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액티브 X 컨트롤 실행 문제 "이렇게 대처하라!"라는 글에서 알 수 있듯이 HTML 파일에 포함되는 개체(ActiveX, Object 등)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되었다. HTML에 개체를 삽입하는 특허가 이올라스의 특허이며, MS가 특허를 침해해서 5억 달러를 배상하도록 판결났기 때문이다. 따라서 MS는 작년 초 업데이트 부터 HTML에 포함된 개체는 바로 사용하지 못하며, 이 컨트롤을 활성화하고...라는 메시지를 표시하고 있다.

이 문제는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개체를 삽입하면 된다. 따라서 대형 사이트들은 모두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개체를 삽입하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이런 사이트를 방문할 때는 문제가 없지만 아직까지도 HMTL에 개체를 직접 삽입하는 사이트도 많기 때문에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컨트롤을 활성화하고...'라는 메시지가 짜증 스러운 것도 사실이다.

나처럼 3사의 브라우저(TheWorld)를 사용하면 이문제는 바로 해결된다. 그러나 의외로 Internet Explorer를 고수하고 있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Internet Explorer 7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적용전 적용후

적용전에는 '이 컨트롤을 활성화하고...'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그러나 적용후에는 이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는다. 한 가지더 눈여겨 볼 것은 적용전에는 창 테두리가 표시되지만 적용후에는 HTML에 포함되었기 때문에 이런 메시지가 아예 표시되지 않는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7월 12일에 올린 IE7에서 "이 컨트롤을 활성화..." 메시지 제거하기를 발췌해서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글은 QAOS.com저작권(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