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과거 원어데이는 잘알려지지 않은 싸고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였다. 그런데 몇년 전부터 초심을 잃었는지 가짝 독일 명품 떨이 사이트로 변질됐다. 또 올라오는 상품 대부분 다른 사이트 보다 비싸거나 질이 떨어졌다. 따라서 요즘은 원어데이에서 물건을 구입하지 않는다. 블로그에 올린 원어데이에 대한 글에는 이렇게 따로 공지를 하고 있다. 언제 올릴지 모르겠지만 '가짜 독일 명품 떨이 사이트, 원어데이'라는 글을 올릴 생각이다.

목차

원어데이

'원어데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하루에 하나만 파는 인터넷 최저가 쇼핑몰'이다. 인터넷 최저가와 큰 차이가 나지 않을 때도 있지만 인터넷 최저가와 몇 만원씩 차이가 나는 때도 많은 쇼핑몰이다. 라는 이름은 '하루에 하나의 물건만 판다'는 뜻도 있지만 사용해 보면 하루에 한번은 방문할 수 밖에 없는 쇼핑몰이기도 하다.

이 쇼핑몰에서는 지난 달까지 를 했었고 이때 나는 홈씨어터MP3P가 당첨됐다. Xriven DRS-1100 영상 박스까지 내심 노렸지만 영상 박스는 타지못했다. 오늘 메일을 받아 보니 이번에는 '원어데이'에서 '지름사신기 행사'를 하고 있었다.

주작의 구매킹
이벤트 기간 (11월5일 ~ 12월 16일)동안 구매하신 상품에 대한 누적 금액의 순위중 남자 회원 대상
현무의 무매퀸
이벤트 기간 (11월5일 ~ 12월 16일)동안 구매하신 상품에 대한 누적 금액의 순위중 여자 회원 대상
백호의 링크왕
이벤트 기간 (11월5일 ~ 12월 16일)동안 동안 아래의 퍼가기소스를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등록후 해당 링크를 타고 주문금액이 발생하여 누적된 금액 순위
청룡의 미션왕
이벤트 기간 (11월5일 ~ 12월 16일)동안 매주 해당 미션에 응모해주신 분들중 추첨 (이벤트 전용 게시판)

주작의 구매킹과 현무의 구매퀸은 원어데이에서 물건을 많이 구매한 남녀 회원에게 주어지는 것이므로 어지간한 자금력이 아니면 도전하기 힘든 분야이다. 또 청룡의 미션왕은 미션을 수행한 사람 중 추첨에 의해 뽑히기 때문에 운에 의존하는 부분이 많다.

가능한 이벤트

역시 실력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은 백호링크왕이다.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원어데이 링크를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달고 이 링크를 클릭해서 원어데이에 방문한 뒤 물건을 구매하면 그 구매금액을 적립해 준다. 그리고 이 금액의 많고 적음에 따라 한명은 애플 아이팟 터치, 나머지 열명은 3M 스탠드를 준다.

나도 지난 이벤트에 홈씨어터와 MP3P가 당첨됐기 때문에 이번에 다시 백호링크왕에 도전하고 있다. 지난번 이벤트에는 단순하게 원어데이 링크만 다는 것 보다는 그날 원어데이에서 팔고 있는 상품 정보를 올려 주는 것이 효과적일 것 같아 상품 정보를 올려 준뒤 나름대로 효과를 봤다.

따라서 이번에도 비슷한 방법으로 상품정보를 올리려고 했지만 이벤트가 12월 중순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매일 수작업으로 올려 주는 것 보다는 RSS를 읽어 자동으로 등록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 이 플러그인을 만들게 되었다. 이 플러그인 이용해서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원어데이 링크'를 다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원어데이'에 연결한 뒤 로그인 한다.
  2. '지름사신기'를 클릭한 뒤 페이지를 끌어 내려 '백호의 링크왕'까지 끌어 내린다.
  3. '퍼기기 소스'의 '원어데이 링크'에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뒤 바로 가기 복사를 클릭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ref 다음의 문자열'이다. 블로거 링크를 생성하기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항목이므로 꼭 기록해 둔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나도 마찬가지고 댕글댕글파파님도 마찬가지였지만 퍼가기 소스를 클릭하면 실제 '블로거 링크'(http://www.oneaday.co.kr/?id=YXJ0ZWNo)가 복사되는 것이 아니라 다음과 같은 텍스트만 복사되었다.

    원어데이 (One a day)
    http://www.oneaday.co.kr
    
  4. '블로그의 스킨'이나 '홈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삽입한다.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문자집합(태터툴즈는 UTF-8)에 따라 두개의 코드 중 하나를 삽입한다.

    **EUC-KR**:
    <script src="https://qaos.com/oneaday.php?id=코드" type="text/javascript"></script>
    
    **UTF-8**:
    <script src="https://qaos.com/oneaday.php?id=코드&encoding=UTF-8" type="text/javascript"></script>
    

    여기서 코드는 자신의 ref로 변경하면 된다. ref를 지정하지 않으면 내 블로그 코드가 자동으로 삽입되며, encoding를 지정하지 않으면 EUC-KR로 지정된다.

플러그인을 달면 그림과 같은 링크가 생긴다. 상품의 이름과 설명은 원어데이 RSS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읽어 온다. 또 [?]라는 홈페이지 링크가 추가된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