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아는 사람들은 가끔 PDA(Personal Digital Assistant)를 가지고 다니지 않는 이유를 묻곤한다. 나이에 비해 최첨단 제품을 사용하기를 좋아하고 또 리뷰를 쓰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데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이는 PDA를 가지고 다니지 않기 때문이다. 사실 PDA 구입을 심각하게 고민한적이 많았다. 그러나 언제나 발목을 잡은 것은 PDA의 효용성이 었다. 일단 크기는 UMPC(Ultra-Mobile Personal Computer)보다 작지만 휴대폰처럼 들고 다니기에는 조금 부담이 된다. 더 큰 문제는 기능이 별로 없다는 점이다. PDA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도 다수 있지만 PC처럼 범용으로 활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였다.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야는 전자수첩 정도였다. 물론 동영상을 보는 듯 다른 활용도 가능하지만. 그러다 UMPC로 눈을 돌린 것은 작년 TNF 공헌자 모임때문이다. 그전부터 UMPC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해상도가 너무 떨어져서 범용 작업을 하기는 힘들 것 같았다. 그러나 작년 TNF 공헌자 모임에서 gofeel님이 가지고 온 고진사 UMPC를 잠깐 사용해 볼 기회가 있었다. 7인치 액정을 사용한 모델이었는데 작은 액정으로는 의외로 1024x600의 해상도가 나왔다. 또 UMPC에 무선랜이 달려 있어서 지하 술집에서도 무선랜이 되는 것을 보니 FON 공유기와 UMPC가 있다면 의외로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았다.

그래서 고진샤(Kohjinsha) UMPC를 살펴보던 중 비스타(Windows Vista)가 기본으로 깔려있는 K801 모델이 눈에 띄었다.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무선랜, GPS(Global Positioning System)등 필요한 기능은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네비게이션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FON 공유기를 사용하면 상당히 많은 곳에서 별도의 추가요금없이 무선랜을 사용할 수있는 잇점도 있었다. 그러나 가격이 너무 비쌌다. 에 올라왔을 때가 100만원 가까이 됐고 그간 계속해서 최저가 검색을 해봤지만 84'5000원이 최저가였다.

결국 새제품을 사는 것보다 중고를 사는 것이 나을 것 같아 중고를 물색해 봤다. 가장 싸게 나왔던 중고 물품은 85,0000에 네비게이션 팩, 대용량 배터리까지 있는 제품이었다. 사용한 개월수도 2개월에 불과하고 제품의 비닐도 뜯지 않은 제품이라 사려고 보니 이미 다른 사람에게는 팔린 물건이었다. 결국 옥션의 전자우편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고 중구 물품이 올라오는지 계속 감시했지만 마음에 드는 중고 물품은 찾을 수 없었다.

여기에 다음 주 병원에 입원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따라서 UMPC와 같은 이동형 컴퓨터가 절실히 필요했다. 한자리에 가만히 있지 못하는 성격상 뭔가 작업을 해야 하는데 여기에는 UMPC가 딱이었기 때문이다. 또 현재 현재 하려는 일 중 하나에 꼭 필요한 제품이라 지난 몇 달간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결국 옥션에서 84'5000원에 결국 지르게되었다.

개인적으로 검은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검은색을 선택했다. 옵션은 하나도 포함되지 않은 기본팩이다. GPS 네비게이터는 일단 제품을 구입한 뒤 써보고 결정할 생각이다. 가방도 구입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힙색이나 크로스팩을 하나 구입해서 들고 다닐 생각이기 때문이다.

일단 판매자 정보를 보면 평균 배송일이 3일인 것으로 봐서 당일 배송은 돼지 않을 것 같았다. 따라서 빠르면 월요일 배송일 것 같고, 화요일이나 수요일 쯤 물건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이외에도 디지탈 카메라도 하나 구입했다. 에누리 최저가 보다 23만원 싸게파는 원어데이에서 설명한 것처럼 우엉맘을 주려고 구입하려고 하다가 결국 조금 가격이 높은 제품으로 구매해서 내가 사용하고 사용하고 있던 Xacti CG6을 우엉맘에게 주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뮤-830. 처음에는 DSLR(Digital Single-Lens Reflex)을 구입할까 싶었다. 그러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EasyShare DX7590이 상태가 너무 좋고 사진 전문가도 아니라는 점. EasyShare DX7590도 잘 활용하지 못하면서 너무 큰 비용을 투자한다는 점. 카메라에 투자하기 보다는 컴퓨터에 투자하는 것이 활용도가 높고 적당하다는 점때문에 들고 다니기에 편하며, 5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이 제품을 구매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