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ider RE DEL
(2007/05/03 17:18)
약간 자세히 커멘트 달았다가 문제의 소지가 있을지 몰라서 일반적으로 달면 미국도 같은 경찰이나 공무원의 경우 혜택을 받습니다. 위 사례에서는 동양인에 '일반인'이기에 매뉴얼대로 따른것일뿐이라는 생각이 많이드는군요. 외국에서 살다가 한국에 다시 사는 사람들이 실수 혹은 오버하는 것중 하나가 미국은 장점만 바라보고 한국은 단점만 바라보는 경향이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볼때는 둘다 장/단점이 있는데 말입니다.
도아 DEL
(2007/05/03 17:28)
경찰에 관한 부분은 국내 경찰의 경우 장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사람이 사는 세상이니 어느 정도 인정이 통용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국내 경찰의 권력에 대한 숭배는 도가 지나친 감이 있습니다. 한화 짐승연이 가장 좋은 예로 보입니다.

그런데 ID가 플톡에서 뵙던 아이디 같군요. 저는 플톡은 요즘 하지 않습니다만...

> 외국에서 살다가 한국에 다시 사는 사람들이 실수 혹은 오버하는 것중 하나가 미국은 장점만 바라보고 한국은 단점만 바라보는 경향이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볼때는 둘다 장/단점이 있는데 말입니다.

이 부분은 저도 공감합니다. 우리 사회도 장점이 많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우리 사회의 장점은 꼭 고위층이 악용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outsider RE DEL
(2007/05/03 17:34)
저도 도아님이 생각하고 계신것처럼 우리나라 경찰이 이번 사안에서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나라 경찰을 옹호하려는 뜻은 없었습니다.^^.
도아 DEL
(2007/05/03 17:54)
저도 글을 다시 읽어 보니 그런 뜻이었던 것 같더군요. 그래서 댓글을 수정했었습니다.

Magicboy RE DEL
(2007/05/03 18:13)
뭐.. 전.. 집안에 경찰이 꽤 여러분 있어서. 경찰에 대해서 나쁜말은 함부로 못하겠네요..^^;

경찰이 권력에 약한건... 사실입니다. 그건 경찰의 문제라기 보다는 우리나라 조직사회의 문제인듯 합니다. 그리고 소위 상위계층의 인맥 같은 것도 많은 영향을 끼치죠. 경찰에서 단독으로 무슨 일을 처리해 나가다가 그 당사자가 검찰쪽에 아는 사람이 있어서 영향력을 행사해버리면... 경찰은 더 이상 수사를 진행할 수가 없습니다.

경찰은 우리나라 국가 권력의 최하부에 위치한 조직입니다. 사실상 별 힘이 없습니다 -_-;... 소신껏 밀어붙였다가는 우리나라 조직문화의 특성상... .. 진급 누락에 좌천등으로 아이 학비 벌기도 빠듯한 삶을 살게 됩니다....;;;;

군대는 뭐 이런게 더 심하죠..^^;; ... 예전에 장군이 자기를 성추행했다고 언론에 터뜨린 용감했던 여자 중사분... .. 아주 뒤끝이 안좋았죠..저희 부대였는데..-_-;;;;.......

이노무 조직문화 ... 어떻게 확 다 갈아엎을수도 없고.... 쩝...
도아 DEL
(2007/05/03 18:22)
예. 경찰을 까기는 하지만 사실 경찰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문제입니다. 기득권 층이 가지고 있는 권위 의식,,, 대통령이 몇번을 바뀌어도 바뀌지 않는 우리의 후진성입니다.








Powered by Textcube