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IN=무식IN

나는 네이버 지식IN을 무식IN이라고 부른다. 가끔 올바른 답이 올라올 때도 있지만 십중팔구는 잘못된 답변이 올라오기 때문이다. 오늘 QAOS.com의 낙서장 게시판에 “네이버 지식IN때문에 인생 망친 사람”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출처가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이미지의 URL이 DCInside인 것으로 봐서 DCInside에 올라온 그림으로 보인다.

지식IN=무식IN

나는 네이버 지식IN을 무식IN이라고 부른다. 가끔 올바른 답이 올라올 때도 있지만 십중팔구는 잘못된 답변이 올라오기 때문이다. 오늘 QAOS.com의 낙서장 게시판에 네이버 지식IN때문에 인생 망친 사람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출처가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이미지의 URL이 DCInside인 것으로 봐서 DC Inside에 올라온 그림으로 보인다.

화면 전체를 잡아서 올린 글이라 무슨 내용인가 싶었는데 내용을 읽어 보니 정말 어이가 없었다. 전체적인 내용은 잡은 화면을 보면 되기 때문에 간단히 요약하면 청소년 성매매로 걸릴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 지식인에 질문을 올렸다. 그리고 그 답변대로 했다. 그 결과 입건됐다는 내용이다.

지식인의 질문과 답변

신문기사

대단한 DC

처음에 이 두 개의 그림만 보고 역시 네이버 지식IN 답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나 실제 네이버 지식IN에 올라온 질문과 답변을 보고 참 대단한 DC Insdide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질문자가 선택한 답변 중 첫번째 답변은 문제에 대한 핵심을 상당히 정확히 잡아내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두번째 답변이 첫번째답변보다 먼저 올라온 답변이며, 이 답변이 달렸을 때 잡은 화면으로 볼 수도 있다.

관련 글타래


  1. 네이버 지식인 링크는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