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데이 신기록(하루에 한가지) by 도아
알림
과거 원어데이는 잘알려지지 않은 싸고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였다. 그런데 몇년 전부터 초심을 잃었는지 가짝 독일 명품 떨이 사이트로 변질됐다. 또 올라오는 상품 대부분 다른 사이트 보다 비싸거나 질이 떨어졌다. 따라서 요즘은 원어데이에서 물건을 구입하지 않는다. 블로그에 올린 원어데이에 대한 글에는 이렇게 따로 공지를 하고 있다. 언제 올릴지 모르겠지만 '가짜 독일 명품 떨이 사이트, 원어데이'라는 글을 올릴 생각이다.
요즘 '원어데이'에서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아마 10월까지 하는 이벤트로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원어데이 링크를 달고 이 링크를 타고 와서 물건을 구매하면 사은품을 주는 이벤트이다. 워낙 원어데이를 좋아하고 또 자주 방문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와 블로그 모두에 원어데이 링크를 달고 있다. 또 이왕이면 당일 상품을 소개해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링크에 그날 올라온 상품을 소개해 주고 있다.
오늘 새벽 6시에 원어데이를 방문해보니 으뜸 성환(신고)배 7.5Kg를 택배비 무료에 2,5900원에 팔고 있었다. 사과 5Kg을 동네에서 2,5000원에 샀기때문에 직감적으로 배 가격이 무척 싸다고 생각했다. 살까 말까 망서리다가 결국 사기로 하고 원어데이에 접속했다. 그리고 보니 벌써 'SOLD OUT'된 상품이었다.
원어데이 사상 가장 빠른 매진으로 보인다. 지금도 상품토크가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지만 내용은 모두 아쉽다는 내용. 나도 아쉽다. 특히 SOLD OUT 단추를 발견하기 전에는 그렇게 아쉽지 않았는데 이 단추를 보니 더 아쉽다.
도대체 언제 매진됐는지 궁금해서 '상품 토크'를 확인해 보니 새벽 두시에 매진된 것이었다. 한정수량이라고 하지만 도대체 몇개를 팔기에 판매 시작 딱 두 시간만에 매진이 되는지 알 수 없었다. 아무튼 판매 개시 두시간만에 매진은 원어데이 신기록으로 보인다.
남은 이야기
하루에 한번씩 방문하는 것도 대단한데 이제는 새벽 0시에 방문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어데이 정말 사람 귀찮게하는 사이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