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과거 원어데이는 잘알려지지 않은 싸고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였다. 그런데 몇년 전부터 초심을 잃었는지 가짝 독일 명품 떨이 사이트로 변질됐다. 또 올라오는 상품 대부분 다른 사이트 보다 비싸거나 질이 떨어졌다. 따라서 요즘은 원어데이에서 물건을 구입하지 않는다. 블로그에 올린 원어데이에 대한 글에는 이렇게 따로 공지를 하고 있다. 언제 올릴지 모르겠지만 '가짜 독일 명품 떨이 사이트, 원어데이'라는 글을 올릴 생각이다.

역시 미투 최고의 뽐뿌 대마왕THIRDTYPE님이다. 뽐뿌를 피하기 위해 한동안 'THIRDTYPE'님의 블로그와 미투 홈을 피했는데 오늘 만 댓글을 두개나 남겨서 방문했다가 여지 없이 뽐뿌에 걸리고 말았다.

[영한/한영 전자사전이 9900원이라는 얘기에 방문해 보니 'one a day'라는 하루에 하나의 물품만 파는 사이트였다. 비슷한 사이트를 생각하고 있는 분이 계셨는데 역시 이런 사이트가 있었다. 팔고 있는 물건은 프랭클린 페이지마크 전자사전(PMK-540)이다. 'one a day'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상품 정보가 부족한 것 같아 개발사에서 정보를 찾아보니 다음과 같았다.

책갈피처럼 얇은 전자사전으로 세계적인 휴대용 교육기기 전문 기업인 Franklin Electornic Publishers(FEP)가 만든 휴대용 초경량(무게 28g), 초박형(두께 3mm)의 전자사전이라고 한다. '금성 콘사이즈 영한사전'(표제어 10만여개)과 '금성콘사이즈 한영사전'(표제어 7만여개)가 수록된 전자사전이며, 단어 검색(근접어 검색, 와일드카드 검색), 단어장 기능, 수첩 기능, 계산기 기능, 도량형/환율 환산 기능의 부가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개발사에서는 5'9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옥션에서는 가장 낮은 금액이 6'9000원이었다. 따라서 전자사전이 없는 사람은 하나 구입하기 바란다. 참고로 난 두 개를 구입했다. 조카들에게 선물하기 위해서.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결제를 하려고 하니 메인 상품외에 연필과 지우개와 같은 추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그래서 지우개와 트리플러스 볼펜도 함께 구입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7시간 남았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