다니. 그러나 결국 마셔야 한다면 똥통의 똥을 마시기 보다는 똥이 들어간 물을 마시기로 했다. 더럽고 냄새나지만 더 더러운 똥을 먹는 것 보다는 똥이 섞인 물을 먹는 것이 더 현실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국회의원은 통합 민주당을 찍었다. 충주의 통합 민주당 의원은 이시종씨이다. 개인적으로 잘 알지는 못하지만 일반적인 평가는 충주를 위해 일을 많이 한 사람이라고 한다.

투표는 미래가치

당은 현실가치가 아니라 미래가치를 보고 찍었다. 내 글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나를 진보로 본다. 그러나 나는 진보가 아니라 보수이다. 급격한 변화보다는 타당성 있는 변화를 좋아하는 중도 보수이다. 우리나라에는 좌파(진보), 보수, 우파, 수구에 대한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 않다. 흔히들 좌파로 보는 민노당은 보수에서 약간 왼쪽에 있는 정도이다.

오히려 노무현 대통령을 중심으로 한 과거 통합 민주당(열린 우리당)의 정체성이 보수에 더 가깝다. 한나라당과 그 떨거지들을 보수로 보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한나라당은 보수가 아니다. 우파도 아니다. 그들은 오로지 수구일 뿐이다. 극렬 우파의 특징중 하나는 국수주의이다. 일본의 우파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자국의 이익을 위해 무슨 일이든 벌이는 집단이 일본의 국우파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한나라당은?

구성원 중 상당수가 친일파 또는 그 후예이다. 전당수도 친일파의 딸이다. 현당수는 일본 토박이다. 그래서 친일파를 비호한다. 이들의 가치는 다른 것이 아니다. 상위 1%의 친일파가 떵떵거리며 살았던 그 시절로 되돌아 가는 것. 또 독재와 친미로 상위 1%만 갖가지 특권을 누리던 시절로 되돌아 가는 것이다. 그래서 노태우같은 독재자도 훌륭한 대통령이고 그래서 장관도 상위 1%에서 뽑았다. 전직은 문제되지 않는다. 땅투기범이든 선거 사범이든.

왜?

이 당의 당수도 땅투기범이고, 선거 사범이고 BBK로 온국민을 농락한 바로 그 사람이기 때문이다.

진보의 소멸

노무현 정권의 최대 실정을 나는 진보세력의 멸절로 보고 있다. 노무현 이전에 싹터왔던 진보의 씨는 말랐다. 노무현 정권과 통합 민주당(열린 우리당)의 진보의 탈을 썼기 때문이다. 이제라도 늦지 않았다. 통합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진보의 탈을 벗어라. 그리고 국민 앞에 사죄해라.

내가 민노당을 지지한 것은 내가 진보라서가 아니다. 나는 보수다. 새는 좌측 날개로 날지 않는다. 또 우측 날개로 날지도 않는다. 새는 좌우의 균형있는 날개와 중도 보수라는 튼튼한 몸통을 이용해서 난다. 그러나 우리는 진정한 보수가 없다. 아룰러 균형있는 좌우 날개도 없다. 있는 것은 오로지 한나라와 같은 수구골통과 통합 민주당과 같은 얼치기 보수만 있다. 그래서 균형있는 왼쪽 날개를 위해 민노당을 지지한 것이다.

민노당이 두 개로 갈라졌다. 바로 '진보신당'과 '민주노동당'이다. 이중 진보신당을 선택했다. 그 이유는 국회 입성에 성공한 민노당의 나약함과 지난 대선에서 보여준 민노당의 구태, 민노당의 한 축이었던 민주노총에 대한 실망감 때문이었다.

진보신당

이제 새내기다. 민주노총과 같은 지지기반도 없다. 그러나 산속에 떨어진 하나의 씨앗은 언젠가는 커다란 거목으로 자란다. 그 토양만 좋다면. 그래서 그 토양이 되기로 했다. 그래서 내 작은 희망의 씨앗으로 진보신당을 선택했다.

투표의 즐거움?

투표소 가는 길

사무실을 내면서 전기 세때문에 주소를 옮겼다. 그 덕에 집이 아니라 사무실 근처의 초등학교에서 투표를 했다. 시골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역시 나이든 분들이 대부분이었다.

투표의 즐거움을 누리다

투표율을 올리기 위해 쓴 고육지책이다. 그런데 과연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다. 우리나라의 투표율이 낮은 것은 20대가 정치에 무관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20대가 좋아하는 원더걸스를 이용한 것은 좋다. 그런데 유효기간이 1년도 아니고 고작 21일이고 국공립 유료시설에서 고작 2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이 표를 얻기 위해 투표할 20대가 과연 몇이나 될지.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