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쇠 아들, 이명박

이명박 출생에 대한 의혹은 상당히 여러차례 불거졌다. 공식적으로 태생이 오사카인 것은 사실이다. 여기에 어머니가 일본인이라는 의혹, 이상득과는 이복형제라는 의혹등 상당히 많다. 이명박은 그 자체가 의혹 덩어리다. 이명박이 거짓말을 잘하는 것도 이런 의혹을 벗어나려는 평소의 습관이었을 것이라는 생각도 든다. 아무튼 지만원이 이명박 호적을 조사해서 이런 의혹의 상당수가 사실이라는 것을 밝혀냈다. 더불어 지만원은 호적 세탁 의혹까지 들고나왔다.

이명박 출생의 의혹

예전에 불거진 이명박 출생에 얽힌 비밀은 다음과 같다.

  1. 일본에서 태어났다.
  2. 어머니는 일본인이다.
  3. 형인 이상득과는 이복형제다.

대통령 이명박, 괜찮을까에서는 이 문제 중 일본에서 태어난 것만 다루고 있다. 그러나 나머지 문제도 궁금해서 관련 자료를 찾아 봤다. 이명박 모친 일본인이라는 검색어로 구글에서 찾아 봤다. 역시 상당히 여러 개의 글이 이미 지워진 상태지만 구글 캐시에 보관된 덕에 다음 링크를 찾을 수 있었다.

밝혀진 사실

이명박이 자신의 자서전에서 밝힌 아버지의 모습은 "유교적 전통과 가치관이 몸에 밴 전형적인 양반타입"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지만원이 조사한 결과, 이명박의 아버지 이충우는 33세에 '이덕쇠에서 이충우로 개명했다'고 한다. '덕쇠'라는 이름은 귀에 상당히 익은 이름이다. 보통 하인들 이름 중 '떡쇠'와 같은 이름이 많다. 또 이 이름은 힘이 있어 보이는 노비들 이름으로 많이 쓰인다. 다만 떡이라는 한자가 없기 때문에 이 떡쇠를 호적에 등록할 때는 큰 덕() 힘쓸 쇠()로 등록했다. 따라서 이름만 보면 이명박 자서전의 아버지는 '전형적인 양반'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다음은 이명박의 일본 출생 기록이다. 이명박이 대선에 출마할 당시 네이버에서는 이명박의 출생지를 숨겼다. 네이버의 성장 DNA를 동냥질, 조작질, 협박질로 보는 것으로 이런 조작을 심심하면 하는 업체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이명박의 호적을 보면 이명박은 분명히 오사카 태생이다. 이 때문에 일본 오사카에서는 이명박의 출생 기념비까지 세운다고 한다[3]. 창씨개명은 이명박의 조부 이조한 때부터 했다. 즉, 이명박의 공식 이름은 츠키야마 아키히로인 셈이다.

다른 형제들은 돌림자인 '상'자를 사용한다. 이명박의 형인 이상은, 이상득이라는 것에서 알 수 있다. 그런데 이명박의 이름은 이런 돌림자를 따르지 않는다. 일왕의 이름 아끼히또를 따른 것 같다. 이명박의 이름 아끼히로와 아주 비슷하기 때문이다. 아무튼 지만원이 밝힌 이명박 출생의 비밀 중 두 가지는 분명한 사실이다. 이명박의 아버지의 이름은 이떡쇠(덕쇠)에서 이충우로 바뀌었다. 이명박일본에서 태어났다. 나머지는 지만원이 주장하듯 상득, 명박 형제가 이복형제인지 아닌지, 이명박의 어머니가 일본인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었다.

태생부터 오리무중인 대선 후보는 정말 처음인 것 같다

관련 글타래


  1. 이명박을 좌파라고 부르는 지만원이 시스템 클럽에 공개한 글이다. 이명박 출생에 얽힌 비밀을 모두 담고 있으므로 꼭 읽어 보기 바란다. 
  2. 링크가 사라졌다. 
  3. 당선된 직후 나온 이야기다. 따라서 처음 이 글을 쓸 때는 없던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