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참조 URL을 확인하던 중 이상한 URL이 목격됐다. 바로 kwzf.net이다. 도메인 이름도 정말 성의 없이 만들었다. kwzf.net. 네자짜리 도메인 중 누락된 도메인을 등록한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다. 도대체 이런 사이트를 통해 블로그를 접속하는 이유가 궁금해서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 봤다. 묻지마 검색.

순진하게 생긴 강아지가 애처롭게 어딘가를 보고 있다. 강아지의 시선이 닿는 곳에는 사용자가 입력하는 검색어가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그리고 간단한 검색창만 달랑 나타난다. 정말 단순하다. 어찌 보면 초등학생이 허접하게 만든 페이지 처럼 보인다. 그러나 검색 결과는 아주 빠르며, 다양하다. 또 상당히 정확하다.

장난 삼아 이명박을 검색했다. 그런데 의외로 검색 결과가 아주 다양하다. 마치 포털의 검색처럼 동영상, 웹 문서, 뉴스, 블로그, 이미지. 그런데 검색 결과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깔끔하며 꽤 정확하다. 다른 사이트의 검색 결과를 가져오는 것 같지는 않은데 의외로 검색 속도가 빠르고 정확하다.

이 사이트에서 찾은 이명박 사진

이명박이 국가를 파괴하며 아주 즐겁게 웃는 사진이었다. 이명박에 대한 글을 올리면서 이런 종류의 사진을 찾았는데 의외로 묻지마 검색에서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출처: 이명박 경부운하

지금까지는 이미지를 검색하기 위해 구글 이미지를 사용했었는데 앞으로는 이 사이트를 이용할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또 처음 방문했을 때는 이미지 검색밖에 없었는데 오늘 접속해 보니 검색항목이 많이 증가했다. 따라서 현재 계속 개발 중인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