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 긴 가방끈은 아니지만..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맞춤법이나 띄워쓰기 문장과 문장 사이에 나름 신경을 쓰는 편이다..
상대방이 글을 읽었을때 어감이 이상한가..? 혹시 틀린 철자는 없는가..? 띄워쓰기는 제대로 되었는가..? 등등..
신경 쓴다고 살펴봐도 틀린부분은 당연히 있게 마련이고.. 그럴때마다 고치려고 신경쓰는 편이다...

혹, 틀렸다손 치더라도 나는 그냥 개인 블로거일 뿐이고.. 내글이 많은 사람들의 삶에 큰 영향을 주는것도 아니기에.. 앞으로 좀더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헤헤..^^"웃고 넘어가면 그만이다..

하지만 한반도 대운하 공사는 4,500만이라는 사람들의 역사와 삶과 생활 자체를 바꿔 놓을수도 있는 민족의 사활이 걸려있는 중차대한 문제다... 이 엄청난 국책사업의 영향력은 일개 개인 블로거와 비교자체가 안된다..
그런 한반도 대운하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봤다..
한나라당은 역시.. 언제나 둘중 하나다..
개판이거나, 개판 오분전이거나... 시작 페이지 부터 오류가 뜨고..말도 안되는 논리에... 띄워쓰기, 맞춤법, 어감 등등 뭐하나 제대로 된것이 하나도 없었다..

못믿겠다면 직접 방문해 보시길 한반도 대운하 공식 홈페이지

부모님 아뒤 훔쳐쓰는 초딩들도 이렇게 글은 쓰지 않을것이다...하물며 온 국민의 삶과 생활 자체를 바꿔 놓을 한반도 대운하 공사를 알리는 공식 홈페이지가 이모양이라니..

대운하 메인 페이지 ( 브라우져는 IE에 맞췄다..메인부터 오류다..)

이메가바이트가 공사판에서 야리끼리(시간내에 끝낸다는.. 현장 용어)로 아무리 굴러 먹었다고 하지만... 날림도 이런 날림 공사가 없다.. 30~40조가 들어간다는 대운하 공사를 알리는 공식 홈페이지가 초딩들이 쓰는 개인 홈피만도 못하다...



메인페이지에서 물길 알리기 > 개요 부터 봤는데.. 정말 제대로 된글이 하나도 없다.. 철자가 틀리는건 기본이고 띄워쓰기 맞춤법도 제대로 된것이 없다... 마지막 장면처럼 똑같은말이 두번 반복 되는 경우도 있는가 하면.. 문장과 문장사이를 대충 엔터쳐서 띄워놓는곳도 있다..

스샷도 눈에 들어오는것만 몇개 올려본것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나열된 모든글에는 오류가 있었다..

나 같은 일반인이 봤을때도 이정돈데.. 국문을 전공하신분들이 보면.. 얼마나 기가 찰까... 대운하를 알린다는 공식 홈페이지 하나도 관리를 제대로 못하면서.. 무슨 공사고 나발인가..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