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과거 원어데이는 잘알려지지 않은 싸고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였다. 그런데 몇년 전부터 초심을 잃었는지 가짝 독일 명품 떨이 사이트로 변질됐다. 또 올라오는 상품 대부분 다른 사이트 보다 비싸거나 질이 떨어졌다. 따라서 요즘은 원어데이에서 물건을 구입하지 않는다. 블로그에 올린 원어데이에 대한 글에는 이렇게 따로 공지를 하고 있다. 언제 올릴지 모르겠지만 '가짜 독일 명품 떨이 사이트, 원어데이'라는 글을 올릴 생각이다.

블로그를 통해 몇번 소개한 쇼핑몰이고 나도 자주 방문하고 구매도 자주하는 쇼핑몰은 '원어데이'(One a Day)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하루에 딱 한가지의 물건만 판매한다. 또 한번 판 물건은 다시 판매하지 않으며, 가격에 대한 문의조차 받지 않는다.

언제 어떤 물건을 파는지도 알 수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매일 방문해야하는 독특한 마케팅 전략(Woot와 같음)을 구사하고 있다. 당일 판매 제품에 대한 동영상을 보면 끝 부분에 다음 날 판매할 물건에 대한 힌트가 나오기는 하지만 이 힌트를 봐도 다음 날 판매할 물건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기는 힘들다.

올라오는 물건은 소품 활용이 가능한 아이디어 상품, '굳뜨레 멜론'과 같은 농산물등 아주 다양하다. 지난 '상품 보기'를 보면 구입하고 싶은 물건이 상당히 많다. 문제는 충전식 무선 광마우스 XPC-502C 리뷰에서 알 수 있듯이 원어데이에서 파는 가격이 시중가 보다 현저히 싼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난 물건을 다른 곳에서 구입하기 힘들다. 그 이유는 아주 가끔이기는 하지만 한 번 판 물건을 다시 파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거의 매일 원어데이에 방문하고 가끔 마음에 드는 물건이 올라오면 필요한 수량보다 초과해서 구입하는 때가 많다. 오늘 팔고 있는 물건은 H필립스&스와로브스키 이어폰 SPACE SWS4000H이다. 이어폰의 가격이 무려 12만 7500원이다. 이런 이어폰을 구입할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지만 원어데이에서 파는 가격이 최저가이기 때문에 실제 가격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구글에서 찾아보니 13만원. 그런데 원어데이와 똑 같은 가격이 보여서 확인해 보니 쇼핑몰이 아니라 원어데이에 올라온 제품을 소개하는 사이트였다. 분류중 아예 원어데이가 있고 올린 시간이 새벽 1시인 것으로 봐서 원어데이 상품이 올라오면 바로 소개하는 사이트인 것 같았다. 그런데 의외로 이런 사이트가 많았다. 아마 원어데이의 링크 만들기 행사때문인 듯 싶었다.

제품을 써보지는 않았지만 상당히 고급스럽다. 나 같은 막귀에는 어울리지 않을 듯하다. 또 이런 제품을 구입할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자못 궁금하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